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金여사 친오빠, 대선때 뭘 했길래… “‘넘친다’는 소리 들렸다”
대통령실이 김건희 여사와 명태균 씨의 카카오톡 메시지에 등장하는 ‘오빠’가 김 여사의 친오빠 김진우 씨라고 밝히자 김 씨의 대선 전후 역할에 대한 의문이 커지고 있다. 자유한국당(현 국민의힘) 김성태 전 의원은 16일 “(대선 때) 그 오빠라는 사람이 전방위적으로 좀 (정치인 등) …
- 2024-10-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통령실이 김건희 여사와 명태균 씨의 카카오톡 메시지에 등장하는 ‘오빠’가 김 여사의 친오빠 김진우 씨라고 밝히자 김 씨의 대선 전후 역할에 대한 의문이 커지고 있다. 자유한국당(현 국민의힘) 김성태 전 의원은 16일 “(대선 때) 그 오빠라는 사람이 전방위적으로 좀 (정치인 등) …

윤석열 대통령이 10·16 재·보궐선거 당일인 16일 용산 대통령실 인근에서 투표를 마쳤다. 부인 김건희 여사는 동행하지 않았다. 윤 대통령이 취임 후 김 여사와 함께 투표하지 않은 것은 지난 4·10 총선 이후 이번이 두 번째다. 최근 ‘공천 개입 의혹’ 등 김 여사와 관련한 각종 …

윤석열 대통령은 재·보궐선거일인 16일 오전 서울 용산구의 한 서울시교육감 재·보궐선거 투표소를 방문해 투표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용산공예관에 마련된 투표소를 방문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다고 정혜전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으로 밝혔다. 서면 브리핑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투표…

신임 대통령실 시민사회1비서관에 주관성 선임행정관이 임명됐다.16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주 선임행정관은 지난 14일 시민사회수석실 산하 1비서관으로 승진 기용됐다.국회 보좌진 출신인 주 신임 비서관은 지난 대선 캠프 때부터 일한 원년 멤버다.윤석열 대통령이 당선된 뒤에는 대통령실 총무…

김건희 여사 공천 개입 의혹의 핵심 관련자인 명태균 씨가 20대 대통령선거 국면에서 윤석열 대통령에게 유리한 여론조사 결과를 만들기 위해 수치를 조작한 정황이 담긴 녹취록이 공개돼 파장이 일고 있다. 녹취록에 따르면 명 씨는 윤석열 대통령을 지지한다고 응답한 표본만 인위적으로 키우거나…

김건희 여사 ‘공천 개입 의혹’ 핵심 관련자인 명태균 씨가 김 여사와 주고받은 카카오톡 메시지를 15일 공개하면서 파장이 커지고 있다. 김 여사는 명 씨에게 “제가 명 선생님께 완전 의지하는 상황에서 오빠가 이해가 안 가더라고요. 지가 뭘 안다고”라고 보냈다. 정치권에서 김 여사가 언…
김건희 여사 ‘공천 개입 의혹’ 핵심 관련자인 명태균 씨가 15일 공개한 김 여사와 주고받은 카카오톡 메시지에 등장하는 ‘오빠’라는 표현에 대해 대통령실은 “대통령이 아닌 김 여사의 친오빠”라고 해명했다. 이 카카오톡 대화에 등장하는 개혁신당 이준석 의원은 “김 여사가 오빠라고 지칭하…

윤석열 대통령이 15일 “제주도에 상급종합병원이 조속히 지정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하늘을 나는 에어택시’로 불리는 도심항공교통(UAM) 시범운용구역으로 제주도를 지정해 관광 사업화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에서 개최한 29…

연세대 수시모집 논술시험 문제 유출 논란과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이 교육 당국에 엄정한 조치와 철저한 문책을 주문했다. 이에 교육부도 연세대 측에 철저한 입시 관리와 책임자 문책을 요구하고 나섰다. 연세대는 시험지 등을 온라인에 올린 수험생을 수사해 달라며 경찰에 고발장을 제출했고 경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