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성인보다 통일 필요성 덜 느껴…과반수가 北 ‘경계 대상’ 인식”
청소년이 성인 대비 통일의 필요성을 덜 느끼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민주평통)가 25일 발표한 ‘청소년 대상 통일여론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53.8%가 ‘통일이 필요하다’라고 답했다. 이는 민주평통이 지난 2분기 전국 만 19세 이상 성인남녀를 대상…
- 2023-07-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청소년이 성인 대비 통일의 필요성을 덜 느끼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민주평통)가 25일 발표한 ‘청소년 대상 통일여론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53.8%가 ‘통일이 필요하다’라고 답했다. 이는 민주평통이 지난 2분기 전국 만 19세 이상 성인남녀를 대상…

우리 해병대가 내달 창군 이래 처음으로 미국 본토에서 한미연합훈련에 임한다. 25일 군 관계자에 따르면 다음달 2~29일 미 캘리포니아주 샌버나디노 카운티 남부의 트웬티나인 팜스 훈련장에서 실시되는 한미 해병대의 제병협동훈련에 우리 해병대 장병 50여명이 참가한다. 우리 해병대는 …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5일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가 국회의원 가상자산 보유·거래 내역 신고 내용을 공개한 데 대해 “법적 조치를 검토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여야의 문제가 아니고 의원들이…

대구경찰청 광역수사대는 25일 허위 전세계약서를 이용해 금융기관에서 21억원을 대출 받아 빼돌린 혐의(특경법상 사기 등)로 임대인 모집책 A씨(26) 등 6명을 구속 송치했다. 또 A씨 등의 범행에 가담해 허위 임대인 또는 임차인 행세를 한 공범 38명을 불구속 송치했다. 경찰에 …

삼성전자는 서울 주요 삼성스토어에서 국내에서 처음 열리는 갤럭시 신제품 공개 행사 ‘갤럭시 언팩’을 알리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에 위치한 ‘삼성 강남’과 ‘삼성스토어 청담’, ‘삼성스토어 대치’ 등 삼성스토어에는 갤럭시 언팩을 알리는 홍보물이 부착됐다. 삼성…

출근한 뒤 아침마다 김밥 먹는 신입사원을 나무라고 싶다는 사연에 갑론을박이 벌어졌다. 지난 24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출근해서 아침마다 김밥 먹는 신입, 제가 꼰대인가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공무원이라고 밝힌 A씨는 “매일 아침 9시 이후 김밥집에서 김…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경찰과 숨바꼭질을 벌이던 음주운전자가 결국 붙잡혔다. 24 경찰청은 새벽시간 인천경찰과 음주운전자간에 벌어진 약 30분간의 추격 영상을 공식 페이스북에 소개했다. 영상을 보면 늦은 새벽 도로가에 서있는 승용차 옆에 5명가량의 일행이 모여있다가 그중 일부가 …

목포경찰서는 출소 한 달여 만에 또 다시 한밤중 교회로 들어가 물건을 훔치려다 미수에 그친 A(20대)씨를 야간주거침입 및 절도미수 등의 혐의로 구속했다고 25일 밝혔다. A씨는 22일 오전 1시30분께 전남 목포시 원산동의 교회에 무단으로 침입해 물건을 훔치려다 미수에 그친 혐의를…

글로벌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시장에서 선두인 한국을 따라 잡으려는 중국의 추격이 매섭다. 점유율은 아직 한국이 월등히 앞선 상태지만 생산 능력은 10%p대 격차까지 따라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는 보고서를 통해 중국의 올…

서울 서초구에서 한 초등학교 교사가 극단적인 선택을 한 가운데, 교육현장에서 교사들이 과도한 학부모 민원에 시달리는 등 ‘교권 추락’을 겪는 현실들이 드러났다. 지난 24일 CBS 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에서 22년 차인 초등학교 교사 A 씨는 “몇 년 새 교사 커뮤니티에서 …

신림동 흉기 난동에 앞서, 서울 제기동에서도 흉기 난동 사건이 있었던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25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동대문경찰서는 지난 20일 특수협박 및 업무방해 혐의로 60대 남성 박모씨를 구속 송치했다. 박씨는 지난 15일 오후 6시30분께 서울 제기동 전통시장 안에 …

2019년 5G 네트워크 상용화를 시작한 중국은 현재까지 ‘5G+’를 통한 디지털 전환 및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왔다. 모든 사물 간의 상호 연결을 실현한 최신 모바일 통신 기술의 성과는 항저우(杭州) 아시안게임에서도 사용될 전망이다. CMG에 따르면 최근 차이나모바일 저장(浙江)회사는 …

최근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에 그룹 소녀시대 멤버 겸 배우 권유리의 증명사진을 판매한다는 게시물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게시물에 따르면 판매자는 “소녀시대 유리 증명사진 XXXX 거래 가능합니다. 5만원에 팝니다. 택배 시 우편 가능”이라는 글과 함께 권유리의 증명사진을 올…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농작물과 가축 피해가 잇따르면서 비에 취약한 엽채류 등 채소에 육류 가격도 오를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유통업계는 피해를 입은 농가의 시름을 덜고 고객 장바구니 부담도 완화하기 위해 호우 피해를 입은 농산물을 대량매입해 할인판매하고 육류 할인 기획전을 여는 등 백…
메이저리그사커(MLS) 인터 마이애미 데뷔전에서 종료 직전 멋진 프리킥 결승골을 터뜨린 리오넬 메시(36)가 팀의 주장 완장까지 꿰찼다. 25일 ESPN에 따르면 헤라르도 마르티노 인터 마이애미 감독은 앞으로도 계속 메시에게 주장을 맡길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15일 인터 마이애…

이란 당국이 히잡을 착용하지 않은 배우를 홍보 포스터에 내세운 영화제를 금지했다. 24일(현지시간) 이란 관영 IRNA 통신 등에 따르면 모하메드 메흐디 사모이 이란 문화부 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문화부 장관은 히잡을 쓰지 않은 여성의 사진을 포스터에 사용한 제13회 이란단편영화제(…

아파트 분양가가 10년 간 2배 가까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부동산R114 자료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임대 제외)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2014년 938만원에서 2023년 1755만원(7월 11일 현재)으로 10년간 1.87배 올랐다. 시기별로 등락이 있긴 했지만…

더기버스 안성일 대표 측이 학력과 경력 위조 의혹에 대해 “잘못된 부분들을 확인했다”라고 밝히며 사과했다. 25일 더기버스 측은 “안성일 대표의 학력, 이력 관련된 내용에 대해 오기재 되어있는 잘못된 부분들이 확인됐고 이와 관련 해서 혼선을 드려 죄송하다”라며 “정확한 정보가 전달되…

충북 청주 오송 지하차도 침수 참사와 관련해 경찰의 ‘허위 보고’, ‘부실 대응’ 등 의혹이 이어지자, 경찰 내부의 반발이 갈수록 거세지고 있다. 전국경찰직장협의회가 오는 27일과 28일 청주세종청사 국무조정실 앞 인도에서 릴레이 1인시위를 벌이기로 한 데 이어 국무조정실을 고발해야…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는 25일 북한이 전날 밤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데 대해 “일본 뿐만 아니라 지역, 국제사회 평화와 안정을 위협하는 것으로 결코 용인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이날 총리 관저에서 기자들에게 이같이 밝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