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국무부 “中, 중동에 건설적 역할 하면 환영”
미국 국무부가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분쟁으로 정세가 불안한 중동에서 중국의 역할을 거론했다. 매슈 밀러 국무부 대변인은 20일(현지시간) 정례브리핑에서 팔레스타인자치정부(PA)를 비롯해 사우디아라비아, 요르단 등 중동 외무장관이 중국을 찾은 점과 관련해 “우리는 중국이 중동에서 건설…
- 2023-11-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국무부가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분쟁으로 정세가 불안한 중동에서 중국의 역할을 거론했다. 매슈 밀러 국무부 대변인은 20일(현지시간) 정례브리핑에서 팔레스타인자치정부(PA)를 비롯해 사우디아라비아, 요르단 등 중동 외무장관이 중국을 찾은 점과 관련해 “우리는 중국이 중동에서 건설…

거액의 탈세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라틴 팝 여왕’ 샤키라(46)가 100억원대의 벌금을 내고 실형을 피하게 됐다. 20일(현지시간)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샤키라는 이날 스페인 바르셀로나 법원에 출석해 2012년부터 2014년까지 스페인 정부에 1450만 유로(약 205억원)…

경찰을 피해 골프장으로 도망친 절도범이 검거됐다. 절도범은 간이화장실에 몸을 숨겼지만, 기지를 발휘한 시민들에 의해 똥통에 든 쥐 신세가 되고 말았다. 15일(현지시간) 미국 WISN-TV 등 현지 언론은 이날 위스콘신주 글렌데일에서 벌어진 차량 절도범들과 경찰의 추격전을 보도했다.…
아르헨티나의 하비에르 밀레이 대통령 당선인이 20일(현지시간) 만연한 인플레이션을 통제하는 데 18개월에서 24개월이 걸릴 수 있다고 밝혔다. 지난달 아르헨티나의 인플레이션은 전년 동기 대비 142.7%를 기록했다. 밀레이 당선인은 대선 결선투표에서 승리를 확정한 다음날 아침 일…

윤석열 대통령의 영국 국빈 방문을 계기로 한국과 영국이 합동 훈련을 확대하고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대북 제재 이행을 위한 해양 공동 순찰을 추진하기로 했다. 양국 관계도 기존 ‘포괄적·창조적 동반적 관계’에서 ‘글로벌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격상된다. 윤 대통령은 양국 수교 1…

오픈AI 창립자 샘 올트먼 해임 여파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오픈AI의 최대투자사인 마이크로소프트(MS)의 사티아 나델라 최고경영자(CEO)가 오픈AI의 지배구조에 변화가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20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나델라 CEO는 “이 시점에서 지배구조와 관련해 뭔가…

일본 정부가 철도 등 전후 복구 사업에 일본 기업의 참여 문제를 우크라이나와 논의했다고 요미우리신문이 21일 보도했다. 쓰지 기요토 외무 부대신(차관)과 이와타 가즈치카 경제산업 부대신은 20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를 방문해 데니스 시미할 총리 등과 회담했다. 일본과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전쟁과 관련한 브릭스(BRICS) 긴급 화상 정상회의에서 연설할 예정이라고 크렘린궁이 20일 밝혔다. 타스통신에 따르면 크렘린궁은 “푸틴 대통령이 21일 (화상 형식의) 임시 브릭스 정상회의에 참가해 팔레스타인-이…

이스라엘방위군(IDF)이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를 소탕하기 위해 가자지구 북부에서 군사작전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하마스가 이슬람사원인 모스크 안에서 무기를 제조한 것으로 드러났다. 20일(현지시간) 이스라엘 주간지 타임스오브이스라엘에 따르면 IDF 수석대변인 다니엘 하가리 소장…
이스라엘 정부가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에 이스라엘인과 외국인 인질이 240명 이상 끌려갔다고 밝힌 가운데 인질로 붙잡혀간 남편을 기다리는 아내가 인질 석방을 호소했다. 20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은 지난달 7일 하마스가 이스라엘의 한 키부츠(집단농장)를 기습했을 당시 포로로 잡아…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는 21일 북한의 인공위성 발사를 통보한 데 대해 “인공위성 발사를 목적으로 하더라도 탄도미사일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라면 유엔 안보리 결의 위반”이라고 비난했다. 기시다 총리는 이날 아침 총리관저에서 기자단의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고 지지(時事)통신, 요미우리신…
이스라엘군의 가자지구 내 병원에 대한 공격이 계속되며 환자들은 물론 의료진의 피해도 잇따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일(현지시간) 알자지라와 워싱턴포스트(WP) 등에 따르면 가자지구 보건부는 가자지구 북쪽에 있는 인도네시아 병원 2층에 포탄이 떨어져 최소 12명이 사망했다고 밝혔…

화재로 전소된 차 안에서 텀블러만 멀쩡하게 그대로 남은 한 외국인의 사연이 화제가 되고 있다. 19일(현지시간) abc7 등 외신에 따르면 다니엘이라는 이름의 여성은 지난 14일 화재로 인해 자신의 차량 내부가 완전히 타버린 모습을 영상으로 찍어 틱톡에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77)의 주치의가 20일(현지시간) 트럼프가 “매우 건강”하며 “수년 동안 계속해서 건강하고 활동적인 생활 방식을 누릴 것”이라고 평가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프는 이날 자신의 트루스 소셜 계정에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주치의 메모를 올렸다. 이날은…

영국을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20일(현지시간) 영국과 자유무역협정(FTA) 개정 협상을 다시 시작해 교역 협력 기반을 더욱 공고하게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영국 런던에 도착한 윤 대통령은 첫 공식 일정으로 동포 190여 명과 만찬 간담회를 했다. 윤 대통령은 이 …

아르헨티나 경제 재건을 공언하며 차기 대통령으로 당선된 하비에르 밀레이가 주요 공기업을 민영화하겠다고 선언했다.20일(현지시간) 부에노스아이레스타임스 등에 따르면 밀레이 당선인은 대선 승리 다음 날인 이날 현지 라디오와 인터뷰에서 “민간 부문에 맡길 수 있는 모든 걸 맡길 것”이라며 …

영국을 국빈 방문하고 있는 윤석열 대통령이 리시 수낙 총리와 양국 수교 140주년을 기념해 한영 간 미래 협력 방향을 담은 ‘다우닝가(街) 합의(Downing Street Accord)’를 채택했다고 대통령실이 20일(현지 시간) 밝혔다. 다우닝가 합의는 북핵 등 한반도 문제에 대한…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이 20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를 예고없이 방문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장기화되면서 미국 일각에선 ‘지원 회의론’이 부상한 가운데 오스틴 장관은 이날 1200억원 규모의 추가 군사지원 방안을 발표해 이러한 우려를 불식시키고자 했다. 로이터·AFP 통…

미국 국무부가 지난달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이스라엘 공격 이후 교전 도중 추가로 사망한 미국 시민은 모두 6명이라고 밝혔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매슈 밀러 미 국무부 대변인은 20일(현지시간) 정례 브리핑에서 지난달 7일 하마스의 이스라엘 기습 이후 추가로 숨진 미국인 6…
미 백악관은 20일(현지시간) 지난 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계기에 2번째 대면 정상회담을 가졌던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추가 회담을 갖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백악관은 다만 구체적인 회담 날짜는 정하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