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슴 먹먹…숨진 암컷 껴안은 수컷 코알라
호주에서 암컷 코알라의 죽음에 슬퍼하는 수컷 코알라의 모습이 포착됐다. 가슴 아픈 영상은 소셜미디어(SNS)에 공유돼 화제를 모았다. 23일(현지시간) 호주 언론 위클리타임스 등 외신에 따르면, 해당 영상은 호주의 한 동물구조단체가 남부 애들레이드 힐(Adelaide Hills)에서…
- 2024-02-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호주에서 암컷 코알라의 죽음에 슬퍼하는 수컷 코알라의 모습이 포착됐다. 가슴 아픈 영상은 소셜미디어(SNS)에 공유돼 화제를 모았다. 23일(현지시간) 호주 언론 위클리타임스 등 외신에 따르면, 해당 영상은 호주의 한 동물구조단체가 남부 애들레이드 힐(Adelaide Hills)에서…

올해 미국 대선에서 재대결이 유력해 보이는 두 전현직 대통령이 같은 날 남부 멕시코 국경 지역을 찾아 이민정책 대결에 나선다. 26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커린 잔피에어 백악관 대변인은 오는 29일 바이든 대통령이 멕시코 접경 지역인 리오그란데 협곡의 텍사스주 브라운스빌을 방…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이르면 이번 주중 유전자 정보를 포함해 미국인의 민감한 데이터가 중국 등 적대국에 넘어가는 것을 막기 위한 행정명령을 서명할 것으로 전해졌다. 워싱턴포스트(WP)가 26일(현지시간) 바이든 행정부 당국자들이 업계 및 시민사회 전문가들에게 해당 행정명령이 데이…
남극 대륙에서 처음으로 치명적인 조류인플루엔자가 확인되면서 거대 펭귄 군집에 바이러스가 퍼질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26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스페인 국립연구위원회(CSIC)는 이날 성명을 내고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남극 대륙에 처음 도달했다”고 밝…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유럽연합(EU)에서 제공받기로 한 포탄 100만발 중 30%밖에 못 받았다고 밝혔다. 26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키이우에서 니콜라이 덴코프 불가리아 총리와 정상회담 후 공동 기자회견에서 “EU가 약속한 포탄 …

세계 최대 모바일 박람회인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24’가 개막한 26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피라 그란 비아’ 제1전시관. 가장 먼저 시선을 뺏은 것은 중국 정보통신 기기업체 화웨이의 초대형 부스였다. 매년 가장 큰 규모로 전시를 준비하는 화웨이는 올해도 9000㎡ 규모의 가…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 일본 대표 주가지수인 닛케이평균주가(닛케이지수)가 조만간 4만 엔 선을 넘어설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닛케이지수는 2016년 3월 이후 8년 만에 미국 증시의 대표 지수인 다우존스30 산업평균지수(다우지수)도 웃돌고 있다. 26일 도쿄증권거래…

2년 전까지만 해도 나이트클럽과 결혼식장 경비원으로 일하던 무명 골퍼 제이크 냅(30·미국)이 인생 역전의 주인공이 됐다. 냅은 26일 멕시코 바야르타의 비단타 바야르타 골프코스(파71)에서 열린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멕시코오픈 최종 4라운드에서 이븐파 71타를 쳐 최종 합계 19…

올 11월 미국 대선 결과를 좌우할 ‘경합주(스윙 스테이트·Swing State)’ 경선이 27일 북부 미시간주 프라이머리(예비선거)를 필두로 시작된다. 미 50개 주 중 상당수는 대선 때마다 민주당과 공화당 중 한 곳을 꾸준히 지지한다. 이에 선거마다 두 정당을 그네처럼 오가는 경합…

“80대 대통령을 원하십니까?” 니키 헤일리 전 주유엔 미국대사(52)는 24일 자신의 고향이자 주지사를 두 차례 지낸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에서 열린 공화당 대선 후보 경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78)에게 20%포인트 차로 패한 뒤에도 사퇴하지 않았다. 대신 25일 다음 경선…

25일 폴란드 농민들이 비드고슈치 인근에서 우크라이나산 곡물을 싣고 가던 화물열차를 세우고 곡물들을 길에 쏟아버리고 있다. 유럽연합(EU)이 우크라이나 지원을 위해 곡물 관세와 수입 할당량을 일시 폐지하자, 이에 반대하는 폴란드 등 인접국 농민들은 지난해 11월부터 국경 봉쇄 등 시위…
지난해 10월 발발한 이스라엘과 하마스 전쟁이 다음 달 이슬람 금식성월(禁食聖月)인 라마단을 앞두고 짧게나마 휴전에 들어갈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미국 등이 참여한 협상단은 ‘6주 휴전 및 인질 석방’이란 큰 틀에 합의하고 세부 내용을 조율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이스라엘은 여전히…

25일 치러진 캄보디아 상원 선거에서 집권 캄보디아인민당(CPP)이 압승을 거뒀다. 특히 1985년부터 지난해 8월까지 38년간 장기집권했다 지난해 8월 퇴임한 훈 센 전 총리(사진)가 반년 만에 정계에 복귀에 상원의장에 오를 것이 확실시된다. 훈 센 전 총리는 퇴임 당시 3남 2녀…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25일 힌두교 성지로 꼽히는 구자라트주 드와르카에서 바다에 잠긴 옛 힌두교 사원에 들어가 기도를 올리고 있다(왼쪽 사진). 물 밖으로 나온 모디 총리는 해당 영상을 촬영해 소셜미디어에 공개했다. 4월 총선을 앞둔 그는 1월 아요디아에서 이슬람 사원을 파괴한 …

애플이 이달 초 출시한 혼합현실(MR) 헤드셋 ‘비전프로’에 일본 부품이 한국 부품보다 3배 이상 많이 들어간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해 9월 출시한 애플 스마트폰 ‘아이폰 15’(프로 맥스 기준)와 비교하면, 한국산(産)은 절반 이하로 줄었고 일본산은 4배 이상으로 늘어났다. 니혼게이…

생성형 인공지능(AI) 챗봇을 중심으로 불붙은 빅테크 기술 경쟁이 ‘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로 옮겨붙고 있다. 아마존과 엔비디아가 휴머노이드 스타트업 투자 의향을 밝히자, 테슬라는 하루 만인 24일(현지 시간) 자사 AI 로봇 영상을 추가로 공개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
미국 보수 진영의 ‘큰 손’으로 평가받는 코크 네트워크가 공화당 대선후보인 니키 헤일리 전 유엔대사에 대한 지원을 중단하기로 했다.이에 따라 내달 5일 ‘슈퍼화요일’까지 경선 참여 의지를 밝혔던 헤일리 전 대사의 선거 캠페인에 상당한 타격이 불가피할 전망이다.25일(현지시간) 정치전문…

세계무역기구(WTO) 수장이 올해 11월 미국 대선을 앞두고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보호무역주의에 우려를 표했다. 26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응고지 오콘조이웨알라 WTO 사무총장은 이날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열린 WTO 총회에서 전쟁과 불확실성, 불안정이 세…

헝가리 의회가 스웨덴의 북대서양가입조약기구(NATO·나토) 가입을 승인했다. 이로써 스웨덴은 나토 가입을 신청한 지 2년 만에 32번째 나토 회원국이 된다. 로이터통신과 AFP통신에 따르면 헝가리 의회는 이날 스웨덴의 나토 가입 비준안을 찬성 188표, 반대 6표로 가결했다.스웨덴의 …
레바논 무장 정파 헤즈볼라가 이스라엘의 공습에 대한 보복으로 이스라엘 군사 기지를 겨냥해 로켓 수십발을 발사했다. 26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헤즈볼라는 이날 성명을 내고 이스라엘군의 바알벡 공습에 대응하기 위해 골란고원 주둔 이스라엘군에 카츄샤 로켓 60발을 발사했다고 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