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어촌공사, 수리수문설계시스템 민간교육 제공… “상생협력 확대할 것”
한국농어촌공사는 수리시설물 설계·진단 시 민간과 학계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한 수리수문설계시스템 사용을 위해 민간 사용자 대상 교육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수리수문설계시스템(K-HAS)은 수문량 분석 및 수리해석이 가능하도록 공사가 축적한 기술을 전산화한 시스템이다.…
- 2023-10-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농어촌공사는 수리시설물 설계·진단 시 민간과 학계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한 수리수문설계시스템 사용을 위해 민간 사용자 대상 교육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수리수문설계시스템(K-HAS)은 수문량 분석 및 수리해석이 가능하도록 공사가 축적한 기술을 전산화한 시스템이다.…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내 우울증 갤러리에서 만난 미성년자를 상대로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20대 남성이 실형을 선고받았다. 19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6부(부장판사 정진아)는 아동·청소년 성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성매수, 성착취물제작·배포 등) 혐의로 기…

구호물품 전달을 위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간 교전 중단을 촉구하는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결의안이 12개 이사국의 찬성에도 미국의 거부권 행사로 채택이 불발됐다.안보리는 18일(현지시간) 회의를 열고 의장국인 브라질 주도로 가자지구 구호물품 전달을 위한 인도주의적 교전 중단…

롯데칠성음료가 생수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생산 라인을 확보했다. 먹는샘물 ‘아이시스’의 일부를 생산하는 롯데칠성음료의 산청음료는 생산 1공장을 신축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17년 롯데칠성음료의 자회사로 합류한 산청음료는 1공장과 2공장을 보유하고 있는데, 이번 신축 …

팬케이크 기계에 마약류인 케타민 7억여원어치를 숨겨 독일로부터 밀수입한 혐의로 구속 기소된 ‘주범’ 고교생에게 중형이 선고됐다. 앞서 같은 혐의로 구속 기소된 ‘공범’ 고교생에게도 똑같이 징역 4~6년이 선고, 피고인과 검찰 모두 쌍방항소한 상태다. 인천지법 형사15부(부장판사 류…

제일기획(030000)은 ‘런던 국제 광고제 2023’(London International Awards)에서 자사의 광고 캠페인이 금상 7개, 은상 4개, 동상 4개 등 총 15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제일기획이 경찰청과 진행한 ‘똑똑’(KNOCK KNOCK) 캠페…

츄(CHUU)가 성공적인 솔로 데뷔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츄는 지난 18일 오후 6시 첫 번째 미니 앨범 ‘하울’(Howl)을 발매했다. 앨범 발표와 동시에 많은 국내외 음악팬들의 관심을 받으며 츄는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5개 국가 1위를 기록했다. 1위를 차지한 국가는 오스트리…

정부가 19일 핼러윈 대비 인파관리 대책 회의를 열고 인파 밀집 위험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서울 이태원·홍대·명동과 대구 동성로를 집중 상황관리한다. 재난안전 총괄부처인 행정안전부는 19일 오후 정부세종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한경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주재로 ‘핼러윈 대비 인파…

꽃게철 서해 NLL(북방한계선)을 침범해 불법 조업을 하던 중국어선 1척이 해경에 나포됐다. 중부지방경찰청 서해5도특별경비단은 영해 및 접속 수역법 위반 등의 혐의로 중국어선(20톤급, 목선) 선장 중국 국적의 30대 남성 A씨 등 4명을 붙잡아 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김승겸 합참의장은 19일 핵무기 탑재 가능한 미 전략폭격기 B-52H가 한반도에 최초로 착륙한 공군 전투비행단을 찾아 작전수행태세를 점검하고, 한미 장병들을 격려했다. 정상화 공군참모총장, 케네스 윌스바흐(Kenneth S. Wilsbach) 미 태평양공군사령관, 스캇 플로이스(Sco…

미 국무부의 중급 관리 한 명이 미국의 이스라엘 무기 지원 방안에 반대하면서 공개적으로 사임했다.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미 국무부에서 대외 군사 지원 사업을 담당하던 조쉬 폴 미 국무부 정치군사국 국장은 19일(현지시간) 바이든 행정부의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에 대한 대응…

내년부터 KBO리그에 변화가 찾아온다. 공정한 판정을 위해 자동 볼 판정 시스템(ABS·Automatic Ball-Strike System)과 피치클록 제도가 도입된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18일 제4차 이사회 개최 결과 2024시즌부터 ABS와 피치클록 제도를 도입하기로 결정…

웨스트월드는 최근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콘텐츠문화광장에서 촬영 전문가, 기업 대표, 미디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버추얼 프로덕션 활용 사례 및 적용법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는 ‘2D Driving comp기술 설명회 및 시연회’를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웨스트월드는 …

경기 수원 전세사기 사건 피해를 호소하는 고소장 접수가 계속 늘고 있다.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19일 낮 기준 이 사건 관련 고소장 226건을 접수했다고 밝혔다.고소장에 적시된 피해 규모는 339억여 원이다. 고소 건수는 전날(207건)과 비교해 19건이 늘어났다.피해자…

‘세번째 결혼’ 윤해영이 아름다운 미모를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윤해영은 19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신사옥에서 진행된 MBC 새 일일드라마 ‘세번째 결혼’(극본 서현주 안진영 / 연출 이재진 강태흠) 제작발표회에서 “극 중 만해일은 딸 버리고 떠난 비정한 엄마”라고 말했다…

‘푸바오 할부지’ 강철원 사육사가 관람객의 발언 때문에 상처받았던 기억을 떠올렸다. 18일 에버랜드 유튜브 채널에는 ‘판다월드 강바오&송바오 퇴근하고 뭐 하세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강철원, 송영관 사육사는 퇴근 후 저녁을 먹으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눴다. 강철…

전국교직원노동조합 등 43개 교육시민단체는 19일 고교 내신 상대평가를 전 학년으로 확대한 ‘2028학년도 대학입시제도 개편 시안’이 학생들의 입시 경쟁을 심화시킬 것이라고 주장했다. 교육시민단체들은 이날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10일 교육부가 발표한 202…

의료인이 결격 사유에 해당하는 정신질환·마약류 중독이 의심되는 경우에도 판정 절차가 없다는 사유로 보건복지부가 이를 방치한 것으로 드러났다. 면허가 취소됐거나 정지된 의료인들이 몰래 비급여 진료를 하며 계속 영업하는 행태도 개선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감사원은 18일 복지부의 …

수협중앙회가 운영하는 수협 230개 위판장 중 방사능 검사장비는 고작 4대만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말뿐인 위판장 방사능 검사 의무화라는 빈축을 사고 있다. 국회 농해수위 이원택 의원(민주당, 김제·부안)이 19일 수협중앙회로부터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를 검토한 결과, …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전쟁이 계속되는 가운데 미국 일리노이주(州) 남서부 교외 플레인필드 타운십에서 한 남성이 무슬림인 이웃 주민에 칼을 휘둘러 6세 소년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프리츠커 주지사가 성명을 발표하는 등 해당 범죄에 대한 공분이 확산하고 있다.플레인필드에 거주하는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