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시 월드컵 모드’ 황희찬 “저번 대회처럼 과정·결과 다 잡겠다”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을 앞두고 축구대표팀에 소집된 황희찬(울버햄튼)이 지난 2022 카타르 월드컵에 이어 다가올 대회에서도 과정과 결과를 다 잡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3일 소집, 목동종합운동장에서…
- 2023-11-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을 앞두고 축구대표팀에 소집된 황희찬(울버햄튼)이 지난 2022 카타르 월드컵에 이어 다가올 대회에서도 과정과 결과를 다 잡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3일 소집, 목동종합운동장에서…

윤석열 대통령은 13일 피오트르 호프만스키 국제형사재판소(ICC) 국제형사재판소장을 만나 규범에 기반한 국제질서를 강력히 지지한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호프만스키 소장을 만나 “전 세계적으로 중대범죄에 대한 엄벌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는 가운데 ICC의…

미국의 대형 제과업체 몬델리즈인터내셔널의 오레오 제품이 ‘슈링크플레이션’ 의혹으로 소비자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 슈링크플레이션은 양이 줄어든다는 뜻의 ‘슈링크(shrink)’와 물가 상승을 나타내는 ‘인플레이션(inflation)’의 합성어로, 가격은 유지하는 대신 제품의 크기·중…

한국 남자 축구 대표팀의 핵심 미드필더인 황인범(즈베즈다)이 이번 11월 A매치를 앞두고는 컨디션에 이상이 없다며 더 나은 활약을 예고했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13일 오후(한국시간) 서울 소재 호텔에서 소집한 뒤, 서울 목동 운동장에서 11월 A매치 첫 훈…

한국농어촌공사는 13일 감귤데이(12.1)를 앞두고 제주도 농업인단체협의회와 ‘감귤 홍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제주 감귤 소비 심리를 회복하고, 제주 농가 소득증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 추진되었다. 농어촌공사 본사에서 열린 행사에서는 점심시간을 활용해 감귤 시식 …

한국 남자 축구 대표팀 간판 공격수 황희찬(울버햄튼)이 소속팀에서 적으로 만났던 손흥민(토트넘)과 다시 동료로 한 팀에서 뛰는 소감을 전했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13일 오후(한국시간) 서울 소재 호텔에서 소집한 뒤, 서울 목동 운동장에서 11월 A매치 첫 …

정부가 이른바 ‘주 최대 69시간’ 논란으로 역풍을 맞은 근로시간 제도 개편의 ‘방향’을 발표하면서 향후 개편안에 담길 주요 내용에 관심이 쏠린다. 현행 ‘주52시간제’의 큰 틀은 유지하면서 어려움을 겪는 ‘일부’ 업종과 직종에 한해 유연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업무가 몰리는…

서울 소재 학원 화장실에서 여중생을 불법 촬영한 혐의를 받는 강사가 경찰에 붙잡혔다. 13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양천경찰서는 서울 양천구 소재 학원 강사인 A씨를 성폭력처벌법 위반(카메라 등을 이용한 촬영) 혐의로 입건해 수사 중이다. A씨는 지난 10일 자신이 일하는 학원 화장실…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은 13일 아이돌 그룹 BTS의 군 입대 면제를 주장했다. 인 위원장은 이날 JTBC 유튜브 라이브 ‘장르만 여의도’에 출연해 남은 혁신 방향에 대해 “통합, 희생, 그다음에는 민생”이라며 “기업은 반칙 안 하게 조정하고 그 다음에 기업이 일하기 신난 나라…

대만 공군이 베이징 북쪽까지 타격할 수 있는 초음속 순항미사일을 배치했다고 13일 대만 자유시보가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해당 소식통은 대만이 칭텐(擎天) 미사일의 대량 생산을 시작했으며 이를 공군에 배치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군은 현재 사거리가 1000㎞ 이상…
![[단독]與, 잇단 화면 노출에…“휴대전화에 보안필름 붙여달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1/13/122063403.3.jpg)
국민의힘 원내지도부가 13일 당 의원총회에서 소속 의원들에게 휴대전화에 보안필름을 부착해달라고 당부했다. 최근 국회 본회의장이나 위원회 회의실에서 정부 여당 인사들이 대통령실 시계를 요청하거나 주식 매도 관련 메시지를 보내는 등 휴대전화 화면이 고스란히 노출돼 논란이 되자 대책 마련에…

온라인상에 ‘평화적 통일보다 조선의 주도로 하루 속히 통일되도록 힘써달라’는 등 북한의 대남적화통일 노선에 동조하는 글을 올리고 김일성 사진이 담긴 액자를 걸어둔 60대가 2심에서도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춘천지법 제1형사부 심현근 부장판사는 국가보안법 위반(찬양·고무 등) 혐의로 …

아이슬란드 남서부에 있는 도시 그린다비크에서 화산 폭발이 임박한 것으로 예측됐다. 12일(현지시간) 영국 BBC에 따르면 아이슬란드 기상청이 그린다비크에서 화산이 폭발할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고 이날 발표했다. 기상청은 “그린다비크가 있는 레이캬네스 반도에서 화산이 폭발할 가능성이 …

지난 11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적으로 만났던 손흥민(토트넘)과 황희찬(울버햄튼)이 이틀 뒤 대표팀에서 웃으며 함께 달렸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3일 소집, 목동종합운동장에서 첫 훈련을 진행했다. 대표팀은 오는 1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

법원이 이재명 대표의 ‘위증교사’ 혐의와 ‘대장동·백현동 개발 특혜 의혹’ 등을 별도 심리하기로 결정하면서 이 사건 1심 선고가 내려질 시기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법원은 이 대표의 구속영장 청구 당시 위증교사 혐의와 관련 어느 정도 소명됐다는 판단을 내놓은 상황이다. 재판부가 심…

일본 대중음악계에서 가장 주목도가 높은 프로그램인 NHK 홍백가합전에 올해 K팝 관련 그룹 6팀이 출연한다. 역대 최다 팀 출연이다. 13일 일본 NHK방송이 발표한 출연진에 따르면 12월 31일 방영하는 올해 홍백가합전에는 세븐틴, 스트레이키즈, 르세라핌, 트와이스 유닛 미사모,…

경찰이 지난 주말 열린 민주노총 전국노동자대회에 참석한 지도부 2명에게 20일까지 출석 조사를 받을 것을 통보했다. 13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남대문경찰서는 이날 형법상 일반교통방해와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집시법)상 집회자 준수사항 위반 혐의를 받는 민주노총 지도부 2명에게 출석…

한국환경보전원은 신진수 전(前) 환경부 물관리정책실장이 초대 원장으로 취임했다고 13일 밝혔다.한국환경보전원의 전신은 1978년 환경정책기본법에 따라 설립된 환경보전협회다. 지난 6월 해당 기관은 환경보전에 필요한 여러 사업을 추진하는 한국환경보전원으로 새출발했다.신진수 초대 원장은 …

여야는 13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서 상속세 체제 개편을 놓고 충돌했다. 여당인 국민의힘은 한국의 상속세 최고세율이 50%로 과다하다며 부담을 완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반면 야당은 실질적인 세 부담은 높지 않다고 반박했다. 김영선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기재위 …

KT 위즈가 플레이오프(5전 3선승제)에 이어 한국시리즈(7전 4선승제)에서도 한 경기만 더 지면 끝나는 승부를 벌인다. 약 2주 만에 다시 벼랑 끝에 몰린 배정대는 “마음을 비우고 편하게 임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2021년 이후 2년 만에 한국시리즈 우승을 노리던 KT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