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전 “KBS가 분리징수 거부땐, 수백억 소송 당해도 계약해지 검토”
한국전력공사가 KBS와 TV 수신료 분리 고지·징수를 위한 계약 변경 협의가 불발될 경우 수백억 원대 피소 가능성을 감수하며 계약 해지까지 염두에 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전이 분리 징수를 위해 KBS의 동의 없이 계약을 해지하면 한전은 계약 미이행에 따라 최소 수백억 원을 KB…
- 2023-07-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전력공사가 KBS와 TV 수신료 분리 고지·징수를 위한 계약 변경 협의가 불발될 경우 수백억 원대 피소 가능성을 감수하며 계약 해지까지 염두에 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전이 분리 징수를 위해 KBS의 동의 없이 계약을 해지하면 한전은 계약 미이행에 따라 최소 수백억 원을 KB…
프로농구가 10개 팀 체제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농구연맹(KBL)은 7일 “대명소노그룹의 지주사인 소노인터내셔널을 새로운 10구단 후보 기업으로 선정했다. 창단과 관련된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BL은 지난달 16일 이사회와 총회를 열어 선수단 임금 체불 등 재정 …

구치소를 탈주할 계획을 세워 시도하려다 발각된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49·사진)이 한 달간 ‘독방’에 구금되는 중징계를 받았다. 7일 법무부에 따르면 서울남부구치소는 이날 김 전 회장에게 금치(禁置) 30일 처분을 내렸다. 금치는 수용자를 징벌 거실(독방)에 가두고 전화와 접견…
경찰이 전국에서 총 900건의 ‘유령 아이’ 사건을 접수해 811건을 수사 중이라고 7일 밝혔다. 경찰이 수사 중인 사건은 전날(622건)보다 189건, 숨진 것으로 확인된 영아(27명)는 전날보다 4명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7일 경찰청에 따르면 서울에서 수사에 착수한 사건(132…

전북 정읍의 한 도로에서 산사태가 일어나 주행하던 택시를 덮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기사와 승객이 바로 대피해 다행히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정부는 주말 동안 남부지방에 많은 비가 올 것으로 예보된 만큼 산사태 위험지역 접근을 금지하도록 관계기관에 지시했다. 7일 전북소방본부 등…

유명 입시학원 강사가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출제 경험이 있는 현직 교사들에게 돈을 주고 예상 문제를 만들게 한 정황이 파악돼 교육부가 경찰 수사를 의뢰했다. 교육부는 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사교육 카르텔·부조리 신고센터 집중신고기간(6월 22일∼7월 6일) 운영 결과’를 발표했다. …
![“‘푸틴의 홍차’를 조심하라”…재벌-관료 등 잇단 의문사 [글로벌 포커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7/08/120132626.5.jpg)
《푸틴의 정적 제거 방식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상대로 무장 반란을 일으킨 러시아 민간 용병회사 바그너그룹 수장 예브게니 프리고진의 행적이 묘연하다. 암살을 피하려는 것일까. 23년째 철권통치 중인 푸틴 대통령의 정적 숙청 방식을 짚어봤다.》

라파엘 그로시 국제원자력기구(IAEA) 사무총장이 7일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계획에 관한 종합 보고서를 설명하기 위해 입국했다.그로시 사무총장은 이날 일본에서 보고서를 전달한 직후 출발해 오후 10시40분께 김포공항에 도착했다.도착 예정 시간보다 1시간여 전인 오후 9시30…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내려진 호우특보가 7일 오후 9시 모두 해제됐다. 중앙비상대책본부(중대본)는 호우 위기경보를 ‘관심’으로 하향하고 비상 1단계를 해제했다. 중대본에 따르면 이날 모든 지역 호우특보가 해제된 가운데 경북·충북 일부 지역에 시간당 2~5㎜의 비가 내리고 있다. 남해안과…

걸그룹 ‘트와이스’ 멤버 지효가 근황을 전했다.지효는 지난 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별다른 말 없이 월드투어 공연장 백스테이지에서 찍은 사진을 여러 장 올렸다. 사진 속 지효는 하얀색 크롭티에 분홍색 체크 미니 스커트를 입고 있는 모습이다. 특히 지효는 남다른 볼륨감을 드러내며 섹시한…

댄스 크루 ‘홀리뱅’ 멤버 제인이 심각한 알코올 의존증을 겪고 있다고 털어놨다.지난 7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는 홀리뱅의 허니제이와 허니제이의 제자 제인이 출연했다. 제인은 “오랫동안 간직해 온 고민이 있다고 하던데?”라는 제작진의 질문에 “사실 아실만 한 분들은 …

미국의 유명 팝스타 브리트니 스피어스(41)가 미국프로농구(NBA) 샛별 빅토르 웸반야마(19)에게 사진을 찍자고 요청해 웸반야마 경호팀장에게 폭행당하는 일이 벌어졌다.6일(현지시간) 미국 TMZ와 버라이어티 등 외신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30분께 미국 라스베이거스 아리아 호텔에서…

어트랙트의 전홍준 대표가 더기버스 안성일 더대표를 횡령 혐의로 추가 고소했다. 어트랙트는 7일 오후 공식 입장을 통해 안성일 대표를 추가 고소했음을 알렸다. 어트랙트는 “피프티 피프티 소속사 어트랙트(대표 전홍준)가 외주용역업체 더기버스(대표 안성일)와 법정소송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
![[사설]노선 의혹 일자 고속道 사업 중지… 손바닥 뒤집듯 해도 되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7/07/120133311.1.jpg)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어제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 계획 백지화는 대통령과 상의 없이 독자적으로 결정했다”며 “임기 끝까지 의혹에 시달리는 것보다 지금 제가 책임을 지고 손절하는 게 좋다”고 말했다. 그는 하루 전 더불어민주당이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제기한다는 이유로 이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