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고]김시덕 시근 모친상
◇김시덕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교육과장 시근 에스게이트 대표 모친상=7일 경북 서안동농협 장례식장, 발인 9일 오전 7시 054-854-9980
- 2014-12-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김시덕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교육과장 시근 에스게이트 대표 모친상=7일 경북 서안동농협 장례식장, 발인 9일 오전 7시 054-854-9980
◇강경수 전 삼성화재 대표 별세·호철 SK이노베이션 부장 호원 LIG손해보험 팀장 부친상·김장호 삼성SDS 차장 장인상·한송이 오마이컴퍼니 이사 시부상=6일 삼성서울병원, 발인 9일 오전 6시 반 02-3410-6917
◇강경수 전 삼성화재 대표 별세·호철 SK이노베이션 부장 호원 LIG손해보험 팀장 부친상·김장호 삼성SDS 차장 장인상·한송이 오마이컴퍼니 이사 시부상=6일 삼성서울병원, 발인 9일 오전 6시 반 02-3410-6917 ◇김시덕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교육과장 시근 에스게이트 대표 모친…
우리은행 차기 행장 선출을 위한 행장후보추천위원회가 첫 모임을 갖기도 전에 금융당국이 이순우 행장을 1순위로 한 후보 리스트를 청와대에 올렸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후 리스트를 퇴짜 놓은 청와대가 이광구 부행장을 낙점해 그가 최종 행장후보가 된 것이라는 정부 당국자의 설명도 나왔다. 금…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실세’ 의혹을 받고 있는 정윤회 씨 동향 문건은 ‘비서실장 교체설’의 진원지를 파악하라는 김기춘 대통령비서실장의 지시에 따라 만들어진 것으로 7일 알려졌다. 하지만 김 실장은 이 보고를 받고서도 아무런 후속 조치를 하지 않아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

‘스쿨 오브 락’ ‘킹콩’ ‘사랑도 리콜이 되나요’에 출연한 할리우드 대표 코미디 배우 잭 블랙(45)이 자신이 보컬을 맡은 록 듀오 ‘테네이셔스 디’ 내한공연을 위해 처음 한국을 찾았다. 5일 오후 첫 공연 전에 출연자 대기실에서 블랙과 멤버 카일 개스(54·기타)를 만나 15분간 …
프랑스가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유대인을 나치 수용소로 실어 날랐던 ‘홀로코스트 열차’로 인해 피해를 본 미국인들에게 배상금을 물어 주기로 했다고 프랑스 일간 르피가로가 보도했다. 프랑스 외교부와 미국 국무부는 5일 프랑스 국영철도(SNCF)의 나치 부역으로 피해를 본 희생자 유족과…
일본 산케이신문은 ‘홀로코스트(유대인 대량 학살)’를 날조라고 주장한 책을 광고로 게재한 데 대해 유대인 단체의 항의를 받고 신문사 사장 명의의 사죄 기사를 6일 게재했다. 앞서 산케이신문은 11월 26일자 도카이(東海)·호쿠리쿠(北陸) 지역에 배달되는 신문에 ‘인터넷 저널리스트가…
예멘의 알카에다 아라비아반도지부(AQAP) 연계 무장조직에 인질로 잡혀 있던 미국인 사진기자 루크 소머스 씨와 남아프리카공화국 출신 교사 피에르 코르키 씨가 미군 주도의 구출작전 도중 숨졌다. 인질을 구하기 위해 투입됐던 미국 해군특전단(네이비실)이 알카에다의 경비견에 발각된 게 원인…
“퍼거슨은 어디에나 있다.” “미국의 고장 난 사회 시스템을 기소하라.” “사회적 차별과 경제적 불평등은 한 뿌리.” 백인 경찰이 비무장 흑인을 숨지게 하고 그 경찰을 대배심이 불기소한 결정으로 촉발된 미주리 주 퍼거슨 시 사태와 뉴욕의 항의 시위가 경찰 공권력 남용과 흑백 차별 …
▽프로농구 △인삼공사-LG(19시·안양실내체) ▽프로배구 △기업은행-현대건설(17시·화성종합체·KBSN) △현대캐피탈-한국전력(19시·천안유관순체·SBS스포츠)
영국 대영박물관이 소장 중인 그리스 파르테논 신전 조각물인 ‘엘긴 마블’이 200년 만에 첫 해외 나들이에 나섰다.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예르미타시(에르미타주) 박물관 개관 250주년을 맞아 5일부터 ‘강(江)의 신 일리소스’ 조각상이 러시아에서 대여 전시에 들어갔다. 엘긴 마블…
저우융캉(周永康) 전 정치국 상무위원 겸 중앙정법위원회 서기에 대한 사법처리는 ‘형불입상 사불입국(刑不入常 死不入局·상무위원은 처벌받지 않고 정치국원은 사형당하지 않는다)’이라는 중국 공산당 내부의 묵계를 34년 만에깨뜨린 것이다. 저우 전 서기는 후진타오(胡錦濤) 체제 때 최고 지도…

‘영원한 홈런왕’ 장종훈 한화 코치(46·사진)가 팀을 떠난다. 선수와 코치로 오직 한화(전신 빙그레 포함) 유니폼만 입었던 그의 새 행선지는 롯데다. 이로써 김성근 감독이 새로 한화 지휘봉을 잡은 후 팀의 영구결번 레전드(전설)들이 모두 다른 팀으로 옮기게 됐다. 한화 관계자는…

프로배구 남자부에서 ‘불운하다’는 표현이 가장 어울리는 팀을 꼽으라면 최강팀 삼성화재와 두 경기 연속으로 맞붙는 팀일 것이다. 2연패를 당할 우려가 커 자칫 잘못하면 더 긴 연패에 빠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올 시즌에는 대한항공이 이 불운의 주인공이 됐다. 2라운드 마지막 경기에…

중국 공산당이 저우융캉(周永康) 전 정치국 상무위원 겸 중앙정법위원회 서기의 사법처리를 시작한 것은 집권 2년을 맞은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의 반부패 투쟁 의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풀이된다. 또 시 주석의 역점 사업인 반부패 드라이브가 지위고하를 가리지 않고 성역 없이 진행될 것임을 …

프로농구 조성민(31·사진)은 7일 동료들이 외박을 떠난 수원 숙소를 지키고 있었다. “어제 부산에서 경기를 한 뒤 힘들어서 집에 갈 기운도 없다. 쉬면서 TV로 농구를 보고 있다.” 지쳤다는 얘기를 하는 그의 목소리에는 오히려 힘이 넘쳤다. 인천 아시아경기 금메달 주역인 조성민은…
![[수도권]유럽 크리스마스 문화 체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4/12/08/68404965.1.jpg)
산타 복장을 한 행사 진행 요원들과 어린이들이 7일 서울 성북구 성북천 분수마루에서 열린 ‘유러피안 크리스마스마켓 2014’에서 즐겁게 몸을 흔들고 있다. 유럽의 크리스마스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이 행사에는 10여 개 유럽 국가에서 온 외국인과 주한 외국인이 참가했다. 김미옥 기…

프로축구에서 ‘남기일 매직’이 벌어졌다. 남기일 감독대행(40·사진)이 이끄는 K리그 챌린지(2부 리그)의 광주 FC가 K리그 클래식(1부 리그) 경남 FC와의 승강플레이오프에서 승리(1차전 3-1, 2차전 1-1)했다. 2012년 2부 리그로 떨어졌던 광주는 2015년부터 1부 …
서울시의 밤거리가 더 밝아지고 전력 사용량은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는 2018년까지 서울시 및 자치구 청사, 주차장의 조명, 가로등 등 공공분야 조명 120만 개를 모두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으로 교체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LED 조명은 기존 형광등 조명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