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재옥 “민주, 근거없는 국가부도 위기 주장…경제회복 협력해야”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0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정부 정책 성과를 깎아내리기 위해 국정감사장에서 가짜 경제위기설을 만들어 내는 모습이 매우 실망스럽다”고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이 근거없는 국가부도 위기 주장을 꺼낸 것은 내년 총선을 앞두고 …
- 2023-10-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0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정부 정책 성과를 깎아내리기 위해 국정감사장에서 가짜 경제위기설을 만들어 내는 모습이 매우 실망스럽다”고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이 근거없는 국가부도 위기 주장을 꺼낸 것은 내년 총선을 앞두고 …

정국이 핫한 해외 아티스트들과 함께한 신곡을 깜짝 발표했다. 방탄소년단 정국은 20일 오전 8시(이하 한국시간) 호주의 가수 겸 래퍼 더 키드 라로이(The Kid LAROI), 영국의 래퍼 센트럴 씨(Central Cee)와의 협업곡 ‘투 머치’(TOO MUCH)를 전 세계에 동시…

2명이 사망한 브뤼셀 총격 사건으로 중단됐던 벨기에와 스웨덴의 유로2024(2024년 유럽축구선수권대회) 경기가 다시 열리지 않는다. 유럽축구연맹(UEFA)은 “스웨덴 팬 2명이 사망해 중단됐던 벨기에와 스웨덴의 경기 결과가 그대로 유지된다”고 20일 밝혔다. 사건은 지난 17일 …

10월 첫 주 일시적으로 감소했던 인플루엔자(독감) 유행이 10월 둘째 주 다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초등학생 연령대의 유행은 주춤했으나 청소년과 성인 연령대는 확산 양상을 보였다. 20일 질병관리청의 감염병 표본감시 주간소식지에 따르면 41주차(8~14일) 독감 의사환자분율은 …

‘감독’ 이승엽(두산 베어스)의 첫 가을 야구는 단 한 경기만에 아쉽게 막을 내렸다. 하지만 정규 시즌과 와일드카드 결정전까지 올해 치른 145경기는 더 나아질 내년 시즌 준비를 위한 값진 자양분이 됐다. 이승엽 감독이 이끄는 두산은 지난 19일 창원NC파크에서 열린 NC 다이노스와…

10월 A매치 2연전에서 맹활약, 전승을 합작한 국가대표 김민재(바이에른 뮌헨)와 이재성(마인츠)이 각자 소속 팀으로 돌아가자마자 맞대결을 펼친다. 마인츠05와 바이에른 뮌헨은 22일 오전 1시30분(이하 한국시간) 독일 마인츠 MEWA아레나에서 2023-24 분데스리가 8라운드 맞대…

기상청은 20일 오전 0시30분12초께 북한 함경남도 장진 북쪽 10㎞ 지역에 규모 2.8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지진 발생위치는 북위40.47, 동경127.26이며, 발생깊이는 9㎞다. 최대진도는 1로 대부분 사람이 느낄 수 없으나 지진계에는 기록되는 수준이다. 기상청 관계…

4세대 K팝 보이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투바투)가 새 앨범으로 일본 오리콘 ‘주간 합산 앨범 랭킹’을 점령했다. 20일 오리콘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정규 3집 ‘이름의 장: 프리폴(FREEFALL)’이 10월23일 자 ‘주간 합산 앨범 랭킹’(집계기간 10월 9~…
![미국 10년 만기 국채금리, 5% 선 돌파[딥다이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0/20/121757968.1.jpg)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높다”는 제롬 파월 미국 연준 의장의 발언이 시장에 충격을 미쳤습니다. 19일(현지시간) 10년물 미국 국채 금리는 5% 선을 돌파했고, 뉴욕증시 3대 지수는 일제히 하락 마감했습니다. 다우지수 -0.75%, S&P500 -0.85%, 나스닥 -0.96%. 파월 …

20대 여성을 성폭행하기 위해 무차별적으로 폭행한 ‘부산 돌려차기’ 사건의 가해자가 최근 또다시 피해자에게 협박성 발언을 하며 보복을 다짐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19일 JTBC에 따르면 가해자 A 씨는 감방 동기에게 “저는 12년이나 받았다. 여섯 대밖에 안 찼는데 발 한…

축구 국가대표팀 미드필더 이강인(파리생제르맹·PSG)이 소속팀 최고 스타인 킬리안 음바페를 제치고 팀내 유니폼 판매 1위를 달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19일(현지시간) 프랑스 축구 소식을 주로 전하는 압겔라 불마 기자는 “올 시즌을 앞두고 마요르카(스페인)에서 PSG로 이적한 이강인은…

‘그 사나이’ 등으로 알려졌던 가수 허윤정이 인기를 누리던 시절에 돌연 잠적한 이유를 고백했다. 허윤정은 지난 19일 방송된 MBN ‘특종세상’에서 “모든 게 밑바닥까지 갔을 때 죽고 싶었다. 정말 강물에 빠져 죽고 싶기도 했다”고 털어놨다. 허윤정은 1980년대 ‘그 사나이’에 …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 대립이 지속되는 가운데 일본 정부가 자위대 수송기를 이스라엘에 투입해 일본인과 한국인 등 총 83명을 대피시켰다. 20일 교도통신에 따르면 일본 항공자위대 KC767 공중급유·수송기는 이날 새벽 일본인과 한국인 등 83명을 싣고 이스라엘 텔아…

북한은 미국이 전략폭격기인 B-52H ‘스트래토포트리스’를 처음으로 한반도에 착륙시킨 것에 대해 “핵전쟁 도발을 걸어온 것”이라고 반발했다. 조선중앙통신은 20일 논평에서 “적측 지역에 기어드는 전략자산들은 첫 소멸대상”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통신은 “미국은 조선반도(한반도)가 법…

코미디언 황제성이 영국 출신 팝스타 샘 스미스의 콘서트에 참석해 도플갱어와 같은 모습으로 인증샷을 남겼다. 황제성은 19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존박과 함께 샘 스미스의 콘서트에서 찍은 사진을 올렸다. 사진 속 황제성은 존박의 옆에서 활짝 웃고 있다. 금발 가발에 …

‘수원 전세사기 의혹’ 사건 주범으로 지목된 임대인의 임대차계약을 다수 중개했던 공인중개사들이 모두 사무실 문을 닫고 잠적한 것으로 확인됐다.20일 한국일보 보도에 따르면 임대인 정모씨의 매물을 주로 중개한 수원지역 3개 부동산중개소가 모두 현재 문을 닫았거나 간판을 내린 폐업 상태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부 장관을 접견하고 “조로(북러) 수뇌회담에서 이룩된 합의들을 충실히 실현해 안정적이며 미래지향적인 새시대 조로관계의 백년대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20일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김 위원장이 19일 당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뇌졸중은 국내 사망원인 4위를 차지할 정도로 위험한 질환이자, 돌연사의 주범으로 꼽힌다.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평소에 뇌졸중의 증상을 숙지하고 있다가 이상 증상이 발생할 때 즉시 처치가 가능한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다. 하지만 아직도 증상을 파악하지 못해 늦은 대처로…

술에 취해 상습적으로 소란을 부리다가 마트 직원에게 “너희 가족 가만 안둔다”고 협박한 혐의를 받는 40대 남성이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았다. 2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법 형사12단독 허명산 부장판사는 지난 4일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폭행재범·협박재범) 등 …

면역체계가 약한 이른둥이 아이들은 누구보다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한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의 고위험군이지만 ‘손위 형제·자매’가 없으면 예방주사의 건강보험 혜택을 못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1회 주사비가 60만~90만원에 달하는 비용을 전액 부담해야 하는 실정이다. 20일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