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관 대책 지시 사흘만에 軍 초급간부 또 사망…보름새 3명 떠나
최근 2주 남짓한 기간에 육군 초급간부 3명이 연이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해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8일 육군에 따르면 이날 오전 경기 고양시 소재 육군 모 통신부대 소속 A 중사가 독신자 숙소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현장에서는 유서가 발…
- 2025-09-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최근 2주 남짓한 기간에 육군 초급간부 3명이 연이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해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8일 육군에 따르면 이날 오전 경기 고양시 소재 육군 모 통신부대 소속 A 중사가 독신자 숙소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현장에서는 유서가 발…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8일 ‘2025 서울안보대화(SDD)’ 참석차 방한한 나카타니 겐 일본 방위상과 회담을 갖고 첨단과학기술 분야를 포함한 한일 안보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한일 국방장관회담은 지난해 7월 도쿄에서 열린 이후 1년 2개월 만이다. 일본 방위상이 한국을 방문해 서울에…

북한의 평양 미림비행장 일대에 다수 병력과 장비가 집결됐고, 그 규모도 계속 늘어나는 정황이 군 정보당국에 포착된 것으로 8일 알려졌다.군은 10월 10일 노동당 창건 80주년을 기념하는 북한의 대규모 열병식 준비가 본격화된 것으로 보고, 관련 동향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미림비행장은 …

보건복지부가 내년부터 공중보건의사(공보의)에게 지급되는 수당 중 하나인 업무활동장려금을 최대 45만원 인상하기로 했다.8일 정부 등에 따르면 복지부는 최근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2026년도 공보의 수당 인상안 안내 및 재원 확보 요청’ 공문을 발송했다. 공보의 수당 중 하나인 업무활동…

국방부는 8일 신임 합동참모차장에 권대원 육군 중장(학군 30기·사진)이 임명됐다고 밝혔다. 권 중장은 지상작전사령부 참모장, 합참 민군작전부장, 39사단장 등을 역임했다.합동작전 및 위기관리 전문가로서 합참의장을 보좌해 군심을 결집할 역량을 겸비한 적임자라고 국방부는 설명했다. 군 …

최근 대구에서 총기로 사망한 육군3사관학교 교관이 사용한 실탄은 부대 내에 재고가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8일 국회 국방위원장인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실을 통해 받은 육군3사관학교 탄약 제원 카드에 따르면 최근 대구 도심 유원지에서 교관 A 씨(32)가 스스로 목숨을 끊는 과정에서 사용…

국방부가 합동참모의장 지명에 따른 후속 조치로 합참차장을 교체했다.국방부는 “9월 8일부로 합동참모차장을 정진팔 육군 중장에서 권대원 육군 중장으로 교체했다”고 밝혔다.권 중장(학군 30기)은 지상작전사령부 참모장, 합참 민군작전부장, 39사단장 등을 역임했다. 합동작전 및 위기관리 …

국방부는 8일 저녁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유엔군 사령부 창설 75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안규백 국방부 장관이 주관하는 올해 행사에는 필리핀, 남아공 국방부 장관을 비롯한 22개국 장·차관 및 대표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6·25전쟁 당시 참전했던 콜롬비아, 독일, 프랑…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8일 용산 국방부 청사에서 ‘2025 서울안보대화’(SDD) 참석차 한국을 방문한 나카타니 겐 일본 방위상(사진)과 회담한다고 국방부가 밝혔다.한일 국방장관회담은 지난해 7월 도쿄에서 열린 이후 1년 2개월 만이다. 특히 일본 방위상이 한국을 방문해 서울에서 한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