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암 솟구쳐 올랐다…아이슬란드 화산 또 폭발
아이슬란드 남서쪽 레이캬네스 반도에서 또 화산이 폭발했다. 22일(현지시간) 아이슬란드 국영방송 RUV와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레이캬네스 반도 실린가르펠의 어촌 마을 그린다비크에서 화산 폭발이 발생했다. 그린다비크 북쪽의 순드누카기가르 화산 지대에서 분화가 일어났다. 뜨거운 …
- 2024-08-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아이슬란드 남서쪽 레이캬네스 반도에서 또 화산이 폭발했다. 22일(현지시간) 아이슬란드 국영방송 RUV와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레이캬네스 반도 실린가르펠의 어촌 마을 그린다비크에서 화산 폭발이 발생했다. 그린다비크 북쪽의 순드누카기가르 화산 지대에서 분화가 일어났다. 뜨거운 …

테슬라 차량 화재가 국내외서 끊이질 않는 가운데 미국 당국이 최근 미 고속도로에서 발생한 테슬라 전기 트럭 화재 조사에 착수했다. 이러한 소식이 전해지자 시장의 우려가 커지며 테슬라 주가는 하루 만에 5% 넘게 빠졌다.미국 국가교통안전위원회(NTSB)는 22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

본토 일부를 빼앗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강경한 대응에 나서겠다고 예고했다. 타스에 따르면 아나톨리 안토노프 주미국 러시아대사는 23일(현지시각) “우크라이나 정부가 러시아 국경 지역인 쿠르스크주를 급습한 것과 관련해 러시아 정부는 대응을 결정했다. 보복은 강경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조태열 외교부 장관은 23일 교토국제고가 ‘여름 고시엔’으로 불리는 일본 전국고교야구선수권대회에서 창단 첫 우승을 거둔 것을 축하했다. 조 장관은 이날 외교부 공식 사회관계망네트워크서비스(SNS)에 “교토국제고가 2021년 4강 진출에 이어 이번 2024년 여름 고시엔에서 우승이라는…
![[단독]방류 1년…‘후쿠시마 오염수 감시’ 24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8/23/126657388.1.jpg)
“단장님, 방류 시설이 정지된 것 같습니다.”올 3월 15일 오전 0시 14분.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모니터링을 총괄하는 권정완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KINS) 모니터링 태스크포스(TF) 단장은 휴대전화로 이같은 내용을 보고받았다. 도쿄전력이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의 오염수 방류를…

재일 한국계 민족학교인 교토국제고 고마키 노리쓰구 감독이 팀을 정상으로 이끈 후 자신들이 이룬 성과에 연신 놀랐다. 교토국제고는 23일 일본 효고현 니시노미야시의 한신 고시엔 구장에서 열린 제106회 전국고교야구선수권대회 결승에서 간토다이이치고를 상대로 연장 10회까지 가는 접전 끝…

일본의 한국계 민족학교 교토국제고가 제106회 일본 전국 고교야구선수권대회(고시엔)에서 마침내 우승기를 품에 안았다. 경기 후 선수들이 “동해 바다 건너서 야마도(大和·야마토) 땅은 거룩한 우리 조상 옛적 꿈자리”라는 한국어 교가를 부르는 장면은 TV 생방송을 통해 전국에 생중계됐다.…

일본에서 자행됐던 조선일 학살을 없었던 것으로 만드려는 움직임에 위기감을 가진 예술가 등은 ‘행정에 의한 인권침해’ 모임을 발족했다고 23일 도쿄신문이 보도했다. 신문에 따르면 일본의 작가, 학자 등 예술가 들은 전날 도쿄에서 기자회견을 가지고 이 같이 발표했다. 군마(群馬)현의 …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민주당 대선 후보직을 수락하며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와 어울리지 않겠다고 밝혔다.22일(현지시간) 해리스 부통령은 이날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열린 민주당 전당대회 무대에 올라 “김정은과 같은 독재자와 친하게 지내지 않겠다”라고 말했다.해리스 부통령은 이…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22일(현지 시간)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대통령 후보 수락 연설에 나섰다. 그는 이 자리에서 “정당 인종 성별을 떠나 모든 미국인을 위해 겸허히 대선 후보직을 수락한다”고 밝혔다.해리스 부통령은 이날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언제나 미국을 …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민주당의 대선후보 지명을 공식 수락했다.해리스 부통령은 22일(현지시각) 나흘 차를 맞은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후보 수락연설을 통해 “지구에서 가장 위대한 나라에 그들 이야기를 써내려갈 모두를 대표해 미국 대통령 후보 지명을 수락한다”라고 밝혔다.조 바이든 …

재일 한국계 민족학교인 교토국제고가 ‘여름 고시엔’으로 불리는 일본 전국고교야구선수권대회 결승전에서 사상 첫 우승을 이뤄냈다. 교토국제고는 23일 일본 효고현 니시노미야시의 한신 고시엔 구장에서 열린 간토다이이치고와의 전국고교야구선수권 결승전에서 10회 승부치기 끝에 2-1로 승리했다…

2024 파리올림픽 기간 센강에서 수영 경기에 참가한 10명 중 1명이 위장염을 겪은 것으로 드러났다. 21일(현지 시각) 미국 의료 전문 매체 ‘메디페이지 투데이’에 따르면 2024 파리올림픽 대회 기간 센강에서 수영 경기에 참가한 선수 가운데 10%가 위장염에 걸렸다. 이는…

일본 학생 스포츠 최고봉이라는 고시엔 고교야구 결승에 한국계 학교인 교토국제고가 올라 화제를 뿌리고 있다.매 경기마다 출전학교 교가를 부르는 전통에 따라 교토국제고는 23일 오전 10시 결승전까지 모두 6차례나 한국어로 교가를 불렀다.이날 오전 10시 간토다이이치고(관동제일고)를 상대…
코로나19 변이 중 하나인 ‘KP.2’ 변이를 이용해 개발된 최신 백신이 미국에서 며칠 내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AFP통신이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현재 미국과 한국 등은 KP.3 변이가 우세해졌지만, 이 백신이 이 변이에도 효과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미 식품의약청(FDA)은…

낸시 펠로시 미국 민주당 전 하원의장이 해리스 행정부의 외교 정책 역시 인도·태평양 관계에 중점을 두리라고 예고했다. 펠로시 전 의장은 22일(현지시각) 시카고에서 진행한 국무부 외신센터 브리핑에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은 조 바이든 대통령의 인도·태평양 전략에 참여해 왔다”라고 강…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22일(현지시간) 당 대선 후보직 수락 연설을 위해 민주당 전당대회 무대에 오를 때, 그는 ‘흰색 물결’을 만나게 될 것이라고 CNN은 전했다. 이날 일리노이주 시카고 매코믹 플레이스 컨벤션 센터에서는 많은 대의원들이 흰색 재킷과 바지, 치마 등을 입은 …

현대자동차는 성 김 고문이 미국외교정책위원회가 주관하는 ‘조지 F. 케넌상’의 올해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시상식은 10월 2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릴 예정이다. 미국외교정책협의회는 미국 학계 및 정부 전문가들이 미국 정부의 외교정책 목표 달성 지원을 목적으로 …

일본의 차기 총리를 결정하는 집권 자민당 총재 선거가 약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현지 여론조사에서 총재에 어울리는 인물 1위에 고이즈미 신지로(小泉進次?·43) 전 환경상이 올랐다. 22일 니혼게이자이신문이 발표한 TV도쿄와의 긴급 여론조사(21~22일)에서 차기 자민당 총재…

로베르트 피초 슬로바키아 총리가 다음 달 9일 한국을 방문해 새로운 원자력발전소 건설을 논의한다고 국영 통신 TASR이 2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매체는 “피초 총리는 다음 달 29일 한국을 방문해 트르나바 지역 야슬로우스케 보후니체 부지에 1200㎿급 원전을 공급할 가능성을 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