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 “방역패스 효과 분명, 유행상황 개선되면 위험 낮은 그룹부터 해제”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증 상황이 개선될 경우 위험이 낮은 시설부터 방역패스(접종증명,음성확인제) 적용을 해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은 6일 온라인 백브리핑에서 방역패스 확대 적용에 대해 설명하며 “상황이 호전되…
- 2022-01-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증 상황이 개선될 경우 위험이 낮은 시설부터 방역패스(접종증명,음성확인제) 적용을 해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은 6일 온라인 백브리핑에서 방역패스 확대 적용에 대해 설명하며 “상황이 호전되…

볼보는 6일 새로운 전기차 모델에 탑재될 차세대 자율주행기술 ‘라이드파일럿(Ride Pilot)’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처음 선보였다고 밝혔다. ‘운전자가 의지할 수 있다’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는 기술로 소비자에게 보다 많은 여유시간을 제공하면서 운전을 편리하고 즐겁게 구현하는 것…

현대자동차그룹은 수소청소트럭을 통해 우리 이웃들의 삶을 개선시키는 과정을 담은 기술 캠페인 ‘디어 마이 히어로(나의 영웅에게)’ 영상이 공개 일주일 만에 조회 수 1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디어 마이 히어로는 깨끗한 도시를 가꾸는 주인공인 환경미화원이 기존 내연기관 청…

통일부가 북한의 지난 5일 극초음속미사일 발사 시험에 대해 “의도를 어느 한 방향으로 단정하고 있지 않다”며 배경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통일부 당국자는 6일 기자들과 비대면으로 접촉해 “북한이 대외 정책을 어떤 방향으로 설정했는지는 정부에서도 중요하게 보고 있…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4차 사전청약 접수를 받는다고 6일 밝혔다. 4차 사전청약은 3기 신도시와 수도권 공공택지 총 12개 지구에서 실시된다. 총 1만3552가구 중 공공분양은 6400가구, 신혼희망타운은 7152가구다. 지구별로는 △인천계양 302가구 △남양주왕숙 23…

방역 당국이 최근의 코로나19 유행 감소세의 원인에 대해 지난달 초 방역패스 적용시설을 확대하고 사적모임 인원을 제한한 데 따른 것이라고 밝혔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사회전략반장은 6일 오전 기자단 설명회에서 “12월10~19일 주간부터 본격적으로 감소 경향이 나타나 …

“아니요 그냥 평범한 가장 같았어요. 목례 인사 정도. 교류는 없었어요.” 6일 오전 1880억원 상당의 회삿돈을 횡령한 혐의를 받는 오스템임플란트 자금관리 직원 이씨가 살던 경기 파주시 한 다세대주택. 1층 카페 주인 A씨는 과 만나 이렇게 답했다. 이웃들은 하나같이 이씨와 교…
2021시즌 아쉬움을 남겼던 류현진(35·토론토 블루에지스)이 제주도에서 새 시즌을 위한 담금질에 돌입한다. 6일 류현진의 국내 매니지먼트를 당당하는 에이스펙코퍼레이션에 따르면 류현진은 이날부터 21일까지 제주도 서귀포시의 강창학야구장에서 훈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훈련에는…

중국의 지난해 박스오피스 수입이 470억 위안(약 8조8345억 원)을 넘어섰다. 이에 따라 중국은 올해에도 세계 최대 박스오피스 시장 자리를 유지했다. 중국 국가영화국이 최근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2021년 박스오피스 수입은 472억5800만 위안(8조8830억 원)에 달했다.…

“東亞日報一千號紀念 賞金一千圓의 大懸賞”(동아일보 일천호 기념 상금 일천원의 대현상) 동아일보 1923년 5월 3일자에는 이런 사고(社告)가 실렸다. 1923년 5월 25일 동아일보가 1000호를 맞는 것을 기념해 일반 독자를 대상으로 자신이 쓴 작품을 응모할 수 있는 현상문예를…

한미 군 당국이 6일 북한의 극초음속 미사일 발사 보도 내용에 의문을 제기했다. 미사일 비행 거리와 고도가 북한 발표 수준에 현저히 미치지 않거나 아예 실패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어 보인다. 김준락 합동참모본부 공보실장은 이날 오전 정례브리핑에서 “한미 정보당국은 어제 북한이 발…

코로나19와 한파를 뚫고 어려운 이웃을 향한 도움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제주 서귀포시 중문동주민센터는 주민 A씨가 복지 취약 가구에 써달라며 현금 300만원을 기탁했다고 6일 밝혔다. 신원을 밝히지 않은 A씨는 지난해 농사일을 하다가 사다리에서 떨어지는 사고를 당해 현재까지도 …

정부가 침체된 경제의 불쏘시개 역할을 위해 상반기 재정 조기집행에 총력전을 편다.정부는 6일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에서 이런 내용의 ‘2022년 재정 조기집행 계획’ 등을 논의했다.정부는 중앙재정 집행관리대상 약 200…

최근 강행군에 지친 손흥민(30·토트넘)이 첼시와의 리그컵(카라바오컵) 준결승에서 부진했다. 손흥민은 6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스탬포드 브리지에서 열린 첼시와의 2021~2022시즌 리그컵 4강 1차전 원정 경기에 선발로 나서서 후반 34분 교체될 때까지 뛰었지만, 공격포인트를 …

최근 원두 가격 급등 등 원가 압박 등으로 8년 가까이 동결했던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가격이 오를 전망이다. 6일 스타벅스코리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최근 아메리카노 가격 인상을 적극 검토하는 중이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측은 “원두 가격 급등 등 원가 압박이 심해 가격 인상을 검토하고…

검찰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를 겨냥해 편향수사를 했다는 이유로 고발된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처장에 대해 수사에 나섰다. 공수처에 비판적인 기사를 쓴 기자를 상대로 영장을 발부받아 통화 내역을 확보한 것이 ‘사찰 행위’라며 김 처장이 고발된 사건 역시 검찰 수사가 …

국민의힘 의원들이 6일 의원총회에서 이준석 당 대표의 사퇴 결의안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석열 대선 후보가 전날 선거대책본부를 새롭게 발족하며 재출발 의지를 다졌지만 국민의힘은 내홍에 휩싸인 모습이다.국민의힘 의원들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이 대표의 사퇴 결의안을…

지난해 사이트를 마비시킬 만큼 큰 인기를 끌었던 삼성전자 갤럭시 Z폴드3와 갤럭시Z플립3의 한정판이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200만원이 넘는 웃돈이 붙은 600만원 상당에 거래되고 있다. 6일 중고 거래 사이트 ‘번개장터’에 “톰 브라운 에디션”을 검색하면 전체 풀 세트의 경우 500만…

한국 쇼트트랙 대표팀이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 2개 이상을 획득하겠다며 자신감 넘치는 목표를 밝혔다. 그러나 근래 들려온 안팎의 잡음을 떠올리면 걱정 어린 시선이 더 많다. 배의 선장 겪인 감독이 부재한 상황이라 더 우려스럽다. 이영석 쇼트트랙 대표팀 코치는 지난 5…

정부가 5일 법원의 ‘학원 방역 패스’ 효력 정지 판결과 관계없이 청소년 백신 접종을 계속 독려해나가겠다고 발표했다. 이에 한 여성이 기흉을 앓는 중학생 딸에게 백신 맞히기가 두렵다고 토로하는 청원을 올렸다. 딸 셋을 가진 엄마라고 소개한 A씨는 이날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이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