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빙 이재경, 3m 스프링보드 銅…우하람 4위
한국 남자 다이빙 대표팀의 이재경(광주광역시체육회)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다이빙 남자 3m 스프링보드에서 동메달을 획득했다. 이재경은 3일 중국 항저우 올림픽스포츠센터 아쿠아틱 스포츠 아레나에서 열린 대회 다이빙 남자 3m 스프링보드 결선에서 1~6차 시기 합계 426.20…
- 2023-10-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 남자 다이빙 대표팀의 이재경(광주광역시체육회)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다이빙 남자 3m 스프링보드에서 동메달을 획득했다. 이재경은 3일 중국 항저우 올림픽스포츠센터 아쿠아틱 스포츠 아레나에서 열린 대회 다이빙 남자 3m 스프링보드 결선에서 1~6차 시기 합계 426.20…

한국 관광객이 많이 찾는 태국 방콕의 유명 쇼핑몰 ‘시암파라곤’에서 3일(현지 시간) 오후 4시 20분경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최소 3명이 숨지고 6명이 다쳤다고 방콕포스트 등이 보도했다. 6명 부상자 가운데 1명은 외국인으로 알려졌다.용의자는 14세 청소년이어서 큰 충격을 안기고…

한국을 이긴 북한 여자축구 대표팀이 준결승에서 우즈베키스탄을 대파하고 결승에 선착했다. 북한 여자대표팀은 3일 중국 항저우의 상청 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우즈베키스탄과의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축구 준결승전에서 8-0 완승을 거뒀다. 앞서 8강에서 퇴장으로 10명이 뛴…

올해 노벨 물리학상은 전자의 움직임을 볼 수 있게 해준 아토초 펄스광 개발에 기여한 과학자 3명에게 돌아갔다. 관찰의 영역을 원자, 분자에서 전자까지 넓혀줌으로써 물질 내부에서 일어나는 양자역학적인 현상을 포착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는 평가다.스웨덴 왕립과학원은 3일(현지시간) 노벨 …

여야가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3일부터 공식 일정을 재개하며 10월 국회 주요 현안 곳곳에서 강대강 대치 전선을 형성했다. 코 앞으로 다가온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등 민주당 이재명 대표 구속영장 기각에 따른 주도권 다툼에서 밀리지 않으려는 여야의 대치 수위가 한층 가팔라진 것. 아울러 …

3일 오전 9시 35분경 광주 서구 매월동의 한 은행 지점. 파란색으로 덧칠한 삿갓을 쓴 A 씨(60)가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앞에 섰다. 그는 삿갓을 벗고 주변에 폐쇄회로(CC)TV가 있는지 살펴보다가 CCTV를 발견하고 얼른 삿갓을 다시 썼다.A 씨는 ATM과 은행을 연결하는 …

한국 여자 하키 대표팀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4강에 진출했다. 한진수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3일 중국 저장성 항저우의 궁수 캐널 스포츠파크에서 열린 대회 여자 하키 조별리그 A조 4차전에서 말레이시아를 5-0으로 눌렀다. 조별리그 4경기에서 3승 1무를 기록한 한국은…

태국 방콕의 한 쇼핑몰에서 3일 총격이 발생해 수백여명이 대피했다고 현지 방콕포스트 등이 보도했다. 용의자는 체포됐다. 보도를 종합하면 현지시간 이날 오후 4시20분께 방콕의 대형 쇼핑몰인 시암파라곤에서 총격 소리가 들려 수백여명이 대피했다. 태국 경찰에 따르면 권총으로 무장한…

일본 도쿄전력이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 2차 방류를 위한 준비 작업을 3일 시작한다고 일본 언론들이 보도했다. 예정대로라면 5일 2차 방류가 시작된다. 도쿄전력은 바닷물에 희석한 소량의 오염수를 대형 수조에 넣은 뒤 방사성 물질인 삼중수소 농도를 측정한다. 삼중수소 농도가 기…

90대 여성이 아파트 베란다 난간에 앉아있다 구조되는 아찔한 상황이 벌어졌다. 3일 경기 김포소방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58분께 김포시 감정동 12층짜리 아파트에서 “건물 외벽 실외기 부근 난간에 할머니가 앉아 있다”는 119신고가 접수됐다. 현장에 출동한 소방당국은 해당 아파…

최근 인천국제공항에서 실탄을 소지한 채 해외로 출국하려던 외국인이 적발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입국 시 보안검색을 안 하다 보니 실탄을 소지한 채 시내 관광 등을 다니다 출국 시에야 적발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를 두고 공항 검색 강화 등의 대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실탄 …

정규시즌 1위를 확정한 LG 트윈스의 염경엽 감독과 주장 오지환이 통합 우승에 대한 의욕을 한껏 드러냈다. LG가 3일 정규시즌 1위를 확정한 뒤 염 감독은 구단을 통해 “첫 번째 목표였던 정규시즌 1위를 달성해 너무 기쁘다”며 “가장 큰 두 번째 목표인 한국시리즈가 남아있다. 지…

시크교도 지도자가 캐나다에서 피살당한 사건과 관련, 캐나다와 인도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인도 정부는 자국 주재 캐나다 외교관 40여명을 오는 10일까지 본국으로 송환할 것을 요구했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FT는 사안을 잘 아는 소식통들을 인용해 이…


한국 남자 바둑 대표팀이 3일 항저우 아시안게임 단체전 결승에서 중국을 4-1로 제압하고 금메달을 차지했다. 목진석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 바둑 대표팀은 5대5 동시 대국에서 신진서, 신민준, 박정환, 김명훈 9단이 승전보를 전했다. 한국 바둑이 남자 단체전에서 우승한 건 바둑이 처…

일교차가 큰 가을철에도 식품을 잘못 보관하면 식중독에 걸릴 위험이 있다. 특히 추석에는 한 번에 많은 양의 음식을 만들거나 구매하기 때문에 재료 구매부터 조리, 보관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3일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의료계에 따르면 명절 음식은 명절 후에도 장기간 보관하고 섭취하는 …

추석 연휴 첫 날인 지난달 28일 서울 강동구의 한 아파트에서 수학 강사로 일하는 40대 남성이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최근 몇 달 동안 이 아파트 주민들이 악취 민원을 제기한 점 등에 비춰볼 때 수개월 전 고독사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인을 수사 중이다.3일 서울 강동경찰서에 …

전기톱을 들고 광주지역 농협을 털다 달아난 60대 남성이 경찰의 눈썰미에 덜미를 잡혔다. 검거에는 폐쇄회로(CC)TV에 찍힌 범인의 얼굴형과 그의 거주지를 기억해낸 경찰의 기억력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3일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30분께 60대 A씨는 삿갓을 쓴 채…

전남지역 한 우체국장이 금고 속 예금 수천만 원을 횡령했다는 감사 결과가 나와 경찰이 수사중이다. 3일 우정사업본부 등에 따르면 전남지역 한 우체국장 A씨가 업무상 횡령 혐의로 입건돼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A씨는 최근 수개월 동안 예금이 보관된 금고에서 현금 1억 2000만원 …

한국 남자 양궁의 이우석(코오롱)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리커브 남자 개인전에서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이우석은 3일 중국 항저우 푸양 인후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치샹숴(중국)와의 대회 양궁 리커브 남자 개인전 준결승에서 5세트까지 5-5(28-28 28-29 29-26 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