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집밥 식재료 비용 안정 찾나… 5월 들어 전년 대비 8.4%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5월 제철 농수산물을 활용한 4인 가족의 세끼 집밥 식재료 구입비용을 조사한 결과 전년 대비 8.4%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6일 밝혔다. 공사가 조사한 집밥 식단은 아침 참외샐러드·토스트·우유(아침) △열무비빔밥·소불고기·콩나물국(점심) △녹두마늘영양밥·…
- 2023-05-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5월 제철 농수산물을 활용한 4인 가족의 세끼 집밥 식재료 구입비용을 조사한 결과 전년 대비 8.4%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6일 밝혔다. 공사가 조사한 집밥 식단은 아침 참외샐러드·토스트·우유(아침) △열무비빔밥·소불고기·콩나물국(점심) △녹두마늘영양밥·…

검찰이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인근에 윤석열 대통령을 풍자하는 포스터를 붙인 혐의를 받는 50대 남성 작가를 약식기소했다. 서울서부지검 형사1부(부장검사 김상현)는 옥외광고물법 및 경범죄처벌법 위반 혐의를 받는 A 작가를 벌금 300만 원에 약식기소했다고 26일 밝혔다 A 작가는 지…
최근 월가의 화두인 생성형 인공지능(AI)에 최적화된 반도체를 생산하는 엔비디아의 주가가 25% 가까이 폭등하며 전세계 반도체 업체의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다. 엔비디아가 폭등하자 필라델피아반도체 지수가 7% 가까이 급등하는 등 전세계 반도체주가 랠리하고 있는 것. 이중 엔비디아 …

영국 시사주간지 이코노미스트가 전 세계 170개국의 국민 ‘행복지수’를 비교했다. 한국은 20위로 아시아에서는 일본(16위)에 이어 두 번째를 차지했다. 지난 24일(현지시간) 영국 이코노미스트는 미국 기반 비영리단체 사회발전조사기구(Social Progress Imperative)…

“정말 빨리 도착했네요. 지하철 보다 버스가 더 편하네요.” 김포골드라인 혼잡률 개선대책을 위해 ‘개화~김포공항 가로변 버스전용차로’가 개통된 26일. 김포 70번 버스를 이용해 김포공항역에 도착한 시민들의 발걸음은 여유로웠다. 70번 버스를 이용한 김기열씨(40)는 “걸포북…

간호사들이 불법업무 지시 거부와 함께 간호법 제정을 위한 버튼달기에 나서는 등 준법투쟁에 적극 나서고 있다.대한간호협회는 간호사 준법투쟁을 위해 전국 16개 지부에 ‘준법투쟁 간호법제정’ 버튼 14만 개를 제작해 배포했다고 26일 밝혔다.배포된 버튼은 ‘간호사의 준법투쟁은 국민을 보호…

현대백화점그룹 매트리스·가구 기업 지누스는 현대아울렛에서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다음 달 6일까지 전국 현대아울렛 팝업스토어에서 진행된다. 신제품 '에어' 라인 5종을 10% 할인 판매하고 ‘코퍼 하이브리드 스프링 매트리스’ 등 인기 제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에 실린 실용위성 8기 중 주탑재체인 차세대소형위성2호를 포함해 5기의 위성신호가 확인됐다. 나머지 큐브위성 3기에 대해선 계속해서 신호 수신이 시도된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는 25일 오후 6시 24분 누리호에 실려 발사된 차세대소형위성 2호가 목표 궤도에…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롯데이커머스)가 우수 상생 기업으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았다. 롯데이커머스는 25일 중소기업중앙회와 한국백화점협회, 한국온라인쇼핑협회가 주관하는 ‘제4회 중소상공인과 백화점‧온라인플랫폼 유통 상생 대회’에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
일론 머스크가 추진하는 전자칩 뇌 이식 임상실험이 칠전팔기 끝에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허가를 받았다고 로이터 통신이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뉴럴링크는 이날 트위터를 통해 FDA가 자사의 전자칩 뇌 이식 임상실험을 승인한 사실을 발표한 뒤 “우리의 기술이 많은 이들에게 도…

메모리 반도체 한파 속에 전 세계 D램 시장이 혼돈의 시기를 맞고 있다. SK하이닉스는 10년 만에 미국 마이크론에 밀려 메모리 반도체 시장에서 3위로 내려 앉았고, 삼성전자는 1위는 유지했지만 점유율 하락을 면치 못했다. 이런 상황에서 2위로 올라선 마이크론은 중국 정부의 마이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이간질’ 발언을 촉매제로 이른바 ‘개딸’(개혁의딸) 논란이 재부상하면서 당내 친명(친이재명)계와 비명(비이재명)계의 계파 갈등이 절정으로 치닫고 있다.26일 민주당에 따르면 당내 ‘문자폭탄’과 ‘개딸’ 문제가 재부상한 건 지난 21일 비명계 이원욱 의원의 …

미국 캘리포니아주(州) 법원이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1968)에서 주연을 맡은 두 배우가 베드신 촬영 당시 성 착취를 당했다며 제기한 5억 달러(약 6400억 원)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기각했다.25일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배우 올리비아 핫세(72)와 레오나드 위팅(73)은…

요양원에 입원 중인 어머니를 자신의 집에 모시려 하자 이를 반대한 가족과 요양원 관계자를 살해하려고 한 5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 시흥경찰서는 살인예비 혐의로 A씨(50대)를 조사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전날 새벽 112에 전화를 걸어 “어머니가 퇴원하…

김하성(28·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놀란 가슴을 쓸어 내렸다. 김하성은 26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 D.C 내셔널스파크에서 열린 2023 메이저리그 워싱턴 내셔널스와 경기에 7번 타자 3루수로 선발 출전했지만 첫 타석 중 교체됐다. 0-1로 뒤진 2회 2사 후 타석에 들어선 …

중국과 우리 정부의 관계가 갈등을 빚으면서 한한령이 재개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이러자 중국에 진출한 국내 식품기업들이 예의주시하는 분위기다.이러자 인도 등으로 인도로 판로를 넓히는 기업도 나타났다. 실제로 해외진출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 온 롯데웰푸드와 오리온 등은 인도 법인을…

최근 멕시코에서 한국에 있는 여성을 속여 돈을 뜯어내는 이른바 ‘연애 빙자 사기(로맨스 스캠)’ 범죄가 잇따르고 있다. 주멕시코 대한민국 대사관은 25일(현지 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최근 이런 범행으로 인한 피해액이 억대에 이르고 있다며 유사 범행 피해를 보지 않도록 주의를 당…

한덕수 국무총리는 26일 “이공 분야로 우수 인재가 유입되도록 적극 지원·투자하고 이공계 대학원생에 대한 처우 개선과 함께 우수 해외 인재를 적극 유치하겠다”고 밝혔다.한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2차 인재양성전략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회의는 이공분야 전반의 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6일 ‘간호법 공약’을 내건 적이 없다는 윤석열 대통령 측의 주장에 대해 “국민을 얼마나 우습게 보고 있길래 이런 거짓말을 대놓고 할 수 있는지 참으로 황당하다”고 밝혔다.이 대표는 이날 오전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지금 당장 검색해 봐도 윤석열 후보의 간호…

서울 명동·동대문·남대문 시장 일대에서 유명 브랜드 위조 제품을 제조·판매한 64명이 적발됐다. 적발된 일부 위조 악세서리에서는 유해 중금속인 납·카드뮴 등이 초과 검출됐다. 서울시 민생사법경찰단은 올 1월부터 4월까지 명동·동대문·남대문시장 일대에서 상표권 침해 행위를 단속해 유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