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다스그룹 “‘AI역량검사’ 신뢰성, 카이스트 연구진서 검증“
AX(AI 전환)시대의 물결이 채용 시장에도 흐르고 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지난달 28일에 발표한 ‘2025년 기업 채용동향조사’에 따르면, 인사 업무에 AI 도구를 사용하는 기업은 전체 396개사 중 86.7%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조사는 매출액 기준 상위 5…
- 9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AX(AI 전환)시대의 물결이 채용 시장에도 흐르고 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지난달 28일에 발표한 ‘2025년 기업 채용동향조사’에 따르면, 인사 업무에 AI 도구를 사용하는 기업은 전체 396개사 중 86.7%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조사는 매출액 기준 상위 5…

“가족이 모르게 해달라”는 성추행 피해자의 요청에도 경찰이 관련 수사 자료를 자택으로 발송한 사실이 확인됐다. 피해자는 경찰을 상대로 진정서를 제출하고, 국가를 대상으로 손해배상도 청구했다.10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성추행 피해자인 30대 여성 A 씨는 최근 자신의 ‘수사 결과 비공개’…

내년 창간 56주년을 앞둔 출판사 샘터사가 국내 최장수 교양지 월간 ‘샘터’를 무기한 휴간한다. 샘터사는 오는 24일 2026년 1월호(통권 671호)를 끝으로 월간 ‘샘터’를 무기한 휴간한다고 10일 밝혔다. 샘터사는 무기한 휴간에 대해 “스마트폰이 종이책을 대체하고 영상 콘텐츠의 …

신세계백화점이 10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을 열었다. 기존 SSG푸드마켓 청담점 지하 1층과 지상 1층을 통째로 재구성해 만든 1500평 규모 공간으로 식품·패션·리빙·다이닝을 한 곳에서 경험하는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공간’을 표방한다. 신세계가 말한 ‘머무…

스포츠 아나운서 곽민선(33)이 축구선수 송민규(26)와의 웨딩화보를 공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곽민선은 10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이런 소식을 알리는 게 남 일 같고 막연하게 느껴졌는데 제게도 이런 날이 올 줄 몰랐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웨딩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곽민선…

글로벌 종합 화장품 ODM 기업 씨앤씨인터내셔널(대표 배수아)은 지난 4일 세계적인 메이크업 아티스트이자 ‘라 보떼 루이 비통(La Beaute Louis Vuitton)’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데임 팻 맥그라스(Dame Pat McGrath)가 씨앤씨인터내셔널 그린카운티 공장을 방…

이재명 정부 대통령실 소속 고위 공직자 3명 중 1명은 ‘강남 집주인’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이 보유한 부동산 자산 가치는 국민 평균의 약 5배에 달했다.10일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은 이런 내용이 담긴 ‘대통령실 28명 부동산 재산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올해 9월 기준 재…

“배고픈 시민이 문 앞에서 부끄러움에 머뭇거리지 않도록 섬세하게 설계했습니다.”정명근 경기 화성시장이 10일 능동에 있는 나래울푸드마켓의 ‘먹거리 기본보장 코너(그냥드림)’를 찾아 “‘누구도 굶지 않는 도시, 화성’을 만들겠다”라며 이같이 말했다.‘먹거리 기본보장코너(그냥드림)’는 경…

BAT(British American Tobacco)가 2025년 포뮬러 1(F1) 시즌을 공식 파트너(Official Principal Partner)로서 맥라렌 F1 팀과 함께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2019년 시작된 BAT와 맥라렌의 파트너십은 ‘더 좋은 내일(A …

이재명 대통령은 10일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노벨평화상 수상 25주년을 맞아 “유례없는 민주주의 위기를 평화적으로 극복한 위대한 대한민국이야말로 김대중 전 대통령님과 나란히 노벨평화상을 받을 자격이 충분하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25년 전 오…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소형 비행기가 고속도로에 비상 착륙을 시도하던 중 주행 중이던 차량과 충돌했다. 9일(현지 시간) 폭스뉴스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5시 45분경 플로리다주 I-95 고속도로 남행 차선에서 비상 착륙을 시도하던 소형 비행기가 2023년형 도요타 차량과 충돌했다. 사고…

현대자동차에서 최초로 자동차 누적 판매 8000대를 달성한 판매왕이 나왔다. 현대차는 최진성 서대문중앙지점 영업이사가 1996년 입사 이후 최근까지 연 평균 267대의 차량을 판매하며 이달에 누적 판매 8000대를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최 이사는 2018년 누적 판매 5000대를 …

중국 광저우에서 열릴 예정이던 스튜디오 지브리 테마 전시회가 별다른 설명 없이 연기되면서 반일 정서와 문화 통제 여파라는 분석이 나왔다.9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 등에 따르면 오는 25일부터 개최 예정이었던 지브리 전시회는 구체적인 이유가 공개되지 않은 채 일정이 미뤄졌다. 해당 …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러시아의 미사일, 드론 공격으로부터 안전이 확보된다면 60~90일 내 선거를 치를 준비가 됐다”고 9일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젤렌스키 대통령이 전쟁을 이유로 선거를 치르지 않고 있다고 비난하자 대응에 나선 것이다. 젤렌스키 대통…

러시아 첼랴빈스크의 한 마트에서 직원이 고정 장치 없이 카트를 에스컬레이터에 올렸다가 여러 대가 한꺼번에 추락하며 고객을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했다. CCTV에는 카트가 연쇄적으로 미끄러져 내려오며 한 여성 고객을 강하게 충돌시키는 장면이 그대로 찍혔다.

법학 전문가는 조진웅 소년범 전력 보도 논란에 대해 “성인은 소년법 보호 대상이 아니며, 당사자 제보 기반 보도는 합법”이라고 밝혔다. 국민의 알 권리를 강조하며 보도 비난론을 반박했다.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영어 영역 난이도 실패의 책임을 지고 오승걸 원장이 사퇴한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이번에는 중등임용고시 문제 오류로 소송 위기에 몰렸다.10일 교육계와 법조계에 따르면 2026학년도 중등임용고시 수학 문제 오류에 대한 소송이 임박했다.김정선 법무법인 …

국내외 신용평가사들이 내년 한국 경제성장률이 올해보다 오를 것이라고 예상하면서도 업종간 실적의 양극화로 ‘K자형 회복세’를 보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K’ 모양처럼 일부 업종은 상승세를, 나머지는 하락세를 보일 것이라는 설명이다. 반도체와 전자 및 전력기기 업종 등은 신용등급이 오르…

이재명 대통령이 공개적으로 칭찬하는 등 내년 6·3 지방선거에서 오세훈 서울시장의 대항마로 거론되는 정원오 서울 성동구청장이 10일 오 시장에 대해 “계엄 때 계엄에 반대하고, 나중에 탄핵에 대한 입장이 있던 것에 상당히 감사하다”고 밝혔다.정 구청장은 이날 성동구 문화공간 펍지성수에…

현대백화점사회복지재단이 시설 청소년의 자립을 꾸준히 지원한 공로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홀트아동복지회는 지난 8일 열린 ‘제5회 대한민국 착한 기부자상’ 시상식에서 현대백화점사회복지재단이 상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 시상식은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자선단체협의회가 주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