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월드컵골프장-승화원 등 공공시설 이용료 인상 결정
전북 전주시설공단은 물가 인상과 운영비 상승에 따라 전주월드컵골프장과 전주승화원, 공영주차장 등 공공시설 이용료를 현실화한다고 6일 밝혔다. 전주시 덕진구 장동에 있는 9홀 규모의 전주월드컵골프장은 다음 달 16일부터 이용료를 인근 골프장의 73∼75% 수준으로 올린다. 평일 이용…
- 2024-05-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전북 전주시설공단은 물가 인상과 운영비 상승에 따라 전주월드컵골프장과 전주승화원, 공영주차장 등 공공시설 이용료를 현실화한다고 6일 밝혔다. 전주시 덕진구 장동에 있는 9홀 규모의 전주월드컵골프장은 다음 달 16일부터 이용료를 인근 골프장의 73∼75% 수준으로 올린다. 평일 이용…

27일 개청하는 경남 첫 청(廳) 단위 중앙행정기관인 우주항공청에 근무할 직원들의 정주 여건을 끌어올리기 위해 경남도와 사천시가 다양한 지원책을 내놓고 있다. 최대 3000만 원의 현금 지원은 물론이고 버스 노선 신설 등 대중교통 서비스도 강화하고 있다. 장기적으로는 사천공항 활주로와…

4일 밤 부산 부산진구 삼광사 경내에 7만여 개의 오색 연등이 불을 밝히고 있다. 지난달 27일 봉축점등대법회 후 점등된 연등은 부처님오신날인 15일까지 매일 밤 불을 밝힌다.김화영 기자 run@donga.com

박완수 경남도지사를 단장으로 한 경남대표단이 태국과 베트남을 방문해 국내 복귀 기업을 경남으로 유치하고 농수산식품 판로를 개척했다. 경남대표단은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3일까지 3박 5일간 태국 방콕시와 베트남 동나이성을 방문했다고 6일 밝혔다. 대표단은 방콕에서 경남 우수 …
경북도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기부 시기를 분산시키고, 기부자의 만족도를 올리기 위해서다. 이번 행사는 7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진행한다. 기부 금액 가운데 10만 원 세액공제와 기부액의 30% 상당의 답례품, 추가 경품까지…
부산시는 17일까지 ‘2024년 남녀 고용평등 모범기업’ 공모를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시는 공모를 통해 차별적인 제도나 관행 개선에 솔선수범하는 기업을 발굴해 시상할 예정이다. 부산에 입주한 지 2년 넘게 지났고 직원 수가 20명 이상이며 여성 인력 비율이 30%를 넘긴 기업은…

LG전자가 협력사를 대상으로 탄소배출 감축 컨설팅을 지원하는 동시에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리스크 관리를 위한 제3자 검증을 확대하기로 했다. LG전자는 다음 달까지 협력사 15곳을 대상으로 탄소배출 감축을 위한 컨설팅 지원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사전 조사부…

삼성전자·삼성전자판매·삼성전자로지텍·삼성전자서비스가 여름 에어컨 성수기를 맞아 판매·배송·서비스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역량 강화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삼성스토어에서는 다양한 유형의 무풍에어컨을 설명할 수 있는 전문 매니저가 일대일 상담을 통해 고객 라…

6일 오후 서울 강남구 반려동물 문화공간 ‘피터펫’에서 휴대전화에 탑재된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해 반려동물의 눈, 치아, 피부 등 건강 이상 여부를 체크하고 있다.뉴시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이용객 수가 당초 예상에 못 미치는 가운데 A노선 정차역과 주거지를 연결하는 버스 노선을 확대하는 등 연계 교통 강화 방안이 추진된다. 국토교통부는 6일 이 같은 내용의 ‘GTX A 연계교통 강화방안’을 내놨다. 우선 동탄역 인근 여울공원에 지하주차…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과총)가 올해부터 과총의 발간 지원을 받은 국내 학술지는 모두 자사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전체 공개해야 한다고 의무화하자 과학기술계가 반발하며 논란이 일고 있다. 6일 과학기술계에 따르면 과총은 지난달 국내 학술지 지원사업의 결과물을 과총의 학술연구성과 온라…
HD한국조선해양이 6일 현재까지 연간 수주 목표액의 80% 이상을 달성한 것으로 집계됐다. 업계에선 이르면 이달 중 올해 연간 수주 목표를 달성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이 경우 HD현대그룹 내 조선사업에서 역대 최단기간 내 연간 목표를 달성한 사례가 된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기고/강남훈]전기차 ‘캐즘’ 극복 보조금 등 특단 대책을](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4/05/06/124797491.10.jpg)
글로벌 전기차 판매 증가율이 2021년 123%, 2022년 69.9%, 지난해에는 29.7%로 줄어드는 등 성장세가 확연히 둔화됐다. 미국은 3월 2027∼2031년 자동차 온실가스 배출량 기준을 완화했고,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전기차 전환 정책 폐기를 대선 공약으로 내세…

지난달 쿠팡이 멤버십 요금을 인상하면서 일부 회원 이탈 조짐이 보이는 가운데 이들을 신규 회원으로 사로잡기 위해 경쟁 업체들이 파격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내걸고 있다. 중국 이커머스 업체 ‘알테쉬(알리익스프레스, 테무, 쉬인)’의 공세가 격해지는 가운데 ‘탈쿠팡’ 소비자를 잡기 위한…

근로자의 날과 어린이날을 포함한 1∼6일 엿새간의 연휴 동안 인천국제공항의 해외 여행객 수가 112만 명을 넘을 것으로 전망된다. 인천공항공사는 1∼6일 인천국제공항 일평균 여객수가 18만여 명으로, 6일 승객이 가장 많을 것으로 예측했다. 6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여행객들이 오가고 있다…
미국의 무역 제재를 회피하기 위한 중국의 우회 수출이 2배 수준으로 늘었다는 분석이 나왔다. 중국이 주로 활용한 국가는 베트남과 멕시코다. 미국 정부가 중국의 우회 수출국을 겨냥해 제재를 확대할 경우 해당 지역에 진출한 한국 기업도 피해를 입을 수 있어 대비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에서 창립 초기부터 활동했던 최고경영진 2명이 잇따라 회사를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정보기술(IT) 전문매체 디인포메이션은 3일(현지 시간) “오픈AI 부사장인 다이앤 윤과 크리스 클라크가 지난주 사임했다”고 보도했다. IT업계에서는 인력 이동이 잦은 편이…

인공지능(AI) 열풍으로 빅테크들이 서버 확장에 나서며 고부가 낸드 플래시인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빅테크를 겨냥해 대만 업체를 중심으로 AI 서버 시장이 확대되면서, 여기에 SSD를 납품하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수혜를 보는 구조다. 양사는 최근 1…

어버이날을 이틀 앞둔 6일 오전 서울 서초구 양재꽃시장에서 시민들이 카네이션을 고르고 있다. 이날 한국농수산물유통공사(aT) 화훼공판장에 따르면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4일까지 거래된 국산 절화(자른 꽃) 카네이션은 3만5528속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7% 줄었다.뉴시스
금융당국이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사업장의 원활한 구조조정을 위해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펀드에 사업장을 매각하는 대주단에 ‘우선매수권’을 부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6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대주단이 1조 원 규모의 캠코 펀드에 부실 PF 사업장을 넘기면 향후 사업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