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지구 사망자 2만6637명…밤 사이 215명 숨져
밤 사이 이스라엘군의 공습으로 가자지구에서 215명이 숨지고 300명이 부상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가자지구 보건부는 29일(현지시간) 이같이 전하며 지난해 10월7일 하마스와 이스라엘간 전쟁에 따라 2만6637명이 숨지고 6만5387명이 부상했다고 집계했다. 이스라엘군은 민간인…
- 2024-01-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밤 사이 이스라엘군의 공습으로 가자지구에서 215명이 숨지고 300명이 부상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가자지구 보건부는 29일(현지시간) 이같이 전하며 지난해 10월7일 하마스와 이스라엘간 전쟁에 따라 2만6637명이 숨지고 6만5387명이 부상했다고 집계했다. 이스라엘군은 민간인…

지난 20일 달 착륙에 성공한 일본의 달 탐사선 ‘슬림’(SLIM)이 다시 운용을 시작했다. 슬림은 탐사선에 실린 특수 카메라를 이용해 달 암석 촬영에도 성공한 것으로 전해졌다. 슬림을 개발한 일본 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는 29일 소셜미디어 X(옛 트위터)를 통해 전날(28일…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 이남에 위치한 사이야다 자이나브 지역에서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6명이 숨졌다고 29일(현지시간) AFP통신이 보도했다. 라미 압델 라흐만 시리아인권관측소 소장은 “이스라엘의 공격은 헤즈볼라와 이란 혁명수비대(IRGC) 소속 작전 기지를 겨냥했다”며 “친(親)이란 …
블라디미르 푸틴(71) 러시아 대통령이 오는 3월 실시되는 대통령 선거를 위해 후보 등록을 마쳤다고 인테르팍스 통신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러시아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이날 오전 11시23분, 만장일치로 푸틴 대통령의 후보자 등록을 승인했다. 선관위는 푸틴 대통령이 제출한 서명 …

수천원에 불과한 술을 100여만원에 이르는 ‘마오타이주(茅台酒)’로 둔갑시키는 등 가짜술을 만든 일당이 중국 공안에 적발됐다.29일 중국 CCTV와 장안망 등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중국 산시성 시안 경찰은 최근 위조 마오타이주를 생산·판매한 조직을 적발해 공개했다.경찰은 택배 운송 경…

일본에서 수업 중 태연하게 냄비 요리를 만들어 먹는 학생이 등장했다. “(남에게) 민폐만 끼치지 않으면 그래도 된다”며 통쾌하게 허가해 준 수업 교수의 방침에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8일, 일본 현지 매체에 따르면 이같은 이색 수업의 담당 교수는 마스다 사토시라는 오사카…
28일(현지 시간) 친이란 무장단체의 공격으로 미군 3명이 숨지고 수십 명이 다친 요르단 북동부 미군 주둔지 ‘타워 22’는 시리아, 이라크, 요르단 3국의 국경이 만나는 중동의 요충지에 있다. 이곳은 인근의 친이란 무장세력을 견제하는 역할을 맡아왔다. 공격의 표적이 된 이유도 여기에…

중국이 자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롤)’의 한국 프로리그 공식 중계를 돌연 중단했다. 최근 한국의 한 e스포츠 프로게임단이 소셜미디어에서 대만을 국가라고 언급한 것에 대한 ‘보복 조치’라는 해석이 나온다. 29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

여러 차례 막말로 물의를 빚어 일본 정치권에서도 ‘망언 제조기’라 불리는 아소 다로(麻生太郎) 전 총리(83)가 이번엔 자국 외교장관을 “아줌마”라 호칭해 구설수에 올랐다. 심지어 여성 장관의 외모를 함부로 평가하는 발언도 서슴지 않았다. 29일 아사히신문 등에 따르면 아소 전 총리는…
중국 외교부는 조태열 외교장관 취임 이후 한중 외교장관 통화가 늦어지고 있다는 지적에 대해 “한국 측과 소통을 유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왕원빈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29일 ‘한중 외교장관 통화가 어느시점에 이뤄질 것이냐’는 <뉴스1>의 질문에 대해 “왕이 중국 외교부장…

일본의 한 각료가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총리에게 ‘2025 오사카 엑스포’ 개최 연기를 진언했다는 보도와 관련, 일본 정부는 엑스포를 예정대로 개최하겠다는 취지의 입장을 강조했다. 29일 현지 공영 NHK, 지지통신 등에 따르면 하야시 요시마사(林芳正) 관방장관은 다카이치 사나…

중국 정부가 최근 4년 연속 1조 위안대 외자유치 실적을 올렸다는 자료를 내놨다. 중국을 둘러싼 각종 지정학적 갈등 상황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해외 투자가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는 점을 강변하려는 것으로 해석된다.29일 중국 상무부가 발표한 최신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의 실제 외자사용…

한국의 e스포츠 팀이 대만을 국가로 언급한 후 중국이 한국의 ‘리그 오브 레전드(LoL)’ 프로리그 공식 중계를 중단했다. 28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2018년부터 LoL 챔피언스 오브 코리아(LCK)의 공식 중국어 중계 서비스를 독점해온 중국 온라인 게임 플랫폼…

아메리칸항공 여객기가 지난 주말 미국 하와이에서 경착륙해 6명이 부상했다고 외신들이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CNN 등에 따르면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서 출발한 아메리칸항공 271편 여객기가 전날 하와이 마우이섬 공항에서 경착륙해 승무원 5명과 승객 1명이 부상했다. …

예멘의 친이란 성향 후티 반군이 영국 유조선을 공격한 데 이어 지난해 10월 7일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 간 전쟁 발발 이후 첫 미군 사망자가 나오자 글로벌 원유 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국제 유가는 중동 전쟁에도 비교적 안정세를 이어왔으나, 홍해 위기가 본격화되자 주요 …
![이스라엘, 하마스 땅굴 파괴에 고전…“아직도 80% 남아”[이-팔 전쟁]](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1/29/123282664.2.jpg)
가자지구 전쟁이 시작된 지 만 4개월에 가까워지는 가운데, 현재까지 이스라엘이 파괴한 하마스 땅굴이 20%에 불과하다는 분석이 나왔다. 28일(현지시간)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이스라엘은 개전 이후 가자지구 내 하마스의 땅굴 네트워크 파괴에 작전을 주력하고 있지만, 현…

소셜미디어 X(옛 트위터)가 성착취물이나 허위정보를 단속할 ‘신뢰와 안전 센터(Trust and Safety center of excellence)’를 신설한다. 미국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에 대한 딥페이크 음란 이미지 확산을 방치해 비난 여론이 거센 데 따른 대책이다. 28일(현지 …

미국 텍사스에서 일면 ‘레게 머리’ 때문에 징계를 받은 학생에 대한 재판이 열린다. AP통신, CNN 등은 24일(현지시간) 텍사스 몬트벨뷰 바버스힐 고등학교 학생 대릴 조지(18)가 지난해 8월 두발 규정 위반으로 징계를 받고 지금까지 학교에 가지 못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그는 흑…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가 지난해 10월 이스라엘을 기습 공격하는 데 사용했던 무기 대부분이 사실 이스라엘군에서 나온 것으로 파악됐다. 지난 17년간 가자지구를 봉쇄하며 하마스를 공습했던 이스라엘군의 작전이 도리어 하마스의 군사력을 키우는 데 일조했다는 지적이다. 28일(현지시간…

북한이 신형 잠수함발사순항미사일(SLCM) 시험발사를 실시한 데 대해 일본 정부는 “순항미사일에 핵무기를 탑재해 공격을 실시하는 능력 획득(보유)을 추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한 층 더 핵무기의 소형화 등이 필요하다”며 기술을 확립했는지 신중한 분석이 필요하다고 29일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