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자율주행 로봇, 포스코 제철소서 위험설비 점검 실증
LG전자는 포스코 광양제철소 4열연공장 지하 전기실에서 실내외 자율주행 로봇(사진)을 활용한 무인 시설관리 실증 사업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로봇이 축구장 2개 이상 면적의 지하 전기실에서 배수로 등 장애물을 피해 스스로 주행 가능한 경로를 찾고 순찰했다. 또 전력케이블, 변압기…
- 2023-11-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LG전자는 포스코 광양제철소 4열연공장 지하 전기실에서 실내외 자율주행 로봇(사진)을 활용한 무인 시설관리 실증 사업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로봇이 축구장 2개 이상 면적의 지하 전기실에서 배수로 등 장애물을 피해 스스로 주행 가능한 경로를 찾고 순찰했다. 또 전력케이블, 변압기…

2024년 1월 18일 출범하는 전북특별자치도의 뼈대가 될 ‘전북특별자치도 특별법 전부개정안’의 연내 국회 통과를 바라는 전북도민의 서명부가 국회에 전달됐다. 김관영 전북도지사와 국주영은 전북도의회 의장은 14일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를 만나 서명부를 전달하고 조속한…

11일 일본 오사카(大阪) 도심의 오사카 힐턴호텔 국기 게양대에는 일본 국기 옆에 낯선 초록색 깃발 하나가 걸렸다. 한자 ‘길 영(永)’을 형상화한 한국 정보기술(IT) 기업 영림원소프트랩(영림원)의 깃발이었다. 이날 영림원 전 직원 360여 명과 국내외 협력사 관계자 60여 명 등…
전남도는 지방세 고액·상습 체납자 298명의 명단을 도 누리집과 행정안전부, 각 시·군 누리집, 위택스(Wetax)에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공개 대상자는 올 1월 1일 기준으로 지방세, 지방행정제재·부과금 체납액이 1000만 원 이상이고 1년이 경과한 고액·상습 체납자다. 공…
제주도는 17, 18일 서귀포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2023 제주 국제 UAM드론 컨페스타’를 개최한다. 도심항공교통을 뜻하는 UAM은 수직 이착륙이 가능한 드론, 항공기 등을 활용해 사람과 화물을 운송하는 시스템으로, 제주도가 핵심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
〈알림〉 광주 □남구 가을 영상 공모전=12월 3일까지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 남구의 매력을 홍보할 수 있는 자유 주제. 전자우편(qwerty7106@korea.kr) 접수. 홍보실 온라인소통팀 □광주여성가족재단 육아 체험 수기 공모전=19일까지 광주아이키움 홈페이지 접수.…
SK텔레콤이 인슈어테크 기업인 ‘보맵’과 협력해 패스(PASS) 앱 금융비서에서 보험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인슈어테크는 보험과 기술의 합성어로 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AI) 등의 정보기술(IT)을 활용해 기존 보험산업을 혁신하는 서비스다. 패스 금융비서는 SK텔레콤…

“빵빵! 빵빵!” 13일 오후 8시 대전 서구 둔산동 일대. 폭 10여 m의 백화점 근처 골목에서는 사람과 차, 오토바이가 뒤엉켜 뾰족한 경적 소리가 쉼 없이 나왔다. 이곳은 인도와 차도가 따로 분리돼 있지 않다. 길에서 만난 윤지희 씨(29·여)는 “사방에서 차나 오토바이가 튀어…
어도비가 창작자를 지원하는 올인원(All-in-one) 애플리케이션인 ‘어도비 익스프레스’의 새로운 인공지능(AI) 구동 기능을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 어도비는 △생성형 채우기 △텍스트를 템플릿으로 △번역 △드로잉 및 페인팅 등 혁신적인 AI 역량을 익스프레스 앱에 추가해 ‘모두를…
KT는 영상 및 음성 생성 인공지능(AI) 기술로 가상인간 동영상 콘텐츠 제작을 가능하게 해주는 ‘KT AI 휴먼 스튜디오’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KT AI 휴먼 스튜디오는 복잡한 촬영이나 편집 과정 없이 생성형 AI 기술이 창조해낸 다양한 ‘AI 휴먼’ 모델과 보이스를…
강원과 경북 10개 시군으로 구성된 ‘남북9축 고속도로 추진협의회’가 15일 정선군 정선읍 아리샘터에서 제2차 실무협의회를 갖고 남북9축 고속도로의 조기 추진을 촉구하는 공동건의문을 채택했다. 추진협은 건의문을 통해 “내륙지역의 광역교통망 건설은 경제성의 논리를 넘어 지역 소멸이라…

현대자동차가 전국 어디서나 편리하게 전기차 정비를 받을 수 있는 작업장을 1000곳 이상으로 확대했다. 현대차는 전국 1000곳 이상의 블루핸즈에서 전기차 정비가 가능하도록 정비 네트워크를 구축했다고 15일 밝혔다. 현대차는 전기차 보유 고객의 수리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2020년부…

강원 원주시 버들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원생들이 15일 신림면 연봉정 마을에서 김장 체험을 했다. 이날 김장 체험은 교육청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더나은교육지구 사업’의 하나로 진행됐다.버들초교 병설유치원 제공

메르세데스벤츠의 가장 빠른 전기차인 ‘메르세데스-AMG EQE 53 4MATIC+’를 타기 전 다소 긴장됐던 게 사실이다. 평소 전기차 택시를 탈 때 가속 구간에서 차가 튀어나가는 듯할 때 찾아오던 울렁거림이 기억나서다. 그런데 AMG EQE는 달랐다. 서울 강서구와 경기 고양시 일대…

1972년 8월 19일 태풍 ‘베티’가 몰고 온 비구름이 사흘간 충북 단양에 폭우를 쏟아부었다. 이 비로 남한강이 범람하면서 행정구역상 단양읍 증도리에 속해 있던 6만 m² 면적의 ‘시루섬’ 전체가 물에 잠겼다. 섬에 살던 주민 242명은 급격히 불어난 물을 피해 물탱크와 원두막, 철…
![[프리미엄뷰]직접 관리해 믿을 수 있는… BESPOKE 그랑데 건조기AI만의 위생 관리법](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1/15/122200146.2.jpg)
《먼지와 습기, 녹은 생활 가전이 특히 주의해서 관리해야 할 대표적인 세 가지다. 제품 내부에 먼지나 수분이 쌓이면 성능 저하의 위험이 있을 뿐 아니라, 꿉꿉한 냄새가 나거나 세균 발생 등 위생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특히 건조기는 온 가족의 몸에 직접 닿는 의류를 관리하는 만큼 강…
![[인하대병원 메디스토리]“대동맥판막 협착증, 인공판막 삽입 시술로 치료하세요”](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1/15/122198227.6.jpg)
임현자(가명·92) 씨는 최근 복부팽만으로 마치 만삭 산모처럼 배 부위가 부풀어 올랐다. 호흡곤란까지 느낀 그는 인근 병원을 찾았는데 초음파 검사 결과 난소에 큰 물혹이 생겨 크게 불어나 있었다. 병원 측은 난소 물혹 제거를 위한 수술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그러나 전신 마취 수…

12일 인천 서구 오류동 국립생물자원관을 찾은 가족들이 두꺼비와 족제비 등 땅속에서 사는 생물을 관찰할 수 있는 ‘땅속으로의 초대’ 기획전을 둘러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내년 6월 30일까지 열린다.최승훈 채널A 스마트리포터 press653@donga.com
인천시가 지정하는 문화재 보존지역에 대한 규제가 대폭 완화된다. 15일 시에 따르면 지정문화재의 역사문화환경보존지역 규제를 낮추는 내용의 ‘문화재 보호 조례’ 개정안이 최근 국가 문화재위원회 사적 분과위원회에서 통과됐다. 현재 시 조례는 지정문화재의 보존지역 범위를 도시지역…
인천시는 미추홀구 숭의역과 서울 강남역을 오가는 9100번 버스의 혼잡률 개선을 위해 20일부터 버스 1대를 추가로 투입한다고 15일 밝혔다. 숭의역과 석바위, 인천시청 후문, 남동구청역 등을 거치는 9100번 노선은 미추홀구, 남동구 주민들이 강남으로 출퇴근하는 데 많이 이용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