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강타한 북극 한파에 테슬라 ‘꽁꽁’…방전·견인 잇따라
미국을 강타한 북극 한파로 인해 전기차들이 방전되거나 충전하지 못하는 사태가 속출하고 있다. 1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체감온도가 영하 30도까지 떨어진 시카고 등 일부 지역에서 테슬라 전기차가 전용 충전시설인 ‘슈퍼차저’에서 차량을 충전할 수 없어 방전·견…
- 2024-01-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을 강타한 북극 한파로 인해 전기차들이 방전되거나 충전하지 못하는 사태가 속출하고 있다. 1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체감온도가 영하 30도까지 떨어진 시카고 등 일부 지역에서 테슬라 전기차가 전용 충전시설인 ‘슈퍼차저’에서 차량을 충전할 수 없어 방전·견…

미국 캘리포니아주(州) 주지사를 지낸 영화배우 아널드 슈왈제네거(76)가 명품 시계 때문에 독일 세관 당국에 3시간 동안 억류됐다가 풀려났다. 17일(현지시각) 미국 CNN 등에 따르면, 이날 로스앤젤레스(LA)에서 출발해 오후 1시45분쯤 뮌헨 공항으로 입국한 슈왈제네거가 도착 직…
니키 헤일리 전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지사가 뉴햄프셔주에서 공화당 대선 예비후보 경쟁자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동률까지 지지도가 올랐다. 한달전 4%포인트 뒤지고 있었던 것도 기록적이었는데 이제 동률이 되며 뉴햄프셔의 예비 선거 결과는 한치앞을 모르게 됐다. 17일(현지시간) 미국…

코로나 통제에 질린 중국인들이 중국을 떠나 태국 방콕, 일본 오키나와 등지에 새로운 둥지를 틀고 있어 세계 곳곳의 풍속도를 변화시키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일단 최근 중국인들이 가장 많이 이민간 곳은 태국이다. 문화도 비슷하고 가까운 것은 물론, 따뜻하기 …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은 17일(현지시간) 현 미중 관계가 복잡한 상황에 놓여있긴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해 양국 간 더 많은 교류가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블링컨 장관은 이날 세계경제포럼(WEF·다보스포럼)에서 가진 자국 언…
미국 항소법원이 혈중 산소측정 기능이 있는 애플워치 최신 모델 2종을 미국에서 판매할 수 없다고 판결했다. 17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국 연방 순회 항소 법원은 이날 미국에서 특허분쟁이 있는 혈중 산소측정 기능이 장착된 시리즈9와 울트라2 애플워치를 판매할 수 없다는 국제…
미국이 18일(현지시간) 예멘의 후티 반군을 상대로 네번째 공습을 감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CBS 방송은 미 관료를 인용해 이날 미군이 예멘 내 후티 반군 목표물을 상대로 네번째 공습을 실시했다고 보도했다. 후티 반군은 지난해 10월 발발한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을 계기로 하마스 …

홍해와 연결된 아덴만에서 예멘 후티 반군이 미국 선박을 향해 무인기 공격을 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18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영국 해군 산하 해양무역작전국은 미 회사 선박 겐코피카르디 호가 예멘의 항구도시 아덴으로부터 남동쪽으로 110㎞ 떨어진 지점에서 공격을 받았다고 밝혔…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올해 4월 상순 미국을 공식 방문하는 방향으로 미일 정부가 조율하고 있다고 18일 일본 요미우리신문이 보도했다. 신문이 복수의 미일 외교 소식통을 인용한 데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이 때 방미해 4월10일 조 바이든 미 대통령과 회담, 만찬하는 …

중국 최대포털 사이트인 바이두가 백과사전을 통해 ‘비빔밥이 중국에서 건너간 레시피’라고 소개하고 있다. 18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자신의 SNS에 “구글의 ‘2023년 올해의 검색어 레시피 부문’에서 비빔밥이 글로벌 1위를 차지했다”며 “이 여세를 몰아 비빕밥에 관한 해외 홍보…
태평양 중부의 남동부 해역에서 17일 ( 21시 34분 10초 GMT) 규모 5.1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뉴욕의 미국 지질연구소( USGS)가 발표했다. 진앙의 깊이는 10.0km이며 위치는 남위 29.01도 서경 94. 16도로 잠정 측정되었다. [서울=뉴시스]

비트코인이 4만3000 달러 선을 두고 치열한 공방을 벌이고 있다. 4만3000 달러선을 넘어서면 차익실현 매물이, 4만3000 달러를 하회하면 저가 매수가 유입되고 있는 것. 이같은 상황에서 18일 오전 7시 30분 현재 글로벌 코인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은 24…
러시아가 ‘민감한’ 분야를 포함해 모든 분야에서 북한과 관계를 발전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북한도 한반도 등에서 공동행동을 적극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17일(현지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최선희 북한 외무상이 회담…

이스라엘군의 헤르지 할레비 사령관은 17일(현지시간) 레바논의 무정파 헤즈볼라군과의 “전면전”의 가능성이 예전의 어느 때보다도 더욱 커졌다고 말했다. 이스라엘 언론들을 인용한 신화통신에 따르면 할레비 사령관은 북부 전선의 예비군 훈련장을 시찰하는 가운데 “그 전쟁이 언제 시작될지…

예멘에서 활동하는 친(親)이란 세력, 후티 반군이 17일(현지시간) 아덴만에서 미국 함정을 표적 삼아 공격했다고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후티 반군 대변인은 자신들이 미국의 젠코 피카디 화물선을 미사일로 “직접 타격”했다고 했다.대변인은 “해군은 예멘을 방어하고 억압받는 팔레스타인…

미국이 예멘 후티 반군을 국제 테러단체로 지정한 가운데 후티 반군은 17일(현지시간) 홍해에서 상선 등 선박들에 대한 공격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CNN에 따르면 후티 반군 정치국의 히잠 알 아사드는 소셜네트워크 X(옛 트위터)에 “홍해와 아라비아해에서 적군과 연계된 이스…

중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공식 발표하기 최소 2주 전에 코로나19를 유발하는 ‘SARS-CoV-2’ 바이러스의 존재를 인지하고, 유전자 분석까지 한 것으로 확인됐다.월스트리트저널(WSJ)은 17일(현지시간) 미 보건복지부가 코로나19 기원과 관련한 추적작업을 벌…
미국 국무부는 17일(현지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최선희 북한 외무상을 만난 ‘민감한 분야’를 포함한 양국 관계 발전에 대해 논의한 것과 관련해 러시아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결의를 위반해 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북한이 추가 도발 등을 자제하고 외교에 나…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대선 첫 관문인 공화당 아이오와 코커스(전당대회)에서 승리를 거머쥔지 이틀 만에 성추행 관련 명예훼손 재판에 모습을 드러냈다. 그는 이날 성추행과 명예훼손 주장에 불만을 표하다 판사와 신경전을 벌였다. 17일(현지시간) AP통신과 CNN에 따르면 트…

영국 찰스 3세 국왕(75)이 내주 병원에서 전립선 비대증 치료를 받을 예정이라고 영국 왕실이 밝혔다고 BBC가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왕실은 국왕의 몸 상태는 양호하다면서 “짧은 요양 기간 국왕의 공개 일정은 연기될 것”이라고 전했다. 찰스 3세 국왕은 당초 18일 스코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