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 후폭풍’…파산·회생 50% 급증, 한달에 1만명씩 개인회생 신청
올 들어 한계에 몰린 기업과 개인들의 파산 신청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4년 가까이 이어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경기침체, 금리 인상 등의 후폭풍이 현실화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7일 법원행정처에 따르면 올해 4월까지 전국 법원에 접수된 도산사건은…
- 2023-06-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올 들어 한계에 몰린 기업과 개인들의 파산 신청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4년 가까이 이어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경기침체, 금리 인상 등의 후폭풍이 현실화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7일 법원행정처에 따르면 올해 4월까지 전국 법원에 접수된 도산사건은…
중미 카리브해 섬나라 아이티에 폭우가 덮친 지 불과 며칠 만에 남서부 일대에서는 지진이 발생해, 최소 4명이 숨지고 36명이 다쳤다고 아이티 시민보호국(DGPC)이 6일(현지시간) 밝혔다.AFP통신에 따르면 크리스틴 몽클레 DGPC 국장은 이날 “사망자 가운데 3명은 한 가족이며 (지…

방송통신위원회의 대면 회의가 재개됐다. TV조선 재승인 심사 조작 의혹 관련 검찰 조사 영향으로 중단된 지 약 3개월 만이다.방통위는 7일 오전 경기도 과천시 정부과천청사에서 전체회의를 열었다. 이날 안건 의결에 앞서 지난달 3일 임명된 이상인 상임위원과 이달 1일 임명된 조성은 사무…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 김재중이 나르샤와 고은아의 19금 행동에 깜짝 놀란다.7일 오후 9시10분 방송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67회에서는 ‘찐친’ 김재중 나르샤 고은아의 우당탕탕 시골 나들이가 펼쳐진다.이날 김재중의 시골 숙소로 나르샤와 …

왕복 8차선 도로를 무단횡단하던 80대가 차량에 치여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7일 광주 남부경찰서에 따르면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 혐의로 SUV 차량 운전자 A씨(33)를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A씨는 전날 오후 8시32분쯤 광주 남구 백운교차로에서 80대 보행자 B씨를 차로 치어 숨…

서울시가 도시공원과 하천·강 등을 ‘금주구역’으로 지정할 수 있도록 조례 개정을 추진한다. 7일 서울시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최근 서울시의회에 제출했다고 밝혔다.조례안은 청사, 어린이집, 유치원, 도시공원, 하천·강, 대중교통시설…

대부업체 청탁을 받고 가짜 다이아몬드 큐빅을 담보로 380억원대 대출을 알선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새마을금고중앙회 전직 간부가 1심에 이어 2심에서도 실형을 선고 받았다. 다만 법원은 그가 피해액 일부를 반환한 점을 고려해 2심에서는 형을 다소 낮췄다. 7일 서울고법 형사1-3부…

하의를 모두 입지 않은 채 버스정류장에 있던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 수원중부경찰서는 옷을 벗고 있던 A 씨(20대)를 공연음란 혐의로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7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 씨는 지난 5일 오후 5시 47분경 수원시 장안구 소재 한 버스정류장에서 바지와…

카카오가 포털 사이트 ‘다음’ 뉴스 배열에 적용된 기술과 정책을 상세히 소개하며 뉴스 서비스 투명성 강화에 나섰다. 카카오는 지난해 언론사 편집권과 독자 선택권을 강화한 뉴스 서비스 개편 이후 다양성 지수가 73% 늘었다고 강조했다. 카카오는 공동체의 인공지능(AI) 기술과 정책을…

공정거래위원회가 카카오모빌리티 등 택시 플랫폼의 불공정 약관을 점검하기 위해 직권조사를 진행했다.7일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최근 국내 택시 플랫폼 회사 7곳의 불공정 약관 조항에 대한 직권조사를 마쳤다.직권조사는 별도 신고가 없어도 공정위가 법 위반 사실이 있다고 판단해 스스로 조사…

3호 태풍 ‘구촐’(GUCHOL)이 발생했다. 구촐은 미크로네시아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이 국가 현지어인 야프어로 ‘강황’을 뜻한다. 7일 기상청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경 필리핀 마닐라 동쪽 1490㎞ 해상에서 태풍 구촐이 발생했다. 구촐은 이날 오전 9시 기준 중심기압 996h…

울산 현대 골잡이 주민규(33)가 국가대표팀에 또다시 승선하지 못했다. 2021년 프로축구 K리그1 득점왕이자 올 시즌 득점 순위 1위인 주민규이지만 아직 태극마크를 한 번도 달아보지 못했다. 위르겐 클린스만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지난 5일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6월 A매치 …

최근 유명 암호화폐 지갑에서 도난 당한 자금이 북한 해커들이 자금 세탁에 주로 사용하는 믹서 플랫폼으로 이동했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7일 미국의소리(VOA) 방송에 따르면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업체 일립틱은 5일(현지시간) 탈중앙형 암호화폐 지갑인 ‘아토믹 월렛’에서 탈취된 자금이 북…
영국이 자국 내 중국의 ‘비밀 경찰서’가 폐쇄됐다고 밝혔다. AFP통신에 따르면 톰 투겐트하트 영국 안보부 장관은 6일(현지시간) 영국 내 어떠한 형태의 ‘해외 경찰서’도 용납할 수 없다며 중국 대사관에 폐쇄를 요구했고 중국 대사관은 의혹을 받고 있는 모든 곳이 영구적으로 폐쇄됐다고…

이태원 핼러윈 참사 부실 대응 혐의로 구속 기소된 박희영 서울 용산구청장이 보석으로 풀려난다.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 11부(배성중 부장판사)는 7일 업무상 과실치사상 및 허위공문서작성·행사 혐의, 직무유기 혐의로 각각 구속 기소된 박 청장과 최원준 전 용산구 재난안전과장의 보석 청구를 …

신화 김동완(44)이 결혼관에 대해 이야기했다. 6일 방송된 채널A ‘엄마의 여행 고두심이 좋아서’는 게스트로 김동완을 맞이한 고두심이 그려졌다. 고두심과 김동완은 강원도 김유정역에서 만났다. 고두심은 “누구를 기다리느냐”는 말에 “아들이요”라도 답했다. 그는 “노래도 잘 하고…
중국의 한 대학 식당에서 쥐 머리가 나왔는데, 학교 측은 “음식의 이물질은 오리고기로 확인됐다”고 발표해 논란이다. 6일 중국 매체 CCTV에 따르면, 지난 1일 “장시성의 산업 직업 기술 대학 식당 음식에서 쥐 머리가 나왔다”는 제목의 영상이 온라인에 퍼졌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세계 각국에서 중국이 자국민 탄압을 목적으로 ‘비밀경찰서’를 운영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영국 정부가 자국 영토에서 파악된 중국의 비밀경찰서를 모두 폐쇄했다고 밝혔다. 다만 영국 정부는 중국 정부가 이곳에서 불법적인 활동을 했다는 흔적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전했다. 6일(현지…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참선과 경전 공부 모두 중요하게 여기는 게 한국 불교의 특징이지요. 그만큼 넓고 깊어요.” 지난달 30일 서울 중구 동국대에서는 ‘외국인의 눈으로 본 고전 텍스트-최치원전’ 초청강연회가 열렸다. 강사는 리처드 맥브라이드(54) 미국 브리검 영(Bringha…

한 일본인 승객이 대만 중화항공 기내에서 ‘일본어를 할 줄 아는 승무원이 없다’는 등의 이유로 난동을 부리다 결국 하차하는 일이 발생했다. 지난 6일 일본 후지TV와 대만 TVBS 뉴스 등에 따르면 4일 오전 10시경 일본 후쿠오카 국제공항에서 대만 타오위안 국제공항으로 이륙을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