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건설, 포레나 도서관 100호점 개관
한화건설이 29일 인천 미추홀구에 위치한 ‘시민협력플랫폼 공감’에서 포레나 도서관 100호점을 개관했다. 한화건설의 주거 브랜드인 ‘포레나’의 이름을 딴 포레나 도서관은 장애인복지시설 등 사회복지시설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만드는 사업이다. 한화건설은 지난 2011년부터 11년간 지속…
- 2021-10-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화건설이 29일 인천 미추홀구에 위치한 ‘시민협력플랫폼 공감’에서 포레나 도서관 100호점을 개관했다. 한화건설의 주거 브랜드인 ‘포레나’의 이름을 딴 포레나 도서관은 장애인복지시설 등 사회복지시설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만드는 사업이다. 한화건설은 지난 2011년부터 11년간 지속…

북한의 ‘종전선언 청구서’는 대북제재 해제와 한미연합훈련 중단인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이는 한미 모두 받아들이기 어려운 내용이라는 평가다. 그럼에도 ‘문재인호’는 북한이 조건 없이 대화에 나설 가능성에 기대감을 걸고 있는 모양새다.28일 국회 정보위원회 국정원 국정감사에서 박지원…

일본 소니가 대만 TSMC의 일본 반도체 공장 건설 계획에 출자할 수 있다고 밝혔다. 29일 니혼게이자이 신문(닛케이)에 따르면 도토키 히로키(十時裕樹) 소니 부사장 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전날 온라인을 통해 올해 4~9월기 결산 발표 기자회견을 가졌다. 그는 대만 TSM…
정부가 내달 1일부터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기조로 전환하기로 했지만 수도권 전면등교는 11월18일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4일 뒤인 22일부터 시작된다. 다만 내년 3월 신학기부터는 전면 등교가 원칙이며, 학교 축제나 체육대회, 1박2일 현장체험학습 등 학교…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전국 학교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끝난 이후 전면등교를 실시한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4학기째 ‘퐁당퐁당 등교’를 하던 수도권 학교도 처음 전면등교를 시작한다. 다만 창의적체험활동과 방과후학교, 수학여행 등 완전…

경기 안양의 한 초등학교 교장이 여자 교직원 화장실에 불법촬영 카메라를 설치한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다.안양동안경찰서는 관내 초등학교 교장 A씨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카메라 등 이용 촬영) 위반 등 혐의로 긴급체포했다고 29일 밝혔다.A씨는 여교사 화장실에 불법촬영 카메…

가수 채연이 알뜰한 면모를 드러냈다. 채연은 29일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에 출연했다. 이날 MC 김재원 아나운서는 “알뜰 살림꾼으로 소문나신 분이 바로 채연 씨다. 저축 많이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고 말했다. 이에 채연은 “저축이라기보다는 일이 많았기 때문에 돈…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이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일본의 한 유력 언론이 이 드라마에 등장하는 게임들은 일본이 원조라는 주장을 폈다. 29일 일본 유력 경제매체인 니혼게이자이신문의 서울지국장 스즈키 쇼타로(鈴木?太?)는 ‘오징어게임이 보여주는 일본의 잔영’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음식점 총량제와 주4일 근무제 도입 논란을 두고 “우리 사회는 발목잡기가 지나치게 심한 것 같다”고 비판했다.이 후보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민주당 단계적 일상회복 간담회 후 기자들과 만나 음식점 총량제를 섣불리 꺼냈다는 지적에 이같이 답한 뒤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29일 전국민을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지원금 규모에 대해선 “최소 1인당 100만원은 돼야 하지 않겠냐”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단계적 일상회복 점검…

내란선동 등 혐의로 징역 9년을 확정받고 복역 중인 이석기 전 통합진보당 의원이 재심을 요구했지만 대법원에서 최종 기각했다. 29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2부(주심 천대엽 대법관)는 이 전 의원 등 7명이 재심 기각결정에 관해 낸 재항고를 26일 기각했다. 이 전 의원은 혁명조직…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는 29일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의 서민복지 공약에 대해 “내용을 보니 한 마디로 ‘복지 대실망’ 공약”이라고 평가절하했다. 심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핵공유 공약 비판한 원희룡 후보에게 ‘저렇게 유약해 가지고 어떻게 대통령 하겠냐’고 말씀하셨는데, 홍 후…

핀테크 기업 글루와(Gluwa)는 금용포용센터(Center for Financial Inclusion, CFI)가 저소득층 및 금융 소외 계층을 위한 혁신적인 금융 핀테크 기업 50곳을 선정하는 제3회 ‘인클루시브 핀테크 50(Inclusive Fintech 50, 이하 IF50)’에…

BAT로스만스는 29일 서울 역삼동 본사에서 온라인 사진 공모전 ‘푸른 하늘 사진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김은지 BAT로스만스 대표이사와 장유택 대외협력본부 총괄, 안주영 한국사진기자협회 회장, 수상자 2명 등 최소 인원만 시상식에 참석했다. 최종 수상작은 B…

지난 26일 개최되어 오는 29일까지의 일정으로 코엑스에서 진행 중인 한국전자전(KES 2021)에는 일반 소비자들이 큰 관심을 가질 만한 생활 가전 제품도 다수 선보였다. 그 중에서도 가장 눈길을 끈 것 중 하나가 바로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그랑데 건조기 AI’ 신제품이다. 이…

오는 11월 1일 개막하는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에서는 꽉 찬 관중석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29일 “방역 당국의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1단계 세부 추진안 발표에 따라 올해 포스트시즌 전 경기의 모든 좌석을 100% 코로나19 백신 접종자 구역으로 …

올해 북한군 탈영병 수가 전년에 비해 8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정보위원회 국민의힘 간사인 하태경 의원은 이날 국방정보본부에 대한 국정감사가 끝난 뒤 브리핑에서 이렇게 밝혔다. 하 의원은 “2021년 북한 탈영병은 2020년 대비 80% 증가했다”며 “원인은 경제 악화,…

정부가 11월부터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을 위한 방역 완화를 시행하지만 실내에서 마스크 착용은 여전히 의무 규정으로 남겼다. 동절기 실내 활동이 잦아지면 감염 위험이 커지는 만큼 필수 수칙은 지켜져야 한다는 판단에서다. 다만 실외의 경우 일상회복 방안이 순조롭게 정착될 경우 2차 개편…

정부가 대도시 주택 공급 확대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이하 ’도심복합사업‘)’이 본격화되고 있다. 정부가 6차례에 걸쳐 56곳을 선정한 데 이어 28일(어제) 경기 인천 부산 대구 등에서 민간제안으로 9곳을 추가로 확보한 것이다. 또 28일 서울 은평구…

오후 부산 앞바다를 운항하던 유람선에서 바다로 추락해 숨지거나 실종된 승객 2명은 모녀사이인 것으로 파악됐다. 29일 부산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4시 56분경 부산 태종대 하얀등대 인근 해상을 지나던 379톤 유람선(12명 탑승)에서 승객 2명이 바다에 빠져졌다는 신고가 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