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軍, 北무기 쓴다”…러시아 국영방송에 찍힌 ’파란색‘ 포탄
러시아 국영방송이 우크라이나 침공작전을 수행하는 러시아군 병사들을 취재하면서 북한제 포탄으로 추정되는 무기를 사용하는 모습을 촬영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1일(현지시간) 미국의 북한전문매체 NK뉴스는 “최근 몇 주 사이 러시아 언론 매체들이 내보낸 여러 이미지와 영상은 우크라이나를 상…
- 2024-01-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러시아 국영방송이 우크라이나 침공작전을 수행하는 러시아군 병사들을 취재하면서 북한제 포탄으로 추정되는 무기를 사용하는 모습을 촬영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1일(현지시간) 미국의 북한전문매체 NK뉴스는 “최근 몇 주 사이 러시아 언론 매체들이 내보낸 여러 이미지와 영상은 우크라이나를 상…

군 복무 경험이 없는 한 이스라엘 남성이 군인을 사칭해 하마스와의 전투에 참여한 뒤 무기를 훔친 혐의로 기소됐다.1일(현지시간) 미국 AP통신에 따르면 이스라엘 남성 로이 이프라흐(35)는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와 이스라엘 사이의 혼란스러운 전쟁 상황을 이용해 전투 작전에 참여하…

이탈리아의 111세 최고령 남성이 새해가 밝기 전 세상을 떠났다. 1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에 따르면 1912년 8월20일 토스카나주 체치나에서 태어난 트리폴리 지아니니가 새해가 밝기 전 날 체치나에 있는 자택에서 사망했다. 그는 같은 해 6월6일에 태어난 프랑스의 앙드레 루드비히에…
“휘청해서 빈혈인가 생각했는데 전등이 흔들거렸다”“피난용 물품 사려고 편의점 갔는데 오니기리(일본식 주먹밥) 같은 건 이미 품절”연말연시를 맞아 일본 여행을 떠났던 한국인들도 일본 강진 경험담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유하고 있다. 지난 1일 오후 4시10분쯤 일본 중북…
일본 기상청이 1월1일 오후 4시10분쯤 이시카와현 노토반도에서 발생한 진도 7 강진의 여파로 이시카와현·후쿠이현·효고현 북부 등에 발령한 ‘쓰나미 주의보’를 2일 오전 10시에 전부 해제했다. 기상청은 한국 동해 쪽으로 접한 연안에서는 해수면에 다소 변동이 발생할 수 있겠으나 걱정…

111세로 이탈리아 최고령을 기록한 남성이 2024년 새해를 하루 앞두고 숨졌다. 1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에 따르면 이탈리아 최고령 남성 트리폴리 지아니니의 아들 로마노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아버지는 자신이 불멸의 존재라고 믿었지만 새해 전날 오전 9시 30분경 돌아가셨다”고 밝…

올해 중국 경제가 지난해보다 더 어려울 것이며 부동산 경기 침체, 수요 부진 등 여러 심각한 내부 문제가 중국 경제 성장의 발목을 잡을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1일(현지시간) 가디언은 영국 옥스퍼드대 중국센터의 조지 매그너스 연구원의 분석을 인용, “중국 정부가 올해 경제성장률…
일본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총리가 전날 이시카와현 노토에서 발생한 진도 7의 지진 관련 보고를 받고 “재난민 구명 및 구조는 시간과의 승부”라며 신속한 대응을 지시했다. TBS뉴스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2일 오전 9시20분쯤 총리관저에서 열린 비상 대책본부에서 “특히 건물 붕…
지난 1일 일본 이시카와현을 강타한 규모 7.6의 지진 관련 언론 보도가 이어지는 가운데, 발생 당시 시민들의 대피를 재촉한 NHK 아나운서의 재난 방송이 화제가 되고 있다. 산케이신문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6분쯤 진도 5강(强)의 지진이 관측된 후 NHK는 특보 체제로 전환했다…

이스라엘군이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와 전쟁 중인 가자지구에서 일부 병력을 철수한다. 1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과 월스트리트저널(WSJ), 로이터통신진유 등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은 가자지구에 투입했던 5개 여단 병력이 철수한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이번주에 2개 예비군 여단…

가족과 함께 일본을 관광하던 40대 한국 남성이 여성을 불법 촬영한 혐의로 현지 경찰에 체포됐다. 고베 신문에 따르면 일본 효고현 고베 경찰은 한국 국적의 46세 남성을 ‘성적 자태 촬영 처벌법’ 위반 혐의로 1일 체포했다고 밝혔다. 남성은 경찰 조사에서 자신의 혐의를 인정한 것으…

인도 정부가 파키스탄과 국내 핵시설 리스트와 포로들의 명단의 교환을 1월 1일( 현지시간) 끝냈다고 인도 외무부가 발표했다. 성명은 “인도와 파키스탄 정부는 오늘 뉴델리와 이슬라마바드 간의 공식 외교 채널을 통해서 자국에 설치되어 있는 핵발전소와 핵시설 등의 명단을 교환했다”고 …

프랑스 뉴스 채널이 남북한의 긴장관계를 보도하면서 일장기를 연상시키는 잘못된 모양의 태극기를 내보내 뭇매를 맞고 있다. 지난달 31일(현지시간) 프랑스 채널 LCI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노동당 전원회의 5일 차 회의 발언을 집중 소개하며 한반도 문제를 짚었다. 이 과정에서 L…

프랑스의 뉴스 전문 채널인 엘시아이(LCI)가 태극기와 일장기를 합성한 듯한 그래픽을 송출해 논란이 되고 있다. LCI는 지난달 31일(현지시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노동당 전원회의 5일 차 회의 발언을 집중 소개하며 한반도 문제를 언급했다. 이 과정에서 매체 측은 남성 진행…
대한항공(003490)은 2일 일본에서 발생한 규모 7.6 강진의 영향으로 고마쓰와 니가타 노선이 오는 6일까지 비정상 운항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7시35분에 출발할 예정이던 인천발 고마쓰행 KE775편은 2시간30분 지연된 오전 10시5분에, 고마쓰발 인천행 KE776편은 오전…

새해 첫날 일본 중북부에 규모 7.6 강진이 발생한 가운데 SNS상에는 지진 발생 당시 일어난 자연 현상과 피해 상황 등이 올라오고 있다. 1일 엑스(X·옛 트위터)에 공유된 게시물에 따르면, 이날 이시카와현에 발생한 지진으로 한 도로의 아스팔트 바닥이 갈라지고 울퉁불퉁하게 일어났다…

새해 첫 날 일본 이시카와현 노토 반도를 진원으로 하는 지진이 발생한 것과 관련, 기시다 후미오 총리가 2일 오전에 비상재해대책본부를 개최한다고 지지(時事)통신, NHK 등이 보도했다. 본부장을 기시다 총리로 한 ‘비상재해대책본부’는 재해대책기본법에 따라 먼저 설치한 ‘특정재해대책본…

일본 서부에서 규모 7.6의 지진이 발생한 새해 첫날, 미국 캘리포니아주(州) 로스앤젤레스(LA)에서도 규모 4.1의 지진이 발생했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은 1일(현지시간) 오전 8시27분, 랜초 팔로스 베르데스 마을에서 19㎞ 떨어진 태평양 해역에서 발생했다. 진앙의 깊이는…
새해 첫날 일본에서 규모 7.6 강진이 발생한 가운데, 차이잉원 대만 총통이 애도를 표했다. 대만 연합신문망과 타이완뉴스에 따르면 린위찬 대만 총통부 대변인은 1일(현지시간) “일본 이시카와현에서 발생한 강력한 지진에 대해 차이잉원 총통이 애도를 전했다”면서 “차이 총통은 우려를 …
새해 첫날 일본에서 규모 7.6 강진이 발생한 가운데, 향후 일주일간 진도 7 규모의 강진이 지속될 것이란 경고가 나왔다. NHK방송에 따르면 도쿄대학교 지진연구소의 사타케 켄지 교수는 2일 “노토반도에서는 최근 몇 년간 지진 활동이 계속되고 있는데, 이번 지진은 규모가 크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