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거 득표수 무승부 나오자 ‘동전 던지기’로 美 시장 선출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먼로시에서 두 후보의 득표수가 같아 동전 던지기로 시장을 선출했다고 미국 AP통신이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선거에 출마한 로버트 번즈 후보와 밥 야낙섹 후보는 각각 970표를 얻었다. 이후 지역 선거관리위원회는 두 후보와 함께 재검표를 진행할지에 대한 회의…
- 2023-11-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먼로시에서 두 후보의 득표수가 같아 동전 던지기로 시장을 선출했다고 미국 AP통신이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선거에 출마한 로버트 번즈 후보와 밥 야낙섹 후보는 각각 970표를 얻었다. 이후 지역 선거관리위원회는 두 후보와 함께 재검표를 진행할지에 대한 회의…
이스라엘-하마스 간 인질 교환 협상에 따라 20일(현지시간) 오전 11시(한국시간 오후 6시)부터 교전이 중단될 것이라는 보도와 관련해 이스라엘 관리들이 이를 부인했다고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이 보도했다. 아랍 매체 알가드는 이날 “하마스 관계자는 인질 교환 협상에 따라 이스라엘이 협상을…

윤석열 대통령이 20일 “중국, 러시아, 북한은 서로 다른 이해관계를 갖고 있다”며 “중국이 러시아와 북한에 동조하는 것은 자국에 이익이 되지 않는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영국과 프랑스 국빈 방문을 위해 출국한 이날 보도된 영국 텔레그래프지와의 인터뷰에서 “동아시아의 자유, 평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공군을 제대로 운영하지 못한다며 비난한 러시아 전 사령관이 자기 아내와 함께 숨진 채로 발견됐다.키이우 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15일(현지시간) 블라디미르 스비리도프(68) 전 중장과 그의 아내 타티아나(72)가 숨진지 일주일 만에 시신으로 발견됐다. 러…

영국 경매에서 위스키 1병이 약 35억원에 낙찰되면서 세상에서 제일 비싼 위스키 기록이 경신됐다. 지난 18일(현지시각) 영국 런던 소더비 경매에서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 1926’ 40병 중 1병이 예상치의 2배가 넘는 218만7500파운드(35억4000만원)에 판매됐다고 지난 …

월가에서 생성형 인공지능(AI)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오픈 AI’의 창업 최고경영자(CEO) 샘 올트먼이 전격 해고되자 실리콘 밸리가 충격의 도가니에 빠진 가운데, 이번 쿠데타를 주도한 인물이 오픈 AI를 공동 창업한 일리아 수츠케버 수석 과학자인 것으로 드러나고 있다. 수츠케버는…

이스라엘군은 19일(현지시간) 가자지구 내 최대 의료기관인 알시파 병원에서 지하 터널을 발견했다며 관련 영상을 공개했다. 이스라엘 군 당국은 성명에서 “이스라엘군(IDF)은 알시파 병원 단지 지하 10m에서 길이 55m 지하 터널을 찾았다”고 발표했다. 이스라엘군은 “(지하 터널은…

사상 최악의 경제난을 겪고 있는 아르헨티나 대통령 결선 투표에서 극우 경제학자 하비에르 밀레이 자유전진당 후보(53)가 승리하며 대통령에 당선됐다. 현 좌파 정권에서 우파로의 교체가 현실화됐다.19일(현지 시간) 아르헨티나 내무부 중앙선거관리국(DINE)에 따르면 밀레이 당선인은 대통…

브라질 최대의 판타나우 습지에서 이달 초 발생한 대형 산불을 거의 진화한 소방대가 11월7일 페이스북에 “산불이 끝나서 이 지역에 사는 모두에게 다행”이란 글을 올렸지만, 너무 성급하게 일찍 올린 결과가 되었다. 11월이 2주일 째 접어 들면서 엘니뇨 현상으로 인한 이상 건조한 기후…

팔레스타인 하마스가 인질 석방을 위해 제안한 협상안 초안에는, 인질 석방 50명을 위해 4~5일 간 교전을 중단이 담겼다고 CNN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CNN은 협상에 정통한 소식통 2명을 인용해 이 같이 전했다. 소식통들에 따르면 아직 인질 석방에 대한 합의는 이뤄지지 않았…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알 시파 병원 지하에서 길이가 55미터에 이르는 땅굴 터널을 발견했다며 관련 영상을 공개했다. CNN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스라엘 방위군(IDF)은 19일(현지시간) 3분27초 분량의 무음 영상을 공개하면서 가자지구 알 시파 병원 내부에서 땅굴 통로로 연결되는 …

19일 한국 T1과 중국 웨이보게이밍(WBG)이 맞붙은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이 열린 서울 구로구 고척 스카이돔에 관객 1만8000여 명이 가득 들어차 있다. 게이머 페이커(이상혁)가 이끄는 T1은 이날 WBG를 3-0으로 꺾고 7년 만에 우승을 차지했다. T1은…

‘챗GPT의 아버지’로 불리는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사진)가 전격 해임됐다. 1985년 애플 이사회가 스티브 잡스를 해고한 이래 ‘기업 최대 쿠데타’라는 평가 속에 인공지능(AI) 기술 개발과 안전성을 둘러싼 갈등이 극적으로 분출됐다는 해석도 나온다. 올트먼 해임 사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사진)의 반(反)유대주의 발언의 후폭풍이 거세지면서 그가 소유한 소셜미디어 X(옛 트위터)에 대한 광고 중단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오너의 물의로 기업이 피해를 보는 ‘머스크 리스크’가 재발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17일(현지 시간) 뉴욕타임스(NY…
유럽연합(EU)이 추진하는 ‘인공지능(AI) 규제법’에 반대해온 회원국 독일과 프랑스, 이탈리아가 최근 합의에 도달했다고 로이터통신이 18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지난해 11월 챗GPT 출시로 전 세계 생성형 AI 열풍이 일며 기술 개발 속도가 빨리진 동시에 AI 안전성 우려도 커지…
윤석열 대통령이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미국을 방문한 기간, 정부가 자동차 회사 제너럴모터스(GM)를 비롯한 미국 기업 4곳으로부터 약 1조5000억 원에 달하는 투자 유치를 확정했다.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은 19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윤 대통령은 ‘외교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미국을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왼쪽)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오른쪽)가 17일(현지 시간) 스탠퍼드대에서 열린 한일 정상 좌담회에서 대담을 하고 있다. 윤 대통령은 이날 기시다 총리를 향해 “국제사회에서 저와 가장 가까운 분”이라고 했…

미국 공화당 유력 대선주자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사진)이 18일(현지 시간) 2024년 대선에서 승리하면 한국 등이 참여한 미 주도 경제협력체 인도태평양경제프레임워크(IPEF)를 즉각 폐기하겠다고 밝혔다. 국내 전기차 배터리 기업에 보조금 혜택을 제공하는 인플레이션감축법(IRA)에…

윤석열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사진) 중국 국가주석의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을 계기로 한중 당국이 정상회담을 추진했지만 결국 불발되면서 최근 양국 관계가 다시 소원해진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 연내 개최로 추진한 한중일 정상회의도 일단 내년으로 넘어갈 가능성…
영국 보수당 정부가 소득세를 절반으로 낮추고 국민보험(National Insurance)료를 인하하는 등의 감세 정책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 2024년 총선을 앞두고 지지율이 노동당에 20%포인트가량 뒤지며 위기에 처한 집권 보수당이 최근 데이비드 캐머런 전 총리를 외교장관으로 깜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