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내년 기업대출 만기, 올해의 4배 “제2 SVB사태 우려”
‘퍼스트리퍼블릭은행은 이제 JP모건체이스의 일부입니다.’ 지난달 28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 콜럼버스서클에 위치한 퍼스트리퍼블릭은행의 유리문에는 이 같은 종이 안내문이 붙어 있었다. 1985년 설립된 퍼스트리퍼블릭은행은 지난해 말 기준 자산이 2126억3900만 달러(약 27…
- 2023-12-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퍼스트리퍼블릭은행은 이제 JP모건체이스의 일부입니다.’ 지난달 28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 콜럼버스서클에 위치한 퍼스트리퍼블릭은행의 유리문에는 이 같은 종이 안내문이 붙어 있었다. 1985년 설립된 퍼스트리퍼블릭은행은 지난해 말 기준 자산이 2126억3900만 달러(약 27…

지난달 28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의 6번가에 있는 가정용품 소매업체 ‘베드배스앤드비욘드(BB&B)’는 간판만 유지한 채 내부가 텅 비어 있었다. 이른바 ‘가정용품의 천국’으로 불리며 2017년 매장이 미 전역에 1500개를 넘어설 정도로 인기를 끌었던 이 업체는 올 4월 파산 신청…

6일 오전 인천 중구 인천본부세관 대강당에서 세관 직원이 밀수업자 A 씨(39)로부터 압수한 중국산 ‘짝퉁 골프채’를 들어 보이고 있다. A 씨는 2021년 8월부터 2년간 중국산 골프채 764세트(정품 시가 총 17억9000만 원)를 등산스틱 등으로 신고하고 국내로 들여온 뒤 정품이…

미국 국방부의 낙태 지원 정책에 대한 항의로 의회 인준이 필요한 최소 451명의 군 고위인사 승진 인준을 지연시킨 공화당 토미 터버빌 상원 의원(사진)이 5일 일부 최고위급을 제외한 대다수 인사에 대한 인준 봉쇄를 철회하기로 했다. 공화당에서조차 그의 ‘몽니’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

사이클론 미차웅이 인도 남동부 지역을 쓸고 간 직후인 5일 물에 잠긴 벵골만 연안 타밀나두주 첸나이 거리에서 국가재난대응단(NDRF) 구조대원들이 주민들을 고무보트에 태워 피신시키고 있다. 최대 시속 110km 강풍과 폭우를 동반한 미차웅으로 이날까지 최소 17명이 숨지고 첸나이에서만…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요르단강 서안지구에서 팔레스타인 민간인을 폭행한 일부 이스라엘 극단주의 세력에 대한 입국을 5일 금지했다. 1948년 이스라엘 건국 후 줄곧 밀접한 관계를 맺은 미국이 ‘중동 맹방’ 이스라엘 국민의 입국을 막은 것은 극히 이례적인 일로 꼽힌다. 이는 빌 클린턴…

전 남자친구에게 잔인하게 살해당한 이탈리아 여대생 줄리아 체케틴(22·사진)의 5일 장례식에 카를로 노르디오 법무장관을 포함한 전국 곳곳의 추모객 1만 명이 참석하는 등 이탈리아 전역이 들끓고 있다. 이탈리아 최초의 여성 총리인 조르자 멜로니 총리 또한 같은 날 페이스북에 “여성은 혼…

“독재자가 되지 않을 것이다. 재집권 첫날(Day one)만 제외하고….” 최근 재집권에 성공하면 대통령 권한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로 거듭 발언해 ‘정치 보복’ ‘독재’ 우려를 낳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5일 폭스뉴스 앵커 숀 해니티와의 대담에서도 또 ‘독재’를 거론했다…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와 IBM이 세계 테크 기업, 대학 등 50여 곳과 인공지능(AI)을 함께 개발하는 연합체 ‘AI 얼라이언스’를 출범했다. AI 기술 양대 산맥인 오픈AI 및 마이크로소프트(MS) 진영과 구글에 대한 도전장으로, AI 개발 경쟁에서 3파전이 본격화한 셈이다. 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