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피 불장에도 외국인 올해 9조 ‘팔자’
코스피가 5,800을 넘어서며 사상 최고치 랠리를 이어가고 있지만 외국인 투자가들은 올해 들어 두 달도 안 된 기간에 지난해의 두 배 규모를 순매도하며 차익 실현에 나섰다. 2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외국인은 올해 들어 이달 20일까지 코스피 시장에서 9조1560억 원을 순매도했다. …
- 7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코스피가 5,800을 넘어서며 사상 최고치 랠리를 이어가고 있지만 외국인 투자가들은 올해 들어 두 달도 안 된 기간에 지난해의 두 배 규모를 순매도하며 차익 실현에 나섰다. 2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외국인은 올해 들어 이달 20일까지 코스피 시장에서 9조1560억 원을 순매도했다. …
금융감독원이 올해 상반기(1∼6월) 전북은행을 시작으로 KB국민은행, 케이뱅크 등에 대한 정기 검사를 진행한다. 이는 금감원이 정기 검사를 할 때 금융회사들이 소비자 보호를 준수하고 있는지 엄정하게 단속하겠다고 예고한 뒤 첫 사례다. 22일 금감원에 따르면 올해 은행권 정기 검사 대상…

‘볼보 EX30 761만 원 인하, 테슬라 모델3 940만 원 인하. 기아 EV6 300만 원 인하.’ 한국 전기차 시장에서 가격 인하 경쟁이 거세지고 있다. 일시적인 할인 행사가 아니라 아예 가격을 내려 팔고 있다. 전기차 수요 정체(캐즘)가 길어지는 상황에서 가격 할인으로 돌파구를…

“시장에서 SK하이닉스의 올해 영업이익이 1000억 달러(약 144조8500억 원)를 넘을 것이라고 본다. 좋은 소식처럼 들리지만 1000억 달러의 손실이 될 수도 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20일(현지 시간) 최종현학술원이 미국 워싱턴에서 주최한 ‘트랜스퍼시픽 다이얼로그(TPD…

최근 인공지능(AI) 과잉투자 논란이 확산되는 가운데 오픈AI가 투자 규모를 축소하며 속도 조절에 나섰다. 양적 투자 경쟁에서 수익성을 감안한 질적 투자로의 전환 신호탄을 쏜 것으로 풀이된다. 20일(현지 시간) CNBC에 따르면 오픈AI의 샘 올트먼 최고경영자(CEO)는 2030년…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제(春節·중국 설)를 맞아 한국을 찾은 중국인이 급증하면서 유통업계가 활기를 띠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위축됐던 중국인 방한 수요가 빠르게 회복되는 가운데, 업계는 춘제 특수가 연중 소비 확대로 이어질지 주목하고 있다. 내수 부진으로 …

LG전자가 저위도 신흥국인 ‘글로벌 사우스’ 공략에 본격 속도를 내 인도, 사우디아라비아, 브라질에서 2030년까지 매출액을 지금의 2배로 늘리겠다고 22일 밝혔다. 이들 세 나라는 LG전자의 글로벌 사우스 전략을 주도하는 대표 3국이다.LG전자에 따르면 회사가 지난해 글로벌 사우스 …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가 3월 2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통신기술(ICT) 전시회 ‘MWC 2026’에 참여해 인공지능(AI) 역량을 선보인다.22일 SKT는 ‘무한한 가능성을 만들어내는 SKT의 AI’를 주제로 MWC 2026에 전시관을 …

인공지능(AI) 챗GPT가 10일(현지 시간)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의 산간 마을 텀블러리지의 한 학교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의 전조를 8개월 전 인지했음에도 불구하고, 오픈AI가 이를 당국에 알리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21일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오픈AI가 총기 난사 사건…

삼성전자가 럭셔리 빌트인 주방 브랜드 ‘데이코(Dacor)’ 가전을 미국 플로리다주 비에라에 들어서는 고급 주택단지 ‘아리페카’ 전 가구에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이달 공개를 앞둔 차세대 스마트폰 ‘갤럭시 S26’ 시리즈에 생성형 인공지능(AI) 검색 엔진 ‘퍼플렉시티’를 추가한다고 22일 밝혔다. 기존에 탑재된 구글 ‘제미나이’에 이어 두 번째 AI 에이전트를 도입해 사용자의 선택권을 넓히겠다는 구상이다. 이번 결정은 모바일 기기 …
CJ제일제당이 중국의 국유기업 싱후이핀(星湖伊品)과 사료용 아미노산인 라이신 제품 기술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CJ제일제당은 라이신 균주 사용권을 중국 내 독점 라이선스 형태로 싱후이핀에 제공한다. 싱후이핀은 아미노산, 식품 첨가물, 비료 등을 생…

감기부터 코로나바이러스, 세균 감염, 심지어 알레르기 등 호흡기로 들어오는 위협을 한 번에 막는 ‘만능 백신’의 가능성이 동물 실험에서 확인됐다. 기존 백신과 달리 특정 병원체를 겨냥하지 않아 새로운 변이나 신종 바이러스에도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발리 풀렌드란 미국 스탠퍼…

호박벌이 꽃 앞에서 날갯짓할 때 스스로 만드는 바람이 몸을 식히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 바람이 없으면 어떤 기온에서든 1분 30초 안에 과열돼 날지 못한다. 조던 글래스 미국 와이오밍대 연구원 연구팀은 호박벌이 제자리비행 중 날갯짓으로 만드는 바람의 냉각…
![[DBR]CES에서 엿본 XR의 진화](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22/133398981.1.jpg)
CES에서 엿본 XR의 진화CES 2026은 확장현실(XR)이 더 이상 화려한 몰입형 디스플레이가 아니라 인공지능(AI)과 결합해 일상과 산업의 문제를 해결하는 핵심 인터페이스로 전환되고 있음을 보여줬다. 과거 해상도와 시야각 경쟁에 머물렀던 XR은 이제 스마트 글라스, 비착용형 공간…
![[DBR]야구가 지루하다고?… 1000만 관중 이끈 팬 경험 혁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22/133389990.3.jpg)
‘2년 연속 1000만 관중 돌파.’ KBO(한국야구위원회) 리그가 거둔 성과다. 이는 단순한 흥행 반등을 넘어 프로야구가 ‘경기를 보는 스포츠’에서 ‘경험을 소비하는 산업’으로 전환하고 있음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특히 한국프로야구 리그를 총괄하는 KBO는 투수와 타자, 포수의 준…
DBR(동아비즈니스리뷰)이 생성형 인공지능(AI)의 실무 활용 역량을 체계적으로 키울 수 있는 ‘생성형 AI 마스터 클래스 1기’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생성형 AI는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보고서 작성, 아이디어 도출, 의사결정 지원 등 기업의 핵심 업무 흐름을 변화시키는 도구로 빠…
![[DBR]AI 역량 진단에서 솔루션까지… ‘깜깜이 AX’ 해법 제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22/133389993.3.jpg)
인공지능(AI) 전환(AX)에 수억 원을 쏟아붓고도 정작 직원 중 누가 생성형 AI를 제대로 활용하는지조차 파악하지 못하는 기업이 적지 않다. 고가의 AI 소프트웨어를 도입했지만 현장에서는 활용도를 측정할 방법조차 없어 우왕좌왕하는 게 현실이다. 에듀테크 기업 팀스파르타가 이런 ‘깜깜…

미국 비밀경호국은 22일(현지 시간) 플로리다 팜비치에 있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마러라고 리조트 보안 구역에 무장한 남성이 침입해 사살됐다고 발표했다.AP통신에 따르면 비밀경호국은 이날 오전 1시 30분께 이러한 일이 발생했다고 발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주말에 종종 마러라고 리조…

월요일인 23일은 황사의 영향 속에 아침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이 영하권을 보이겠고, 미세먼지 농도도 ‘매우 나쁨’ 수준까지 치솟겠다.기상청은 이날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황사의 영향을 받겠다”며 “아침 기온이 이날보다 5~10도가량, 큰 폭으로 떨어지며 전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