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탈레반 “미군, 카불서 IS-K 테러범 겨냥해 공습 수행”
미군이 아프가니스탄 철수 시한을 이틀 앞둔 29일(현지시간) 수도 카불에서 이슬람국가(IS) 아프간 지부격인 ‘IS-K(호라산)’ 테러범을 겨냥한 군사군격을 수행했다. AP통신에 따르면 자비훌라 무자히드 탈레반 대변인은 이날 언론에 보낸 메시지에서 “미군이 카불국제공항을 테러 목표를 …
- 2021-08-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군이 아프가니스탄 철수 시한을 이틀 앞둔 29일(현지시간) 수도 카불에서 이슬람국가(IS) 아프간 지부격인 ‘IS-K(호라산)’ 테러범을 겨냥한 군사군격을 수행했다. AP통신에 따르면 자비훌라 무자히드 탈레반 대변인은 이날 언론에 보낸 메시지에서 “미군이 카불국제공항을 테러 목표를 …

미국의 철군 시한(8월 31일)이 임박한 아프가니스탄에서 다시 확전 가능성이 짙어지고 있다.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세력인 이슬람국가(IS)의 한 분파인 IS-K가 자살폭탄 테러를 감행한 지 이틀만인 28일(현지 시간) 미국이 보복 공습을 단행한데 이어 다시 하루 만인 29일 오후 아프간…

29일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 공항을 겨냥한 로켓 공격이 벌어진 가운데 미국이 이날 카불에서 군사 공격을 감행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복수의 미 당국자를 인용해 보도했다.익명을 요구한 이 당국자들은 이번 공습이 수니파 급진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의 아프간 지부인 ‘IS 호라산’(IS-K…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 공항 인근 주택이 로켓 공격을 당했다.29일 AFP통신은 카불에서 폭발음이 들렸다고 보도했다. 이어 BBC의 아프간 특파원인 세컨더 케르마니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아프간 보건부 소식통이 카불 공항에서 또 다른 폭발이 일어났다고 확인했다”고 밝혔다.케르마니 특…

성폭행 범죄로 전자발찌(위치추적 전자장치)를 찬 강모 씨(56)가 자신의 집에서 40대 여성을 살해한 뒤 27일 오후 전자발찌를 끊고 도주했다. 강 씨는 도주 과정에서도 50대 여성을 자신의 차량으로 유인한 뒤 살해했다. 불과 2, 3일 새 여성 2명을 살해한 그는 법무부와 경찰의 추…

대한민국 휠체어 육상 ‘레전드’ 유병훈(49·경북장애인체육회)이 자신의 네 번째 패럴림픽(장애인올림픽) 육상 남자 400m에서 7위에 올랐다. 유병훈은 29일 일본 도쿄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2020 도쿄 패럴림픽 육상 남자 400m T53 결선에서 50초02를 기록했다. 유병훈…

한국 장애인 유도의 ‘기둥’ 최광근(34·세종시장애인체육회)이 자신의 마지막 패럴림픽 무대를 동메달로 장식했다. 최광근은 29일 일본 도쿄 부도칸에서 열린 2020 도쿄 패럴림픽(장애인올림픽) 남자 유도 100㎏초과급 동메달 결정전에서 요르다니 페르난데스 사스트레(32·쿠바)를 …

또 마지막 고비를 넘지 못했다. 한국 남자 휠체어농구 대표팀은 29일 일본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2020 도쿄 패럴림픽(장애인올림픽) 조별리그 A조 5차전에서 캐나다에 64-74로 패하면서 1승 4패로 풀리그 일정을 마무리했다. 그러면서 8강 토너먼트 자력 진출 가능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수급의 불안감이 다시 커지고 있다. 이번 주에만 미국 모더나 백신 600만 회분이 더 들어와야 하는데, 정부는 아직도 정확한 날짜를 밝히지 못하고 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은 29일 브리핑에서 모더나 물량 공급에 대해 “주차별 물량…

정부가 추석 연휴(9월 18~22일)에 맞춰 실시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특별방역대책을 다음 달 3일 발표한다. 당초 31일 이전에 발표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좀처럼 감소하지 않자 주중 유행 상황을 지켜본 뒤 결정하기로 했다. 29일 중…

‘탁구 신동’ 신유빈(17)이 어린이 환자를 위해 8000만 원을 기부했다. 2020 도쿄 올림픽에서 인기를 얻은 신유빈은 광고 출연 등으로 번 수익을 기꺼이 사회에 환원한 것이다. 29일 신유빈의 소속사 ‘매니지먼트GNS’에 따르면 신유빈은 최근 경기 수원 아주대병원 소아·청소…
![“진짜 많이 준비했는데…” 자영업자의 눈물 [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8/29/108815223.3.jpg)
“진짜 많이 준비했었어요. 어쩌면 코로나19가 진행 중일 때 가게를 시작한 제 잘못 이죠” 지난해 신림동에서 포장마차 가게를 시작한 40대 후반 소상공인은 모든 것을 내려놓고 자책하듯 말했다. 가게 매출이 계속 떨어지고 “아이 학원 끊으면 안 될까?”라고 아내에게 조심스…

충북 진천군의 온라인 쇼핑몰 ‘진천몰’이 29일 운영을 일시 중단했다.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와 가족들을 받아들인 진천군에 응원의 표시로 주문이 폭주했기 때문이다. ‘진천몰’은 지역 특산물을 판매하는 지자체 운영 비영리 쇼핑몰이다. 판매금액 전액은 생산자에게 돌아간다. 21개 업…

직장인 김모 씨(35)는 이달 24일 서울 영등포구에 있는 전용면적 84㎡짜리 아파트를 전세를 끼고 사려던 계획을 접었다. 집을 사겠다고 하자 집주인이 11억5000만 원이던 매도가를 5000만 원 더 올렸기 때문이다. 김 씨는 원래 바로 입주할 수 있는 7억 원대 아파트를 사려다가 …

금융당국의 전방위적 가계대출 조이기에 다음 달부터 4대 시중은행에서 5000만 원 넘는 마이너스통장이 사라진다. 미리 마이너스통장을 뚫으려는 수요자들이 몰리면서 최근 1주일 새 1만5000개 넘는 통장이 새로 개설됐다. KB국민은행은 다음 달 중으로 신규 마이너스통장의 한도를 5…

국민의힘이 30일부터 후보 등록을 시작해 대선 경선 레이스가 본격화하는 가운데 여권 지지층의 역선택 방지 조항 등 경선룰을 둘러싼 후보들 간 신경전이 새로운 갈등의 불씨로 떠올랐다. 국민의힘 선거관리위원회는 역선택 방지 조항 등 경선룰에 대해 “아직 결정된 바가 없다”는 입장이…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이번엔 ‘무료 변론’으로 다시 한번 ‘현직 지사’ 신분에 대한 논란에 휩싸였다. 송두환 국가인권위원장 후보자가 2019년 이 지사의 ‘친형 강제입원 의혹’ 관련 허위사실 유포 사건의 상고심 변호인단에 참여해 무료 변론했는데 이 지사가 현직 지사 신분으로 무료 변론을…

여야 원내대표가 29일 회동을 갖고 언론중재법 처리에 관해 논의했지만 입장차를 좁히지 못한 채 돌아섰다. 이날 오후 박병석 국회의장 주재로 만난 윤호중 더불어민주당·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접점을 찾지 못해 국회 본회의 개의 전인 30일 오후 4시 다시 만나기로 했다. 이에…

한강 남북을 연결하는 31번째 다리 ‘월드컵대교’가 착공 11년 만인 다음달 1일 개통한다. 상습 교통정체를 겪고 있는 서부간선도로의 교통량을 분담할 ‘서부간선지하도로’도 같은 날 운영을 시작한다. 서울시는 9월 1일 낮 12시에 월드컵대교와 서부간선지하도로를 동시 개통한다고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