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찰스 3세, 블랙핑크에 ‘대영제국훈장’ 수여…尹 “국익 제고에 큰 역할”
걸그룹 블랙핑크가 22일(현지시간) 대영제국훈장(MBE)을 받았다. 유엔 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COP26) 홍보대사로 활동한 이력을 인정받은 결과다. 영국을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이날 버킹엄궁에서 열린 문화예술인 격려 행사에 참석했다. 찰스 3세 국왕은…
- 2023-11-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걸그룹 블랙핑크가 22일(현지시간) 대영제국훈장(MBE)을 받았다. 유엔 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COP26) 홍보대사로 활동한 이력을 인정받은 결과다. 영국을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이날 버킹엄궁에서 열린 문화예술인 격려 행사에 참석했다. 찰스 3세 국왕은…

영국 찰스3세 국왕 부부는 21일(현지 시간) 영국을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 부부에게 윈스턴 처칠 전 영국 총리 연설집과 위스키 그리고 무궁화와 윤 대통령 부부 반려견 이름을 수놓은 파시미나(최고급 캐시미어) 등을 선물했다.더타임스를 비롯한 영국 언론과 왕실에 따르면 찰스3세는…

억만장자·연예인 등 세계적 유명인사 200명의 개인 전용기가 배출하는 탄소량이 평범한 영국인 4만 명의 탄소배출량과 맞먹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영국 가디언지가 지난해 1월부터 올 9월 22일까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록밴드 롤링스톤스 등 유명인사 200명의 개…
요르단은 22일(현지시간)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의 일시 휴전이 전쟁을 끝내고 팔레스타인 주민들에 대한 공격을 막으며, 이들의 땅으로부터 이들의 이주를 막을 수 있는 조치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요르단 외교부는 이날 국영 언론을 통해 발표한 성명에서 이스라엘 …

중국은 북한이 군사정찰위성을 발사한 데 대해 “관련 당사국은 냉정과 자제를 유지해야 한다”고 밝혔다. 마오닝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22일 정례브리핑에서 전날 밤 북한이 정찰위성 발사 성공을 발표하자 한미일이 안보리 결의를 위반했다고 밝힌 데 대해 “중국은 북한의 위성 발사 발표와 관…

일본 정부·여당이 내년도 세제 개편을 앞두고 육아하기 쉽도록 주택을 개조한 경우의 소득세 감세 방안을 검토한다고 아사히신문이 22일 보도했다. 주택 리모델링에 관해서는 이미 내진이나 배리어프리(Barrier-free·무장애), 3세대 동거 등에 관한 감세책이 있었지만, 이에 더해 국…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인질 석방을 조건으로 일시 휴전하는 데 합의하자 각국이 환영 뜻을 전했다.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은 22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미국은 하마스가 미국 시민을 포함한 인질 50명을 석방하기로 합의한 걸 환영한다”고 밝혔다. 블링컨 장관은 “오늘의 결과는 국…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가 22일(현지 시간) 하마스 근거지 가자지구에 억류된 민간인 인질 240여 명 중 50명과 이스라엘 내 팔레스타인 수감자 150명을 맞교환하기로 합의했다. 양측은 또 빠르면 23일부터 4일간 임시 휴전에 돌입하기로 했다. 지난달 7일 하마스의 기습…

평균 나이 79세. 전설의 록 밴드 ‘롤링스톤스(The Rolling Stones)’가 18년 만에 발표한 정규 앨범 ‘해크니 다이아몬드’로 북미 투어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AFP통신은 “구르는 돌(Rolling Stones)은 여전히 이끼가 끼는 것을 거부한다”며 22일(현지시…

중국 부동산 위기 진원지인 부동산 개발업체인 헝다그룹(에버그란데) 쉬자인 회장의 홍콩 호화 주택 2채가 채권자에 압류된 것으로 전해졌다. 22일 홍콩 매체 HK01은 소식통을 인용해 “수일 내 채권자가 이들 주택을 공식 인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들 주택은 홍콩의 대표적인…

지난 17일 ‘오픈 AI’ 이사회가 샘 올트먼 최고경영자(CEO)를 “리더십이 부족하다”며 전격 해고했으나 올트먼은 5일 만에 다시 CEO로 복귀했다. 그는 이사회 개편이라는 전리품도 챙겼다. 지난 5일간 무슨 일이 있었는지 날짜별로 살펴본다.◇ 11월 17일 : 오픈 AI 올트먼 전…

대선 과정에서 최초의 자국 출신 교황인 프란치스코 교황(87)을 향해 ‘망할 공산주의자’ ‘악마’ ‘똥덩어리’ 같은 막말을 했던 극우 성향 하비에르 밀레이 아르헨티나 대통령 당선인(53)이 21일 교황의 축하 전화를 받고 180도 달라진 태도를 보였다. 통화 내내 교황을 부를 때 쓰는…

김진표 국회의장은 22일 국제박람회기구(BIE) 150여개 회원국 국회의장, 상·하원의장들에게 2030부산세계박람회 지지를 요청하는 서한을 발송했다. 김 의장은 서한에서 “지난 4월 대한민국 국회에서 만장일치로 의결해 보내드린 ‘2030 부산세계박람회의 성공적 유치 및 개최를 위한 …
세계보건기구(WHO)가 코로나19의 변이 바이러스들이 여전히 위협적이라고 21일(현지시간) 밝혔다. WHO는 특히 BA.2.86이 여러 나라에서 돌고 있다고 전했다. AFP통신에 따르면 마리아 반 케르코브 WHO전문가는 이날 WHO의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열린 토론에서 “코로나19 바…

소셜미디어 엑스(X·전 트위터)를 소유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가자지구에서 벌어지고 있는 전쟁과 관련해 엑스가 벌어들인 광고·구독 수익 전액을 이스라엘의 병원과 가자지구 적십자에 기부할 것이라고 밝혔다. 21일(현지시간) 미 CBS 등 외신에 따르면 머스크는…

전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1%의 사람들이 가장 가난한 사람 50억 명분의 탄소를 배출하고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고 21일(현지시간) 미국 CBS가 보도했다. 영국 가디언, 국제 자선단체 옥스팜, 스톡홀름 환경연구원이 공동으로 발표한 이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 전 세계 탄소 …

두바이의 유명 인플루언서가 3개월 만에 팔로워 수를 30만명으로 늘리고 월 수입이 2만1457달러(2780만원)에 달하게 된 노하우를 공개했다. 21일(현지시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두바이 유명 인플루언서 트윙클 스탠리는 지난달 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수익…

남유럽 발칸반도 서부에 위치한 국가인 알바니아의 의회에서 야당 의원들이 내년 예산안 처리를 저지하기 위해 연막탄을 터뜨리고 불까지 내는 소동이 벌어졌다. 20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알바니아 수도 티라나에 있는 의회에서 내년 예산안 처리를 놓고 여야 의원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것으로 추정되는 고가의 호화 요트가 현재 튀르키예 수도 이스탄불 인근에 정박하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러시아 크렘린궁의 부정부패를 추적하는 매체 도시어센터가 최근 드론 등을 통해 조사한 결과 이스탄불 인근의 한 조선소에 푸틴 대통령의 고급 요트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