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시마 원전서 방사성 오염수 5.5톤 새어 나와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에서 방사성 물질을 포함한 오염수 5.5톤(t)이 누출됐다. 7일 산케이신문과 교도통신 등에 따르면 도쿄전력은 협력회사 작업원이 이날 오전 8시55분쯤 방사성 물질을 제거하는 정화 장치 세정 작업 중 건물 외벽의 배출구에서 물이 새어 나오는 것을 발견했다고 밝…
- 2024-02-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에서 방사성 물질을 포함한 오염수 5.5톤(t)이 누출됐다. 7일 산케이신문과 교도통신 등에 따르면 도쿄전력은 협력회사 작업원이 이날 오전 8시55분쯤 방사성 물질을 제거하는 정화 장치 세정 작업 중 건물 외벽의 배출구에서 물이 새어 나오는 것을 발견했다고 밝…
미국 보수 매체 폭스뉴스의 간판 앵커였던 터커 칼슨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인터뷰했다. 7일(현지시간) 러시아 타스통신 등에 따르면 칼슨은 전날 소셜미디어 X(옛 트위터)에 “곧 모스크바에서 푸틴 대통령과 인터뷰할 것”이라며 “미국인들은 자신들이 연루된 전쟁에 대해 가능한…
러시아가 7일(현지시간) 오전 우크라이나 전역에 미사일과 드론 공격을 가해 최소 3명이 숨졌다.로이터·AFP통신에 따르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텔레그램을 통해 이날 수도 키이우에서 2명이 숨지고, 남부 도시 미콜라이우에서 1명이 숨졌다고 밝혔다.이어 “키이우에서는 1…

영국의 찰스 3세 국왕이 지난 5일(현지 시간) 암 진단 사실을 밝힌 가운데, 구체적인 병명은 공개하지 않아 국민들이 혼란에 빠졌다. 6일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영국의 찰스 왕이 앓고 있는 암의 형태와 병명을 공개하지 않자 사실 대신 추측이 난무하고 있다. 평소 다른 군주들보…

도요타자동차가 미국 남부 켄터키주 공장에서 전기자동차 생산을 위해 13억달러(약 1조7257억원)를 투자한다고 밝혔다고 지지(時事)통신이 7일 보도했다. 이에 따른 켄터키주 현지 공장에 대한 도요타의 투자액은 총 100억달러에 육박한다. 도요타는 2025년부터 미국 남부 켄터키주 공…

이달 24일 발발 2년을 맞는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전쟁,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를 넘어서 확전 양상을 띠는 중동전쟁 등 다양한 군사기술이 실전에 적용되는 전쟁터에서 최근 가장 크게 눈에 띄는 무기가 있다. 바로 무인기(드론)이다.우크라이나·러시아 양국은 무기 소진으로 어…

“시판 성냥이 아니라 주문제작한 성냥으로 만들었기에 기네스북에 등재할 수 없다.”프랑스 모형 제작가 리샤르 플로(47) 씨가 성냥 70만6900개를 투입해 7.19m의 에펠탑 모형을 완성했지만 최근 영국 기네스북으로부터 등재를 거절당했다고 르피가로 등이 6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

미국 백악관이 사우디아라비아와 이스라엘이 관계 정상화 논의에 긍정적이라고 밝힌 가운데, 사우디가 이스라엘과 수교에 앞서 팔레스타인 독립 국가 건설이 전제돼야 한다며 기존 입장을 강조했다. 7일(현지시간) 사우디 매체 알 아라비야 등에 따르면 사우디 외교부는 이날 성명을 내 “1967…

예멘 후티 반군이 홍해와 아덴만 해역을 항행하는 선박들을 향해 미사일 6발을 발사했다고 미 중부사령부가 발표했다고 CNN이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첫 번째 미사일은 아덴만을 지나던 마셜제도 선적의 그리스 벌크 화물선 ‘스타 나시아’호 인근에 떨어졌다. 미사일 낙하로…

미국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35)가 자신의 전용기 이·착륙 일정을 추적해 소셜미디어 X(옛 트위터)에 게시한 미 대학생에게 법적 대응을 경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6일(현지 시간)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스위프트의 변호인은 지난해 12월 센트럴플로리다대 3학년생인 잭 스위니에게 …

러시아군이 7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전역에 대규모 미사일 공격을 가했다고 외신들이 보도했다.우크라 언론과 주요 외신들에 따르면 러시아군은 이날 오전 우크라 여러 도시에 대규모 포격을 가했다. 수도 키이우와 제2의 도시 하르키우, 서부 르비우, 남부 미콜라이우 등에서 폭격이 보고됐다.…

미성년자인 10대 아들이 총기를 난사해 4명을 죽였다. 과연 그 부모는 책임이 있을까. 책임이 있다면 어느 정도일까. 6일 미국 미시간주 오클랜드카운티 법원 배심원단은 3년 전 아들 이선의 총기난사를 방치했다는 이유로 과실치사 혐의로 기소된 이선의 어머니 제니퍼 크럼블리 씨에게 유죄라…

“너무 떨지 말고. 간바레(힘내).”1일 오전 일본 도쿄 아라카와구 가이세이(開成) 중학교 앞. 아침 일찍 부모 손을 잡고 온 어린이들은 다들 긴장한 표정이었다. 아빠 엄마는 6학년이지만 애기 티를 벗지 못한 자녀들의 등을 토닥토닥 두들기며 학교로 들여보냈다. 한 엄마는 아이가 이미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6일 미 하원 다수당인 공화당의 반대로 국경 강화 법안과 우크라이나 지원 등 안보 지원 패키지 예산안이 사실상 좌초되자 긴급연설에 나서 “도널드 트럼프(전 대통령) 때문”이라 거세게 비판했다. 바이든 대통령과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재대결 구도가 본격화되는 가운데…

인기 팝가수 테일러 스위프트가 자신의 전용기를 추적하는 소셜 미디어 계정을 운영하고 있는 대학생 잭 스위니(21)를 상대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6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는 스위프트의 변호사 가 “스토킹을 중단하지 않으면 모든 법적 대응책을 강구할 것”이라며 중지를 …

7일 일본 증시는 소폭 하락 마감했다. 이날 닛케이225지수(닛케이 평균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40.74포인트(0.11%) 하락한 3만6119.92로 장을 마감했다.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6일(현지시간) 미 반도체주 약세나 엔화강세·달러화약세에 따라 매도가 우세했다. 오후장…

세계 최대 반도체 위탁 생산 기업인 대만 TSMC가 일본 구마모토현에 신설하는 제2공장이 불러올 경제적 효과가 10년 간 20조770억엔(약 180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이 7일 보도했다. 규슈경제조사협회는 TSMC의 일본 제2공장 건설에 따라 규슈·…
공화당 경선 후보인 니키 헤일리 전 유엔 대사가 네바다주(州)에서 열린 프라이머리(예비선거)에서 또 다시 고배를 마셨다. 이번 프라이머리는 대의원 분배에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헤일리 전 대사는 득표율 30%에 머물며 이렇다 할 동력을 만들어내지 못했다.공화당은 이례적으로 네바다에서 …

자궁경부암에 걸려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던 인도 출신 여배우가 하루 만에 자신의 죽음을 번복하는 일이 벌어져 비난을 받고 있다. 지난 5일(현지 시각) 영국 BBC에 따르면 지난 2일 인도 출신 여배우 푸남 판디의 인스타그램 계정에는 그녀가 자궁경부암 투병 끝에 숨졌다는 부고 소식이 …

알렉산드르 마체고라 주북한 러시아 대사는 7일(현지시간) 올해 한반도 전쟁이 발발할 지 여부는 미국에 달렸다고 주장했다. 또 미국이 계속 ‘도발적인 조치’를 취할 경우 북한이 7차 핵실험을 감행할 수 있다고 예상했다. 마체고라 대사는 이날 타스통신 인터뷰에서 “북한은 전쟁을 추구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