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야 원내대표 회동…본회의 의사일정 논의 ‘평행선’
여야 원내대표가 28일 오는 30일 예정인 본회의 일정과 관련해 회동했지만 결론은 도출하지 못했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이날 오후 국회에서 김진표 국회의장 주재로 홍익표 민주당 원내대표와 만났다. 윤 원내대표는 회동 후 기자들과 만나 “의미 있는 건(없었다)”며 본회의 일…
- 2023-11-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여야 원내대표가 28일 오는 30일 예정인 본회의 일정과 관련해 회동했지만 결론은 도출하지 못했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이날 오후 국회에서 김진표 국회의장 주재로 홍익표 민주당 원내대표와 만났다. 윤 원내대표는 회동 후 기자들과 만나 “의미 있는 건(없었다)”며 본회의 일…

여아가 28일 이종석 헌법재판소장 후보자(62·사법연수원 15기)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보고서에는 적격과 부적격 의견이 병기됐다. 인사청문특위는 보고서에서 “(이) 후보자는 헌법 전문가로 법 원레이 충실한 원칙주의자”라며 “각종 사회 현안과 관련해 국민의 기본권 보장과 사회적…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28일 차량 구동에 필요한 부품을 휠 내부에 통합하는 새로운 구동 시스템 ‘유니버설 휠 드라이브 시스템(이하 유니휠)’을 전격 공개했다. 차량에 유니휠을 적용하면 실내 공간 활용에 이점이 있고, 내구성과 승차감 향상에 큰 도움을 주게 된다. 현대차·기아는 28…

‘골프존’의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서비스가 복구됐다. 23일 랜섬웨어 공격으로 전산망 먹통이 발생한 지 엿새만이다. 골프존은 28일 서비스 장애에 대한 긴급 복구를 완료해 골프존 앱 접속, 매장예약 등 서비스를 정상화시켰다고 밝혔다. 골프존은 이날 공식 입장문에서 “지난…

경남 울산의 한 골목길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졌던 60대 남성의 생명을 구해준 남성을 찾고 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28일 울산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 9월 18일 오전 울산 동구 전하동의 한 도로에서 세탁소 사장 김모 씨(61)가 의식이 없는 상태로 길바닥에 쓰러졌다. 당시 그를 몇…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네이버 자율규제 기구가 디지털 서비스의 다크패턴(눈속임 상술) 방지를 위한 점검 목록을 마련할 것을 권고했다. 국회가 플랫폼 기업의 다크패턴을 규제하기 위한 입법을 추진하는 등 사회적 논란이 커지자 자체적으로도 이용자 보호 조치에 나서는 것이다.네이버는 28일 …

박성근 국무총리 비서실장은 28일(현지 시간)로 예정된 2030세계박람회(엑스포) 개최지 선정 투표를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이 우리 측 지지를 공고히 하고 흔들리는 사람은 흔들리지 않게 하게 위해, 특히 2차 지지를 가져오기 위해 각국 대표단하고 통화를 계속 하고 있다”고 말했다. …

빌라 전세사기 여파로 전세시장에서 아파트 가격과 빌라 가격의 차별화가 심화하고 있다. 28일 KB부동산의 11월 주택가격 동향에 따르면 서울 아파트 평균 전세가격은 5억8421만원으로 지난달(5억7920만원)에 비해 501만원 상승했다. 지난 8월부터 4개월 연속 오른 것이다. …

교육 당국이 ‘교권 침해’ 행위에 대해 고발 등 ‘초강수’ 대응을 시작했다. 국회에서 ‘교권보호 4법’이 처리되는 등 교권 보호를 위한 제도적 기반은 마련됐지만 교권 침해 행위가 잇따르자 강경 대응에 나서는 것으로 분석된다. 서울시교육청은 28일 자신의 자녀가 다니던 학교의 교장 …

오는 30일로 예정돼 있던 우리 군의 군사정찰위성 1호기 발사가 현지 기상 사정으로 인해 내달 2일로 잠정 연기됐다. 국방부는 “30일로 예정돼 있던 우리 군 군사정찰위성 1호 발사가 현지 기상 관계로 연기됐다”며 “발사 일정은 한국시간으로 12월 2일로 변경될 것으로 예상되나 정확…

미국 버몬트주 벌링턴시 버몬트대 인근에서 괴한의 공격으로 총상을 입은 팔레스타인 대학생 3명이 부상에서 회복 중이라고 정치매체 더힐 등 미국 언론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로 와인버거 벌링턴 시장은 “이 끔찍한 이유 없는 공격은 환대받는 포용적 공동체의 가치와 성격을 위반하…

윤석열 대통령이 28일 “상습 체불 사업주가 정부의 각종 보조사업에 참여할 수 없도록 하고, 공공 입찰과 금융 거래에 불이익을 주는 ‘근로기준법’ 개정안을 이번 국회에서 처리해 달라”고 여야에 촉구했다. 강성 노조에 대한 ‘법과 원칙’을 강조해 온 윤 대통령이 이제 사용자의 임금 체불…

북한이 지난주에 발사한 군사정찰위성 ‘만리경 1호’가 백악관과 펜타곤(국방부) 등 미국 본토 내 주요 군사시설을 촬영했다고 28일 주장했다. 발사 다음 날인 22일부터 괌의 앤더슨 기지와 하와이 히캄 미군기지 등을 촬영했다고 밝힌 데 이어 미국의 심장부까지 들여다볼 수 있게 됐다는 경…

대구 달성군 화원읍에 있는 대구교도소 수감자 2210명을 달성군 하빈면에 새로 지은 교도소로 옮기는 호송작전이 차질없이 진행됐다. 28일 오전 9시 대구 달성군 화원읍에 있는 대구교도소 앞. 입구에 설치된 차단기가 열리자 경찰 사이드카가 사이렌을 울리며 움직였고 경찰차 1대와 45…

황희찬(울버햄프턴)이 잉글랜드 무대 진출 이후 처음으로 한 시즌 두 자릿수 공격포인트를 달성했다. 황희찬은 28일 풀럼과의 2023~20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3라운드 방문경기 후반 30분에 2-2를 만드는 페널티킥 동점 골을 성공시켰다. 황희찬이 상대 골문 앞으로 …
![“집게손이 무섭냐?”…넥슨코리아 앞 여성단체 기자회견[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1/28/122386451.1.jpg)
지난 26일 주말 모두가 퇴근해 고요해야 할 판교 넥슨코리아 사옥에 불이 환하게 켜져 있었다. 메이플스토리의 엔질릭버스터 리마스터 애니메이션 홍보영상에 인터넷 커뮤니티 ‘메갈리아’에서 남성 혐오를 상징하는 ‘집게 손 모양’으로 의심되는 장면이 등장했기 때문이다.이에 넥슨 측은 공식 유…

고혈당 환자가 흡연하면 췌장암 발병률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28일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박주현 가정의학과 교수 연구팀은 당뇨병 전단계 환자와 당뇨병 환자가 흡연할 경우 췌장암 위험이 증가하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췌장암은 5년 생존율이 10%에 불과할 정도로 치명적인 …

충남 천안시 불당동 한 도로에서 과속 운전으로 구급차를 들이받아 총 6명의 사상자를 낸 40대 남성이 구속 기소됐다. 대전지방검찰청 천안지청 형사 2부(부장검사 최용락)는 28일 교통사고처리특례법위반(치사) 혐의 등으로 40대 남성 A씨를 구속 기소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8…

전사적자원관리(ERP) 전문 기업 영림원소프트랩은 2023 한국경영정보학회 추계국제학술대회에서 ‘2023 ERP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경영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인간중심 디지털 전환 협력방안 모색’을 주제로 지난 24~25일 …

기온이 떨어지고 면역력이 저하되기 쉬운 겨울철에는 갑자기 귀가 먹먹해지고 주변 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 돌발성 난청이 발생할 가능성이 커져 주의해야 한다. 28일 대한이과학회에 따르면 돌발성 난청은 특별한 원인 없이 갑자기 청력이 저하되는 응급질환이다. 전기적인 음(순음)을 사용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