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여성 1인 점포에 ‘안심벨’ 설치
전북 군산시가 각종 범죄에 취약한 여성 1인 점포에 안심 벨을 설치한다. 1인 점포 특성상 위험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대응력이 약한 여성을 범죄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다. 벨을 누르면 경찰서로 자동 신고가 되는 방식이다. 이와 함께 군산시는 여성 1인 가구와 모자(母子) 가정에 동작…
- 2022-10-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전북 군산시가 각종 범죄에 취약한 여성 1인 점포에 안심 벨을 설치한다. 1인 점포 특성상 위험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대응력이 약한 여성을 범죄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다. 벨을 누르면 경찰서로 자동 신고가 되는 방식이다. 이와 함께 군산시는 여성 1인 가구와 모자(母子) 가정에 동작…

유관순기념사업회가 1947년 충남 천안시 병천면에 ‘아우내 독립만세운동기념비’(기념비)를 세우면서 일제의 황국신민서사탑의 표면을 갈아낸 뒤 아우내만세운동 내용을 새겨 넣었다는 사실이 새롭게 밝혀졌다. 극일(克日) 의지를 천명하기 위해 이런 방식을 택한 것으로 보이는데, “기념비의 형태…

1000년을 살아온 천태산 들머리 은행나무 아래에서 대규모 걸개 시화전이 펼쳐진다. ‘천태산 은행나무를 사랑하는 사람들’(천은사·대표 양문규 시인)은 12월 10일까지 충북 영동군 양산면 누교리 천태산 들머리의 은행나무 주변에서 시화전을 연다고 10일 밝혔다. 시화전엔 강상기, 나태주…

충북 청주에 있는 국내 유일의 드라마 문학관인 김수현드라마아트홀에서 드라마 작가 노희경(사진) 초청강연회가 29일 열린다. 노 작가는 ‘우리들의 블루스’ ‘디어 마이 프렌즈’ ‘그 겨울, 바람이 분다’ 등의 작품을 통해 특유의 담담하면서도 인생을 꿰뚫는 명대사들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

인천 옹진군 자월면이 ‘바다 체험의 성지’로 떠오르고 있다. 인천 연안부두와 경기 안산시 대부도에서 여객선을 이용해 1시간 남짓 거리에 있는 옹진군 자월면은 당일 코스는 물론이고 숙박을 하면서 즐기는 다양한 바다 체험 코스가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끌고 있다. ● 어선에 올라 꽃게잡이 …

경인여대는 7일 총학생회가 주최하는 축제(청솔제)를 ‘일회용품 없는 축제’로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축제 당일 총학생회는 학교 측 관계자와 ‘ESG 학생동참 선포식’도 열었다.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

“통영에 국내 최대 규모로 ‘제2의 노량진 수산시장’을 조성해 대한민국 수산 1번지로서의 자존심을 회복하겠습니다.” 천영기 경남 통영시장(60)은 최근 시청 집무실에서 가진 동아일보와 인터뷰에서 “열악한 위판·유통시설과 소비·유통 트렌드의 변화로 지역 수산업에 위기가 닥쳤다”며 이렇게…
경북도 산림박람회가 13∼15일 3일간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다. 도내 23개 시군과 100여 개 산림 관련 기업 및 기관들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경북의 숲과 관련한 청정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를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다. 산림정책 주제관과 23개 시군의 산림…

한국과 캐나다 외교장관 간 회담을 위해 방한한 멜라니 졸리 장관(가운데)이 10일 부산 남구 유엔기념공원을 방문해 캐나다 묘역에서 헌화 및 참배하고 있다.
부산시는 15일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콘서트’를 앞두고 부산시 영어 신문 ‘Dynamic Busan’과 일본어 신문 ‘다이내믹 부산(ダイナミック釜山)’ 특별판을 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영어 신문 4만 부와 일본어 신문 1만 부 …

우정사업본부는 1884년 우정총국 설치로 시작되어 138년 역사 속에서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성장해 왔으며, 국민에게 행복을 배달하는 고객만족경영이 최고의 가치임을 깊이 인식하고 고객의 요구에 따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우정사업은 전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