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광온 “최소 6개월간 오염수 방류 보류하고 공동검증 하자”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7일 정부를 향해 일본에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를 최소한 6개월 보류하고 한일 양국이 상설 협의체를 꾸려 포괄적으로 환경영향평가 등을 시행하며 국제사회의 객관적 검증도 요청하자는 내용을 담은 7대 요구를 제안했다.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
- 2023-06-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7일 정부를 향해 일본에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를 최소한 6개월 보류하고 한일 양국이 상설 협의체를 꾸려 포괄적으로 환경영향평가 등을 시행하며 국제사회의 객관적 검증도 요청하자는 내용을 담은 7대 요구를 제안했다.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

러시아 용병기업 바그너그룹의 수장 예브게니 프리고진이 벨라루스 민스크에서 모습을 드러냈다는 목격담이 이어지고 있다. 다만 러시아 당국은 약속과 달리 프리고진의 무장 반란 혐의에 대한 수사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지며, 처벌을 피하기 어렵다는 관측이 나온다. 26일(현지시간) 러시아 …

북한의 식량난이 심각해 인도적 지원이 필요한 인구가 1000만명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27일 미국의소리(VOA) 방송에 따르면 영국에 본부를 둔 국제 개발 및 지원 단체 ‘개발 이니셔티브(Development Initiative:DI)’는 최근 발간한 ‘2023 국제 인도주의 지원 …

과거 축구 국가대표 황의조와 결별했던 그룹 티아라 효민이 지난해 SNS를 통해 공개한 글이 재조명되고 있다. 최근 황의조 사생활 논란과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효민은 지난해 4월 자신의 SNS에 직접 쓴 영어 노트 필기 예문을 스토리를 통해 게재했다.예문에 담긴 내용에는 ‘나갈…

초미세먼지를 보다 정확히 예측할 수 있는 한국형 시스템이 개발됐다. 지스트(광주과학기술원)는 지구·환경공학부 송철한 교수 공동연구팀이 한국 정지궤도위성과 대기질 지상 관측망 자료, 한국형 모형 ‘CMAQ-GIST’로부터 얻은 초미세먼지 농도 정보를 결합해 최적의 초기조건을 생성하는 …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가 27일 “더불어민주당은 후쿠시마 오염수 괴담을 ‘홈쇼핑식 매진임박 마케팅’으로 퍼뜨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민주당은 후쿠시마 오염수 공포 조장에 막판 스퍼트를 올리고 있다”고 밝혔다. …

장마가 소강상태로 접어든 대구와 경북 곳곳에 폭염특보가 내려졌다.대구기상청은 27일 오전 10시 대구와 구미, 영천, 경산, 칠곡, 김천, 안동, 의성, 영덕, 포항, 경주에 폭염주의보를 발령했다.폭염주의보는 통상 낮 기온이 33도 이상 오를 때 발령되지만 33도 미만이라도 습도가 높…

윤석열 대통령은 프랑스·베트남 순방 성과가 조속히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각 부처는 후속조치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27일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진행된 국무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파리에서 열린 제172회차 국제박람회(BIE) 총회에 참석해 2030 …

윤석열 대통령은 27일 각 부처에 장마철 비 피해가 없도록 철저히 점검해달라고 지시했다.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생중계로 주재한 제26회 국무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인명피해를 줄이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윤 대통령은 지난 주말부터 전국적으…

27일 도쿄 주식시장에서 닛케이 평균주가는 하락하며 시작했다.이날 닛케이225지수(닛케이 평균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68.85포인트(0.21%) 내린 3만2629.96로 개장했다.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미국의 금리인상이 지속될 것이란 관측이 확산되며 미 주식시장이 하이테크주를 중심…

최하위까지 추락했다가 반등에 성공, 상승세를 타고 있는 KT 위즈가 이번주 중위권 도약까지 넘본다. KT와 마찬가지로 6월 성적이 좋은 한화 이글스와 NC 다이노스를 상대하는데, ‘에이스’ 고영표(32)를 선봉으로 내세운다.KT는 27일 현재까지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에서…

제천 백운 177㎜, 충주 엄정 162.5㎜ 등 밤사이 충북지역에 많은 양의 장맛비가 쏟아졌다. 비로 인한 피해 신고도 잇달아 접수됐다. 27일 청주기상지청에 따르면 전날부터 이날 오전 9시까지 지역별 누적 강수량은 △제천 백운 177㎜ △충주 엄정 162.5㎜ △충주 노은 147㎜…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26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대통령과 바그너 그룹의 무장 반란 사태에 대해 논의했다고 크렘린궁이 밝혔다.크렘린궁에 따르면 이날 푸틴 대통령과 무함마드 빈 자이드 나하얀 UAE 대통령이 러시아 민간용병기업 바그너 그룹의 지난 23~24일 무장 …

미국에서 지난 두 달 동안 말라리아 환자 5명이 발생, 2003년 국내 유행 이후로 20년 만에 처음 말리리아가 유행할 가능성이 커졌다고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26일(현지시간) 발표했다. CDC는 플로리다주에서 4건 텍사스주에서 1건의 말라리아 환자가 발생했다며 이 날 해당 …

김성주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수석부의장이 27일 장마철을 맞아 반지하 주택의 침수 방지 대책에 대해 “수해 대책이 아니라 주거 대책이어야 한다. 민주당은 헌법 기본권인 주거권 보장을 목표로 주거기본법 전면 개정안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수석부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

여행 후기를 남기며 3살 아이가 비행기 창문에 스티커를 붙여놓은 사진을 올린 지역 맘카페의 게시글이 논란이 됐다. 해당 게시글을 본 한 네티즌이 아이가 스티커를 붙이도록 방치한 부모의 행위가 올바른지 의문을 제기기한 가운데 ‘내릴 때 떼면 문제가 없다’는 의견과 ‘시야 확보에 방해돼 …

여름철 장마 시작과 동시에 ‘역대급’ 폭우가 예고되면서 각 지자체가 전통시장 등 피해 취약 시설에 대한 대책 마련에 나선 모양새다. 전통시장을 관할하는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도 수해 사전 점검을 통해 피해 예방에 나섰다. 27일 중기부는 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각 지역 전통시장에 대한 수…
여자 골프 세계랭킹 1위 역대 최장 기록을 경신한 고진영(28·솔레어)이 앞으로도 발전을 멈추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고진영은 27일(한국시간) 발표된 롤렉스 여자 골프 세계랭킹에서 랭킹포인트 8.31점으로 지난주에 이어 랭킹 1위를 지켰다. 이로써 고진영은 개인 누적 159주간 세…
![비행기 창문에 스티커 ‘덕지덕지’…“민폐다” vs “과한 지적”[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6/27/119956271.1.jpg)
비행기 창문에 아이가 스티커를 붙인 사진이 올라오면서 민폐라는 의견과 지적이 과하다는 의견으로 엇갈려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2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작성자 A 씨는 “지역 맘 카페에 올라온 사진”이라며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해당 사진에는 3살 아이가 비행기 창문에 스티커를…

가수 먼데이 키즈(Monday Kiz)가 버즈의 ‘남자를 몰라’를 정식 리메이크한다.먼데이 키즈는 오는 29일 새 디지털 싱글이자 리메이크 음원 ‘남자를 몰라’를 발매한다.‘남자를 몰라’는 지난 2006년 발매된 버즈의 정규 3집 타이틀곡을 원곡으로 한다. 밴드 기반의 록 발라드 장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