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도 옆 물치도 복합 해양공간 개발 추진
인천 중구 영종도와 월미도 사이에 있는 무인도 ‘물치도’를 복합 해양공간으로 개발하는 프로젝트가 추진된다. 물치도는 2020년 ‘작약도’가 이름을 바꾼 섬이다. 13일 인천지방해양수산청에 따르면 부동산 관련 업체 A사는 지난달 이 섬에 대한 개발 신청서를 제출했다. 이 업체는 경매를…
- 2022-11-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인천 중구 영종도와 월미도 사이에 있는 무인도 ‘물치도’를 복합 해양공간으로 개발하는 프로젝트가 추진된다. 물치도는 2020년 ‘작약도’가 이름을 바꾼 섬이다. 13일 인천지방해양수산청에 따르면 부동산 관련 업체 A사는 지난달 이 섬에 대한 개발 신청서를 제출했다. 이 업체는 경매를…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최근 거리에 떨어진 은행잎 20t을 강원 춘천시 남이섬으로 보냈다고 13일 밝혔다. 보내진 은행잎은 남이섬 중앙 길이 100m가량의 ‘송파 은행나무길’ 바닥을 꾸미는 데 사용된다. 은행잎의 ‘남이섬 대이동’은 17년째 이어지고 있다. 이 사업은 2006년…

서울시가 2024년 11월 개관을 앞둔 ‘서서울미술관’이 수집한 미디어아트 작품 54점을 13일 공개했다. 이 작품들은 다음 달부터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사전 공개된다. 서서울미술관은 서울 서남권 최초의 공공미술관으로 ‘디지털아트 특화 미술관’을 표방하고 있다. 목록에는 국내…

서울시가 홍대와 강남역 등 연말에 대규모 인파가 모일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을 집중 조사해 통행 방해 요인을 제거하기로 했다. 이태원 핼러윈 참사를 계기로 혼잡도가 높은 지역의 안전 상황을 미리 점검해 유사한 안전사고를 막겠다는 것이다. 서울시는 13일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2022…

13일 부산시립미술관에서 열린 고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수집품을 공개하는 한국 근현대 특별전 ‘수집: 위대한 여정’ 전시장에서 관람객들이 박수근의 ‘절구질하는 여인’을 감상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이건희 컬렉션 기증품을 비롯해 리움미술관, 가나문화재단 등 국내 주요 문화기관의 소…
대구시는 행정안전부의 전국 지방규제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차지해 특별교부세 8000만 원을 받는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이 대회에서 2018년 우수상을 시작으로 전국에서 유일하게 5년 연속 입상한 지방자치단체로 이름을 올렸다. 시는 지난달에도 행안부의 지방규제혁신 우…
부산환경공단은 최근 저탄소 그린도시를 선도하기 위한 ‘2030 뉴 비전’을 선포했다. 13일 공단에 따르면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외부 전문가에게 자문해 2030년까지 추진할 새로운 비전과 경영전략을 수립했다. 4차 산업 기술 변화와 조직 구성원 세대교체 등 내·외부 환경…
![[초대석]“코로나로 지친 시민들 격려하고 체육발전 위해 세계 타이틀매치 준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11/13/116456212.1.jpg)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을 격려하고 체육 발전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많은 분이 오셔서 즐겼으면 합니다.” ‘2022 K-COMBAT 웰터급 세계챔피언 타이틀매치 울산대회’가 19일 오후 2시 문수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대회를 주최한 세계프로킥복싱무에타이총연맹 송상근 중앙회장(67)은 …

전주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는 23일부터 영화제 상영작을 온라인을 통해 공개 모집한다. 공모 분야는 △한국 경쟁 △한국 단편 경쟁 △비경쟁 △지역 부문이다. 극영화, 다큐멘터리, 실험영화, 애니메이션 등 장르 제한 없이 자유롭게 출품할 수 있다. 다만 2022년 1월 이후 제작된 영화…

“글로벌 연구중심 대학으로 발돋움하는 계기로 삼겠다.” 민영돈 조선대 총장(사진)은 13일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권위 있는 세계 대학 평가 순위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려 국내외 유명 대학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게 됐다”며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교육과 연구 역량을 더욱 키워 한 …

조선대가 세계적인 대학평가기관인 ‘타임스고등교육(THE)’ 순위에 처음으로 진입했다. 교수와 학생들의 연구 실적을 인정받아 글로벌 대학으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세계대학평가 첫 진입 조선대는 THE가 최근 발표한 2023 세계대학평가 순위에서 국내 25위에 …

강원 춘천시 남이섬이 서울 송파구에서 옮겨온 은행나무 잎으로 노랗게 물들었다. 송파구 거리에 쌓이는 낙엽을 남이섬으로 옮겨와 옐로카펫을 만드는 사업은 2006년부터 시작됐다. 올해도 11일 은행잎 10t을 옮겨와 관광객들에게 은행길을 선물했다.

국립 한밭대 9대 총장으로 오용준 신소재공학과 교수(사진)가 임명됐다. 오 신임 총장은 연세대 금속공학과를 졸업하고 KAIST 재료공학과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한국원자력연구원 선임연구원을 거쳐 2002년 한밭대 신소재공학과 교수로 임용된 뒤 국제교류원장, 기획처장, 대학혁신단…
강원 횡성에서 생산되고 있는 초소형 전기화물차 ‘포트로’가 2022년도 우편배달용 초소형 전기화물차 전량인 123대를 납품하게 됐다. 강원도는 우정사업본부의 ‘2022년도 우편사업용 초소형 전기자동차 운용리스사업’에 공급사로 선정된 롯데오토리스와 차량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

대전 충남 충북 세종 등 충청권 4대 광역자치단체가 2027년 하계 유니버시아드(세계대학경기대회·World University Games)를 공동으로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국제대학스포츠연맹은 12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집행위원회 총회에서 2027년 유니버시아드 개최지로 충청권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