
울진 다세대주택서 가스버너 취급 부주의 추정 불…50대 거주자 부상
20일 오후 2시11분쯤 경북 울진군 북면 한 다세대 주택 1층에서 불이 났다. “타는 냄새와 함께 화재 경보기가 울린다”는 신고를 접수한 소방당국은 대원 31명과 소방차 9대를 투입해 31분 만에 진화했다. 거주자인 50대 남성이 발목에 2도 화상을 입어 병원으로 이송됐다. …
- 2024-01-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0일 오후 2시11분쯤 경북 울진군 북면 한 다세대 주택 1층에서 불이 났다. “타는 냄새와 함께 화재 경보기가 울린다”는 신고를 접수한 소방당국은 대원 31명과 소방차 9대를 투입해 31분 만에 진화했다. 거주자인 50대 남성이 발목에 2도 화상을 입어 병원으로 이송됐다. …

더불어민주당 지지율이 4월 총선을 앞두고 비이재명계 인사들의 탈당과 사전 공천 잡음으로 국민의힘에 역전된 상태로 한 달 이상 정체되고 있다. 앞으로 본격적인 경선 과정에서 공정성을 두고 계파 갈등이 심화해 추가 탈당 가능성이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이에 따라 공천 관리가 이재명 대표의…

배우 서정희가 신용불량자 생활을 하며 사기까지 당했다고 고백했다. 20일 방송된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서 선우은숙, 이영화, 서정희, 김국환이 출연해 ‘여보, 돈 좀 모아놓은 거 있어?’라는 주제로 대화를 나눴다. 이날 서정희는 “저는 사기도 많이 당하고 사인도 수도 없이 해…
![골문 밖으로 향하는 슈팅…‘공격축구’ 클린스만호에 보이지 않는 FW[아시안컵]](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1/21/123150097.2.jpg)
64년 만에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우승을 목표로 내세운 한국 축구대표팀에 마땅한 공격수가 보이지 않는다. 공격 축구를 추구하는 ‘클린스만호’를 떠올리면 아쉬울 수밖에 없는 현실이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20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알투마마 스타…

배우 나철이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지 1년이 지났다. 나철은 지난해 1월21일 갑작스러운 건강 악화로 37세의 짧은 생을 마감했다. 갑작스럽게 떠난 나철의 빈자리에 동료들이 크게 슬퍼했다. 김고은은 인스타그램에 “최고 멋진 사람 아빠 남편 아들 친구 나철, 끝까지 함께 못 있어 …

위르겐 클린스만(독일)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이 속한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조별리그 E조 최종 순위는 3차전에서 결정된다. 클린스만호는 21일(한국시간) 현재 아시안컵 조별리그 E조에서 조 2위를 기록 중이다. 1승1무의 승점 4(득실차 +2)로, 1…

1000년 전 바이킹인이 사용했던 검이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채 발견됐다. 폴란드 북부 브로츠와베크시의 한 강에서 굴착 작업 중이던 인부들이 이 검을 발견했다고 지난 18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 등이 보도했다. 인근 니콜라스코페르니쿠스대 연구팀이 엑스레이로 촬영한 결과, 이 …

걸그룹 ‘베이비몬스터’가 데뷔곡 ‘배터 업(BATTER UP)’ 뮤직비디오로 K팝 신기록을 달성했다. 21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배터 업(BATTER UP)’ 뮤직비디오는 지난 19일 오후 11시23분께 유튜브 조회수 2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달 27일…

무려 2년1개월만에 가요계에 아이유가 뜬다. 본업인 가수로서 신보를 발표하게 된 것. 아이유는 음원을 냈다하면 차트를 강타하는 ‘차트계 탑 티어’인 만큼, 그룹 방탄소년단 뷔까지 등장하는 이번 신보에 가요계도 긴장한 분위기다. 아이유는 지난 15일 0시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

93세의 나이에 신체 나이 40대를 유지하는 실내 조정 선수의 사연이 화제다. 주인공은 아일랜드인 시니어 조정선수 리처드 모건이다. 지난 16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지난달 한 응용생리학 저널이 리처드 모건의 신체 능력과 건강 수명에 관한 조사 결과를 담은 아…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비로소 그의 길을 따라 걷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 [내손자 클럽]](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1/18/123120073.1.jpg)
최근 자신의 인생을 자서전으로 남기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좋은 글을 쓰려면 우선 글감이 되는 인생의 자료를 잘 모아두어야 합니다. 글쓰기 고수들의 신박한 인생 기록 비법을 내·손·자(내 손으로 자서전 쓰기) 클럽이 소개합니다.지난해 말 동아닷컴 디지털뉴스본부로 한 권의 특별한 …

한국 탁구가 ‘월드테이블테니스(WTT) 컨텐더 도하 2024’ 대회에서 3개 종목 정상에 올랐다. 여자 단식 결승에 오른 전지희(미래에셋증권)는 복식조 동료인 신유빈(대한항공)을 꺾고 첫 우승을 차지했다. 여자 단식 세계 33위 전지희는 21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에 있는 루사일 …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국가 수립에 동의할 가능성에 관해 언급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발언을 하마스 고위 관리가 일축했다고 AFP 통신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가자지구에서 하마스와 이스라엘의 전쟁이 계속되는 가운데, 19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거…

이스라엘이 20일(현지시간)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를 공격해 이란의 준군사조직인 혁명수비대(IRGC)가 사용하던 건물을 파괴해 이란인 최소 5명이 사망했다고 AP통신이 시리아와 이란의 현지 국영 언론을 인용, 보도했다. 시리아군은 경비가 삼엄한 다마스쿠스 서부 마제흐 지역에 있는 건…

이라크 알아사드 공군기지에 대한 공격으로 미군 병력이 다쳤다고 미국 관리가 밝혔다. 부상자가 몇 명인지, 상태가 어떤지는 즉각 확인되지 않았다. 20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이라크 안바르주의 알바그다디 시장은 이날 CNN과의 인터뷰에서 알아사드 공군기지가 다수의 로켓 공격을 받…

김하성(29·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아직 거취가 결정되지 않은 류현진(37)과 함께 뛰고 싶다는 소망을 밝혔다. 2021년 메이저리그(MLB)에 진출한 김하성은 3번째 시즌인 지난해 처음으로 한국인 동료가 생겼다. 피츠버그 파이리츠에서 뛰던 최지만이 트레이드로 샌디에이고에 합류…

위르겐 클린스만(독일)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의 주전 공격수 조규성(미트윌란)이 무득점 탈출을 약속했다. 클린스만호는 21일(한국시간) 현재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조별리그 E조에서 조 2위를 기록 중이다. 지난 20일 요르단과의 조별리그 2차전에서 …

여야가 선거제 개편에 좀처럼 합의하지 못하고 있다. 만약 현행대로 간다면, 제21대 총선 때처럼 ‘꼼수 위성정당’ 난립이 재현될 수밖에 없다. 국민의힘은 일찌감치 위성정당을 공언했고, 민주당과 군소 정당의 비례연합정당 가능성도 있어서다. 21일 정치권에 따르면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

지난해 12월 러시아의 달걀 가격이 2022년 동월 대비 60% 이상 오른 가운데 러시아 경제가 삼중고에 처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18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올해로 3년째 전쟁 중인 러시아의 식료품 물가가 치솟고 있다. 당국은 급히 튀르키예, 벨라루스, 아…

원화의 구매력을 고려한 실질실효환율이 재작년에 이어 지난해에도 낮은 수준을 이어간 것으로 나타났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36개국 중 뒤에서 6번째를 기록했다. 물가 대비 원화의 구매력이 낮아졌다는 의미다. 21일 OECD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의 실질실효환율은 9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