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경호 “하반기 경제 성장 상반기 2배 수준…부동산 시장 연착륙 진행”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4일 “올해 성장률은 상반기 실적 부진으로 당초 예상보다 낮은 1.4%로 예상되지만 하반기에는 정보기술(IT) 부문 경기 회복 등으로 성장세가 상반기보다 2배 수준 반등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추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관계부처 합동으로…
- 2023-07-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4일 “올해 성장률은 상반기 실적 부진으로 당초 예상보다 낮은 1.4%로 예상되지만 하반기에는 정보기술(IT) 부문 경기 회복 등으로 성장세가 상반기보다 2배 수준 반등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추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관계부처 합동으로…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4일 더불어민주당이 ‘마약 도취’ 발언과 관련해 자신을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한 것을 두고 “대통령 후보까지 하셨다는 분의 행동치고는 정말 민망하고 좀스럽기 그지없다”며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비난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이재…

연체율 급등과 수신잔액 감소로 위기설에 휩싸인 새마을금고에 대해 정부와 금융감독기관이 특별검사에 나서기로 함에 따라 부실금고 통폐합 등의 구조조정이 불가피할 전망이다.4일 정부와 금융당국 등에 따르면 새마을금고의 관리·감독 부처인 행정안전부는 금융감독원 및 예금보험공사 등과 함께 오는…

현대건설은 오는 10월 개최하는 ‘협력사 기술박람회’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박람회는 혁신 건설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간 정보 공유의 장을 통해 상생협력 기회를 확대하고 K건설 기술 발전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모집분야는 ▲신기술∙신공법 ▲기술혁신 ▲원가절감 ▲벨…
러시아군이 수도 모스크바와 인근 상공에 출몰한 드론 3대를 잇달아 격추했다고 국영 타스 통신이 내부 소식통을 인용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익명을 요구한 소식통은 “이날 신모스크바(New Moscow) 지역에서 2대의 드론이 전자전을 통해 진압됐다”고 타스에 전했다. 나머지 드론 …

호주 중앙은행 연방준비은행(RBA)은 4일 기준금리를 4.10%로 동결한다고 발표했다. ABC 방송과 AP 통신 등에 따르면 RBA는 이날 정례 금융정책회의를 열어 기준금리를 3개월 만에 그대로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호주 기준금리는 작년 5월 이래 400bp(4.0% 포인트) 올랐…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28)이 3경기 연속 안타를 쳤다. 김하성은 4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 파크에서 열린 2023 메이저리그 LA 에인절스와 경기에 1번 타자 2루수로 선발 출전해 5타수 1안타를 기록했다. 김하성의 시즌 타율은 0.257로 소폭 …

제2차 세계대전의 판도를 바꿨던 노르망디 상륙작전의 마지막 프랑스 생존자가 만 100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영국 가디언 등 외신은 ‘노르망디 상륙작전’에 참여한 프랑스 참전용사 중 마지막 생존자인 레옹 고티에가 향년 100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고 3일(현지시간) 전했다. …

이달 수도권에서 아파트 1만8625가구가 분양될 예정이다. 4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이달 수도권 분양 물량은 1만8625가구로 집계됐다. 이는 올해 월간 기준 최다 물량이다. 전국 기준으로는 50개 단지, 총 3만9658가구가 분양된다. 지방 분양 예정 물량은 2만1033가구다…

경제계는 4일 정부가 발표한 ‘2023 하반기 경제정책 방향’에 대해 조속히 실행한다면 수출과 투자 촉진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했다. 한국경영자총협회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하반기 경제정책 방향은 수출·투자 촉진과 내수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설계됐다”며 “정부가 기업의 성장 동력을 …
북한이 2030년까지 정치·외교적 목적 달성을 위한 ‘강압’(coercive) 목적으로 핵 능력을 활용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한국과 미국이 북한과의 핵전쟁 가능성에 대비하고 있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미국 싱크탱크인 ‘애틀랜틱 카운슬’의 마커스 갈로스카스 안보국장은 3일(현지 …

사실혼 관계의 여성을 폭행했다가 신고를 당하자 화가 나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50대 남성이 공판에서 심신미약에 의한 범행을 주장하며 정상참작을 호소했다.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상 보복살인, 상해, 재물손괴 혐의로 구속기소된 50대 남성 A씨는 4일 오후 인천지법 제14형사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28)이 2023 메이저리그(MLB) 올스타전 초대장을 받지 못했다. 현지 매체는 김하성을 대체 선수 후보로 거론했다.메이저리그 사무국은 3일(한국시간) 2023 메이저리그 올스타전 최종 명단 32인을 발표했다. 오타니 쇼헤이, 마이크 트라우트(이상 LA 에…

한국배구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제대회를 적극 유치하고 유소년 지원에 나선다. 한국배구연맹(총재 조원태)은 국내 배구의 체질 개선 및 선진화된 리그 운영, 국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신규 추진 과제를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연맹은 ‘글로벌 코보(GLOBAL KOVO’를 목표로 여…

출산 기록은 있지만 출생신고는 안 된 이른바 ‘유령 아이’ 사건 관련, 부산에서 출산 후 사망한 아이를 암매장했다는 친모의 진술이 나와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4일 부산경찰청은 기장군청에서 기장경찰서에 수사 의뢰한 출생 미신고 아동과 관련해 친모 A 씨를 아동학대치사 혐의로 불구속 …

미국 연방대법원이 대학 입학 시 소수인종을 우대하는 어퍼머티브 액션(Affirmative action)에 대한 위헌 결정을 내린 가운데, 9명의 대법관 중 진보 진영을 대표하는 커탄지 브라운 잭슨 대법관에게 이목이 쏠리고 있다. 미 워싱턴포스트(WP)는 2일(현지시간) 잭슨 대법관의…

더불어민주당은 4일 국토교통부가 김건희 여사 일가에 특혜를 주기 위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서울-양평 고속도로의 종점을 변경하려고 시도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처가 카르텔’부터 일소하라”고 밝혔다. 송기헌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이권 카르텔’…

그룹 UN 출신 가수이자 배우인 최정원(42)이 자신의 아내와 불륜을 저질렀다고 폭로한 남편이 검찰에 넘겨졌다.4일 한 매체에 따르면 서울 송파경찰서는 4일 최씨의 불륜설을 퍼뜨린 A씨를 협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위반, 모욕, 명예훼손교사 등의 혐의를 적용해 검찰에 …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돌싱들의 워너비’ 이혜영과 ‘천재 뼈그맨’ 유세윤이 출연한다.5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한 이혜영이 남편과의 심상치 않았던 첫 만남 러브스토리와 여전히 꿀 떨어지는 핑크빛 결혼생활을 공개한다.이날 이혜영은 지인 소개팅으로 만난…

10년 새 고령산모 비율이 10% 이상 증가했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성삼의료재단 미즈메디병원은 지난 10년간 본원에서 아기를 낳은 2만7847명 산모의 나이를 분석한 결과 2013년 27.6%였던 만 35세 이상 고령산모 비율이 2022년 40.9%로 13.3% 증가했다고 4일 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