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두순 40분’에 화들짝…보호관찰 안받는 ‘제2의 조두순’ 수두룩
아동성범죄자 조두순(71)의 한밤 무단 외출 소식이 알려지면서 이미 출소해 일상을 보내고 있는 고위험 성범죄자들에 대한 불안감이 다시금 확산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연쇄성범죄를 저지르고도 위치추적 전자장치(전자발찌) 부착은 물론 보호관찰조차 없이 밤낮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강력범죄 …
- 2023-12-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아동성범죄자 조두순(71)의 한밤 무단 외출 소식이 알려지면서 이미 출소해 일상을 보내고 있는 고위험 성범죄자들에 대한 불안감이 다시금 확산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연쇄성범죄를 저지르고도 위치추적 전자장치(전자발찌) 부착은 물론 보호관찰조차 없이 밤낮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강력범죄 …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에서 인질 3명을 오인 사살했을 때 이들은 상의를 벗은 채 백기를 들고 있었다고 16일(현지시간) 밝힌 것은 하마스와의 전쟁이 시작된 이후 최초로 인질의 오인 사살을 시인한 것이다. 하지만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그 후의 대국민 연설에서 “나도 가슴이 …

한미 양국이 내년 6월까지 북한의 핵 공격 시 공동 대응에 대한 총체적 지침을 담은 핵전략 기획·운용 가이드라인을 내놓는다. 여기엔 미국이 보유한 핵 자산에 대한 정보공유는 물론 핵 위기 시 북한에 대한 핵 반격을 논의할 협의 절차와 체계가 담긴다. 북핵 위협 고조에 따 한미가 전쟁 …

16일 밤 10시 10분께 천안아산역에서 광명역으로 향하던 KTX 산천 열차의 바깥 유리창이 금이 가는 사고가 발생했다. 코레일에 따르면 당시 열차는 전남 목포와 여수엑스포역을 출발해 경기 광명역으로 향했고 승객 780여 명이 탑승해 있었다. 코레일은 기온이 급격히 떨어진 상태에서…

주말·야간에도 비대면 진료가 가능해진 가운데, 시범사업 첫날부터 진료를 거부하는 의료계 ‘보이콧’ 조짐이 확산되면서 정부가 제도화까지 풀어야 할 과제들이 산적하다. 17일 의료계에 따르면 대한산부인과의사회, 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 등 다수의 개원의사회는 비대면 진료 안전성 등을 문제 …

여야가 22대 총선을 앞두고 인재 영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지만 지도 체제가 흔들리면서 주목도가 떨어지는 형국이다. 인재 영입 효과를 높이기 위해선 우선 지도 체제 정비부터 이뤄져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17일 정치권에 따르면 여야는 22대 총선을 앞두고 인재 영입에 속도를 내고 있…

일요일인 17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효되는 등 매우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기온이 떨어지면서 내린 비와 눈이 얼어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아 유의해야 한다. 기상청은 이날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바람이 불어 …

이별을 통보한 여자친구를 가위로 찔러 살해하려다 미수에 그친 20대 남성이 1심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1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동부지법 형사합의12부(부장판사 이종채)는 살인미수 혐의로 기소된 김모(27)씨에게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했다. 김씨는 지…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기간 면역력이 약해진 탓에 인플루엔자(독감) 환자 수가 2년 전보다 134배, 마이코플라스마 폐렴은 1.7배 수준으로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신현영 의원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심평원)과 질병관리청으로…

광주 민간·군공항 이전을 놓고 강기정 광주시장과 김영록 전남도지사가 7개월여 만에 만남을 가지면서 공항 이전 해법을 담은 합의문을 내놓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17일 광주시와 전남도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전남 나주에 자리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강기정 시장과 김영록 지사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