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꽃 한송이 꺾은 치매 할머니…합의금 35만원 요구한 관리사무소
아파트 화단에서 꽃 한 송이를 꺾은 치매 노인이 검찰에 넘겨졌다.12일 대구 수성경찰서는 절도 혐의로 80대 여성 A 씨를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지난 4월경 대구 수성구의 한 아파트 관리사무소는 화단에 꽃이 없어진 걸 확인하고 경찰에 신고했다.경찰은 폐쇄회로(CC)TV를 통해 입주…
- 2024-06-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아파트 화단에서 꽃 한 송이를 꺾은 치매 노인이 검찰에 넘겨졌다.12일 대구 수성경찰서는 절도 혐의로 80대 여성 A 씨를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지난 4월경 대구 수성구의 한 아파트 관리사무소는 화단에 꽃이 없어진 걸 확인하고 경찰에 신고했다.경찰은 폐쇄회로(CC)TV를 통해 입주…

군인을 사칭해 “부대원들이 먹을 식사”라며 대량의 도시락을 주문하고 식재룟값 대납을 유도한 남성에게 피해를 입은 가게가 속출했다. 11일 KBS에 따르면 최근 자신을 국방부 소속 대령이라고 소개한 남성이 충북 청주의 한 음식점에 전화를 걸어 부대원들의 사흘 치 식사가 필요하다며 도시…

전북 지역에서 발생한 지진 중 가장 강력했던 12일 규모 4.8 지진은 주향이동단층 운동 때문에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 지진은 북동~남서 또는 남동~북서 방향의 단층이 수평 이동하면서 일어난 것이다. 종이를 대각선으로 찢듯 지층이 수평으로 이동하는 형태로 지표…

미국의 한 유치원 교사가 자신이 가르쳤던 학생이 만성 간 질환으로 간 이식이 필요하다는 소식을 듣고 간 일부를 기증하겠다고 나선 사연이 전해져 감동을 주고 있다. 지난 10일(현지시각)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커리사 피셔(20)는 어느 날 SNS에서 가슴을 아프게 하는 게시물을…

배우 최지우가 놀라운 동안 미모를 뽐냈다. 최지우는 지난 1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땡큐(Thank You)”라고 적고 짧은 영상을 올렸다. 사진 속 최지우는 생일 축하 케이크 초를 불며 기뻐하는 모습이다. 잡티 하나 없는 피부와 청초한 미모가 인상적이다. 49세라는 나이가 믿…

가수 빈지노의 아내이자 모델 스테파니 미초바가 만삭 비키니 자태를 공개했다. 미초바는 지난 11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물로 중력과 싸우는 중”이라며 “수영은 허리통증에 정말 도움이 됐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와 함께 빈지노와 함께 싱가포르에서 태교 여행 중인 …

배우 고준희가 ‘버닝썬 게이트’ 연루 의혹에 대해 “쌍X XXX”라며 억울함과 분노를 드러냈다. 지난 11일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수제’의 웹 예능 ‘아침먹고 가2’에 출연한 고준희는 자신을 둘러싼 ‘버닝썬’ 루머에 대해 입을 열었다. 먼저 장성규가 “루머가 터지지 않았나. 최근…

가수 영탁이 예천양조를 상대로 진행한 상품표지 사용금지 소송에서 최종 승소했다. 12일 소속사 어비스컴퍼니 측은 “영탁이 막걸리 제조사인 예천양조를 상대로 진행한 상품표지 사용금지에 대한 대법원 판결에서 최종 승소했다”라고 밝혔다. 앞서 영탁은 지난 2020년 1월 23일 TV조선…

잇몸을 통해 니코틴을 흡입하는 제품인 ‘진(ZYN)’이 미국의 Z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세대)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다고 한다.진은 정제된 니코틴이 들어있는 파우치 15개로 구성된 제품이다.파우치를 잇몸이나 입 안쪽에 붙이면 니코틴이 몸에 흡수되며, 일반 …

트로트 가수 현진우가 채무 불이행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제보자와 원만한 합의를 통해 금전적인 오해를 풀었다고 밝혔다. 현진우 소속사 KDH엔터테인먼트는 12일 공식 입장을 통해 “금번 JTBC ‘사건반장’ 제보와 관련하여 물의를 일으킨 점 많은 분께 사과드린다”라며 “우선 당시 상황…

정부가 한국 선박의 독도 주변 해양 조사 실시에 대한 일본 측 항의를 외교 채널을 통해 재차 일축했다고 12일 밝혔다. 외교부 당국자는 이날 “독도는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으로 명백한 우리 고유의 영토로, 우리 영토주권에 대한 일본 측의 어떠한 주장도 받아들일 수 없다”고 말했다.…

한국이 ‘성 격차 지수(Gender Gap)’ 국가별 순위에서 전체 146개국 중 94위를 기록했다.세계경제포럼(WEF)은 ‘2024년 글로벌 성별 격차 보고서’를 12일 발표했다. 한국은 94위로 지난해 대비 11계단 올라갔지만 하위권을 벗어나지 못했다.해당 보고서는 교육·건강·정치…

개그우먼 조혜련이 축가에 대한 큰 꿈을 드러냈다. 11일 유튜브 채널 ‘비보티비’에서는 ‘현폼 최강 축가 가수 조혜련이랑 한 차로 가’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비운의 금지곡이었던 ‘아나까나’로 축가 섭외 1순위가 된 조혜련에게 송은이는 “어느덧 축가의 아이콘이 됐다”면서 ‘더…

한국 축구대표팀 ‘주장’ 손흥민(토트넘)이 자신의 거취를 둘러싼 각종 루머에 불편한 심경을 전했다. 손흥민은 1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치른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C조 6차전’ 중국과 홈경기(1-0 승)를 소화한 뒤 믹스트존(공동취재구역) 인터뷰에서 “(거취와 …

바야흐로 100세 시대다. 100세 시대를 살려면 삶의 새로운 동력이 될 활동을 찾는 것, 그리고 이 활동을 가능케 할 자금을 모으는 것이 필수다. 이 두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좋은 방법이 바로 ‘창업’이다. 많은 사람들이 인생의 전환 계기를 만들 목적으로, 새로운 인생을 살 목적으로…

푸바오에 대한 열악한 처우 및 학대 논란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중국이 “푸바오가 국부적 탈모 현상이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매우 건강한 상태”라고 일축했다. 중국 청두 워룽 선수핑기지 사육사인 쉬샹은 11일 판다기지에서 열린 중외신 기자간담회에서 “판다 개체마다 털 색깔이 다르다. …

경질설이 돌았던 에릭 텐하흐(네덜란드) 감독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 지휘봉을 계속 잡는다. 영국 매체 BBC는 12일(한국시각) “텐하흐 감독이 맨유 이사회의 2023~2024시즌 심사를 통과해 잔류하게 됐다”며 “계약 연장을 위한 협상을…

KIA 타이거즈의 수호신 정해영(23)은 해를 거듭하면서 점차 발전된 기량을 보이고 있다. 데뷔 2년 차였던 2021년 5승4패 34세이브 평균자책점 2.20으로 리그를 대표하는 마무리 투수로 올라섰고 2022년에도 32세이브를 올렸다. 지난해에는 23세이브로 수치가 다소 떨어졌지만…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이 12일(한국시각) 마무리되면서 외국 축구 대표팀을 이끄는 한국인 감독들의 희비가 갈렸다. 인도네시아를 지휘하는 신태용 감독은 사상 첫 최종예선까지 팀을 이끌며 웃은 반면, 베트남을 이끄는 김상식 감독과 말레이…

유럽의회 선거 참패 후 조기총선 승부수를 던진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사임설을 일축했다. 마크롱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각) 르피가로 매거진 인터뷰에서 총선 패배시 퇴진 요구가 일 경우 사퇴할 것인지 묻는 질문에 “(총선) 결과가 어떻게 나오든 사임하지 않겠다”고 답했다고 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