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꾸 이름 묻지 마세요” 100만원 두고 떠난 20대 기부천사
30일 오전 10시 광주 서구 치평동 행정복지센터 2층 복지정책과 사무실 앞. 20대로 보이는 한 남성이 닫힌 문을 두드렸다. 문 앞으로 직원이 나가보니 그가 흰 봉투를 불쑥 내밀었다. 기부금이라고 했다. 직원이 “감사하다” 인사하며 사무실로 들어가 기념촬영을 권유했다. 남성은 손…
- 2022-12-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30일 오전 10시 광주 서구 치평동 행정복지센터 2층 복지정책과 사무실 앞. 20대로 보이는 한 남성이 닫힌 문을 두드렸다. 문 앞으로 직원이 나가보니 그가 흰 봉투를 불쑥 내밀었다. 기부금이라고 했다. 직원이 “감사하다” 인사하며 사무실로 들어가 기념촬영을 권유했다. 남성은 손…


부산 강서구 녹산동 봉화산(해발 329m)에서 발생한 불이 약 23시간만에 잡혔다. 30일 부산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불은 전날 오후 2시19분께 봉화산 5부 능선 부근에서 시작됐다. 소방은 헬기 등을 투입해 전날 밤 큰 불길을 잡아 대응 1단계를 해제했고, 이날 오전 6시50분쯤…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서울 종로 보신각 타종행사가 3년 만에 재개되면서 승객들의 귀가를 위한 심야임시열차가 운행된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오는 31일 서울 종로 보신각 타종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의 교통편을 위해 다음날 1일 새벽 1시30분까지 심야 임시 전동열차를 운행한다고 30일…

술에 취한 상태로 운전하다 전동킥보드를 타고 있던 남성을 치고 도주한 5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세종북부경찰서는 30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특정 범죄 가중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도주치상) 혐의로 50대 A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다. A씨는 이날 0시 9분께 세종시…

새벽 5시 30분부터 서울 중구 을지로에서 청소하는 환경공무관(옛 환경미화원) A 씨는 빗자루로 거리를 쓸다가 찌그러진 100원짜리 동전을 주워 작업복 주머니에 넣었다. 새벽 작업을 마치고 공무관 휴게실로 돌아온 A 씨는 주운 100원짜리 동전을 휴게실 입구에 있는 돼지저금통에 넣었다…

택시기사와 전 여자친구를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이기영(31)의 신상이 공개된 가운데 경찰은 이 씨의 집에서 다른 여성의 것으로 추정되는 흔적을 발견해 추가 피해자 여부를 파악하고 있다. 이 씨는 지난 20일 음주운전 교통사고 상대방인 60대 택시기사를 집으로 유인해 둔기로 살인해 시…

형과 형수에게 불만을 품고 그 아들인 조카의 직장을 십수번 찾아가 난동 부린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50대 남성에게 1심 재판부가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30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동부지법 형사1단독 김인택 부장판사는 스토킹처벌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A(55)씨에게 최근 징역 8개…

신년 특별사면으로 사면·복권된 이명박 전 대통령이 서울대병원에서 별다른 메시지 없이 퇴원 수속을 밟았다.30일 이 전 대통령 측에 따르면 이날 퇴원 수속이 지연되며 이 전 대통령은 오후 1시께 서울대병원에서 출발했다. 이 전 대통령은 올해 6월부터 건강상 이유로 형집행정지 결정을 받고…

제2경인고속도로 과천 갈현고가교 방음터널 화재 사고 부상자가 4명 늘었다. 30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화재 사고 사상자는 사망 5명, 중상 3명, 경상 34명 등 42명으로 집계됐으나 하루 사이 경상자 4명이 추가됐다. 이로써 총 사상자는 46명으로 늘었다. 추가된 경상…

정부가 중국인들의 대량 사재기 현상 등으로 인한 국내 일반의약품 감기약 수급 대응 방안을 30일 오후 발표한다. 보건복지부는 이날 “오늘 오후 복지부, 식약처, 관세청 합동으로 감기약 사재기 대책이 발표할 예정”이라며 “사재기 단속 강화 방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최근 약국가에서…

제2경인고속도로 방음터널 화재와 관련해 국토교통부가 전국 방음터널 55개를 전수조사하기로 했다.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30일 오전 화재 현장을 둘러본 뒤 정부과천청사에서 ‘제2경인고속도로 방음터널 화재사고 대책회의’를 열었다. 원 장관은 “국가에서 관리하는 55개 방음터널과 지자체…

플라스틱 소재 방음벽이 화재시 불쏘시개 역할을 한다는 것이 여실히 드러나면서 이와 비슷한 방음터널이 전국에 50곳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30일 국토교통부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1시49분께 경기 과천시 제2경인고속도로 북의왕 IC 인근 방음터널 구간에서 발생한 화재로 5명이 …

“사랑하는 이를 잃고 나면 그 사람에 대해 몰랐던 것들이 결국 그에 대해 아는 전부가 된다.” 책머리에 실린 T S 엘리엇의 시를 읽고 책장을 넘기면 먼저 이런 문장과 만나게 된다. “신발은 항상 나온다. 지진, 사고, 화재 등 사건과 상관없이 신발은 어디에서나 보인다. 가끔은 발이 …

경기 과천시 제2경인고속도로 방음터널에서 발생한 화재의 최초 발화 트럭 운전기사가 경찰에 입건됐다. 30일 경기남부경찰청 제2경인고속도로 화재 사고 수사본부는 최초 화재 발생 차량인 5t 폐기물 운반용 집게 트럭 운전자 A 씨를 업무상 과실치사상 혐의로 형사입건했다고 밝혔다. 경찰…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이번 제2경인고속도로 방음터널 화재 사고와 관련해 “이번 사고를 계기로 더 이상 안전불감증, 그리고 비용 등 이유 때문에 안이한 방법으로 현상을 유지하는 관성적 태도를 버리겠다”고 단언했다. 원 장관은 30일 오전 제2경인고속도로 북의왕IC 인근 방음터널 화…

29일 YTN 라디오 ‘양소영의 변호사 상담소’에는 “남편 B 씨가 협의이혼 숙려기간 중 상간녀를 집에 데려왔다”는 A 씨의 사연이 전해졌다. A 씨는 19개월 된 아이를 둔 결혼 5년 차 여성이다. A씨의 남편 B 씨는 2년 전 같은 직장 여직원과 불륜 행위를 저질렀고, 결국 협의…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자택을 무단 침입한 혐의를 받는 유튜브 채널 ‘시민언론 더탐사(더탐사)’ 공동대표 강진구 씨와 최영민 씨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됐다. 법원은 이들이 혐의 사실을 인정하고 있고 증거 자료도 다 수집된 만큼, 구속영장 발부 주요 사유인 증거 인멸과 도망 우려는 크지 …

부산 지역의 생태공원에서 오프로드 차량을 타다가 늪에 빠진 탑승자 3명이 ‘보이는 112’ 시스템을 통해 무사히 구조됐다. 30일 부산 사상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2시25분 사상구 삼락생태공원에서 A(20대)씨 등 남성 3명이 탄 오프로드 차량이 늪에 빠졌다. 늪에 빠진 오프…

경찰청 특별수사본부(특수본)가 참사 당일 부실 통제 의혹과 관련해 이태원 역장에 대한 구속영장 신청을 검토 중인 가운데, 서울교통공사 노조는 특수본이 ‘이태원 참사’ 책임을 공사 측 일선 직원들에게 전가하고 있다고 반발했다. 서울교통공사 양대 노조 연합교섭단은 30일 오전 서울경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