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동혁 “악수하려고 마늘·쑥 먹어”…정청래에 뼈있는 농담
“악수하려고 당 대표 되자마자 마늘하고 쑥을 먹기 시작했다.”(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하모니메이커(Harmony Maker)’다”(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이재명 대통령이 8일 대통령실 연찬장에서 취임 후 처음으로 여야 당 대표와 함께 오찬 회동을 벌였다. 12…
- 2025-09-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악수하려고 당 대표 되자마자 마늘하고 쑥을 먹기 시작했다.”(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하모니메이커(Harmony Maker)’다”(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이재명 대통령이 8일 대통령실 연찬장에서 취임 후 처음으로 여야 당 대표와 함께 오찬 회동을 벌였다. 12…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조국혁신당 강연에서 성비위 옹호 발언으로 2차 가해 논란을 일으킨 최강욱 전 의원 사건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정 대표는 광복절 특별사면을 받은 최 전 의원을 민주당 교육연수원장으로 임명한 바 있다.정 대표는 8일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최 전 의원 사건을 거론…

국민의힘은 8일 이재명 정부의 첫 주택공급 확대 방안인 ‘9·7 부동산 대책’을 놓고 “LH(한국토지주택공사) 폭탄 돌리기이냐”라며 “주택 공급의 기본 원칙과 실현 가능성을 외면한 좌파식 정책의 민낯을 드러냈다”고 비판했다.최수진 국민의힘 원내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재명 정…

국민의힘은 8일 정부조직개편안에 포함된 여성가족부의 ‘성평등가족부’ 확대 개편안을 두고 “헌법이 보장한 양성평등을 부정하는 명칭 변경 시도”라고 비판했다.국민의힘 소속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위원들은 이날 성명서를 내고 “성평등이라는 용어는 그 개념 자체가 모호하고, 성별의 구분을 흐리거…

최근 연대 가능성이 거론되는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와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토론회에 이어 마라톤 행사에도 나란히 모습을 드러냈다.7일 정치권에 따르면 이 대표와 안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무대에서 열린 헌정회 후원 행사 ‘제17회 사이버 영토 수호 마라톤 대회’에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8일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을 만나 미국 이민 당국의 한국인 무더기 구금 사태에 대해 “이런 일이 없게 당에서 정부와 협력해 비자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했다.정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 대한상의에서 ‘민주당-대한상의 정책간담회’를 갖고 취임…

조국혁신당은 8일 김선민 당대표 권한대행을 비롯한 지도부 총사퇴 이후 당을 이끌 비상대책위원장 인선 문제를 논의했다. 이번 주 안에 당무위원회를 열고 비대위원회를 출범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세부사항은 9일 임시 의원총회를 다시 열어 논의를 계속하기로 했다.조국혁신당은 이날 국회에서 …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겸 SK그룹 회장이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를 만나 경제현안에 대해 논의했다.대한상의는 8일 오전 서울 중구 대한상의 챔버라운지에서 민주당과 경제현안에 대한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달 정기국회에서 입법 논의가 본격 시작하기 앞서, 경제계가 민주당 …

더불어민주당은 8일 이재명 대통령의 신속한 지시로 미국 이민 당국의 한국인 무더기 구금 사태가 풀릴 수 있었다면서 이번 사태를 촉발한 ‘비자 쿼터’ 문제는 윤석열 정부에서 해결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정청래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이 대통령의 총력 대응 지시로 미국 …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는 검찰청 폐지 등이 담긴 정부조직법 개정안과 관련해 “이제 중요한 건 실천”이라며 “차질 없이 9월 안에 입법 조치하겠다”고 했다.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는 “여의도 대통령은 명실상부하게 정 대표”라며 “정부 조직 개편안은 행정부와 헌정질서에 대한 무절제한 …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8일 미국 조지아주 현대차그룹·LG에너지솔루션 합작 배터리 공장 건설 현장에서 한국인 300여명이 이민 당국에 체포된 사건과 관련해 “재발 방지를 위해 체류 지위와 비자 체계를 점검하고 개선할 계획”이라고 했다.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진행된 민…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8일 이재명 대통령과의 회동을 앞두고 “(이 대통령에게) 변화가 없다면 (이번) 만남은 의미가 없다”고 했다. 장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지금 대한민국에는 대통령은 보이지 않고 특검만 보인다. 국회에는 더불어민주당만 보인다”며 이같…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8일 “이재명 정부의 정부조직개편안은 조직 개편이 아니라 정부조직 파괴인거 같다”고 말했다.송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가장 큰 걱정은 검찰해체”라며 “취임 백일만에 이재명 대통령의 레임덕이 시작된게 아닌가 걱정이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검찰청 해체를 골자로 하는 정부 조직 개편안이 확정된 데 대해 8일 “검찰개혁이 성공한다면 오롯이 이재명 대통령의 강력한 검찰개혁 의지와 정치적 결단 덕분”이라고 말했다.정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70여 년 동안 수사·기소 독점권으로 무…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8일 조국혁신당의 성 비위 사건에 대한 2차 가해성 발언을 해 논란이 인 최강욱 전 당 교육연수원장과 관련 “피해자와 국민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을 대표해 당대표인 제가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정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8일 미국의 한국 근로자 구금 사태와 관련해 “정부가 앞으로 있을 대미(對美)투자에 대비해 근본 대책을 수립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장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문제를 단순히 법적 문제나 해당 기업의 문제로 돌리는 것은 이 문제에 …

조국혁신당 내 성 비위 사건 처리를 두고 파문이 커지는 가운데 당 지도부가 7일 총사퇴했다. 조국 혁신정책연구원장이 당시 수감 중이라 당무에 관여할 수 없었다는 입장을 낸 데 이어 핵심 당직자가 “성희롱은 범죄가 아니다”라고 말하는 등 2차 가해 논란으로 비판 여론이 커지자 당 지도부…

조국 조국혁신당 혁신정책연구원장이 당 내부 성 비위 피해자인 강미정 대변인과의 만남을 위해 직·간접적으로 총 세 차례 연락을 취했으나 통화하지 못한 것으로 7일 파악됐다.강 대변인 전(前) 대리인 측은 사견을 전제로 조 원장이 어떤 안(案)을 내놓을지에 따라 만남 여부가 정해질 것으로…

미국 조지아주의 현대자동차-LG에너지솔루션 합작 배터리 공장에서 한국인 300여 명이 체포·구금돼 파장이 커지는 가운데 국민의힘은 “이재명 정부가 미국에 ‘선물보따리’를 안기고도 ‘뒤통수’를 맞았다”며 강하게 비판했다.국민의힘 최보윤 수석대변인은 7일 논평에서 “한미 정상회담이 끝난 …

김선민 조국혁신당 대표 권한대행과 당 최고위원들이 전원 사퇴한다. 조국혁신당은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 체제로 전환해 전당대회를 치를 것으로 전망된다. 김 대표 권한대행은 7일 국회 본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당 안팎 문제에 대해 책임을 통감한다. 대표 권한대행에서 물러난다”고 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