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제 신체검사에 사진 촬영까지”…미스 유니버스 성희롱 파문
미스 유니버스 인도네시아 대회에 출전했던 참가자들이 성희롱 혐의로 주최 측을 고소하는 일이 벌어졌다. 프랑스 AFP통신 등은 8일(현지 시간)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서 지난달 29일부터 3일까지 열린 미스 유니버스 인도네시아 대회 참가자들이 예정에 없던 강제 알몸 검사를 당하고…
- 2023-08-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스 유니버스 인도네시아 대회에 출전했던 참가자들이 성희롱 혐의로 주최 측을 고소하는 일이 벌어졌다. 프랑스 AFP통신 등은 8일(현지 시간)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서 지난달 29일부터 3일까지 열린 미스 유니버스 인도네시아 대회 참가자들이 예정에 없던 강제 알몸 검사를 당하고…

서울 종로에서 고려시대 때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되는 건물터와 관련 유물들이 또 발견됐다. 9일 매장문화재 조사기관 수도문물연구원에 따르면 최근 종로구 구기동 다가구 주택 신축 부지 조사 결과, 건물터 1동 석축 3기가 발견됐다. 해당 조사지역은 남동쪽으로 서울 종로구 신영동 도시형…

SK바이오사이언스가 미국 바이오 기업 노바백스의 지분을 인수하고 변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공급 확대에 나선다. 9일 SK바이오사이언스는 노바백스 주식 650만 주를 총 1101억9645만 원에 매입했다고 공시했다. 노바백스는 8일(현지 시간) 2분기(4~6월)…

인공지능(AI) 수혜주로 꼽히는 미국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가 차세대 AI 전용 칩을 공개했다. 8일(현지시간) 미 IT 전문매체 테크크런치와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미 로스앤젤레스에서 진행된 콘퍼런스에서 AI칩 ‘GH200 그레이스 호퍼 슈퍼칩’을 선보였다. 해당 …

신세계의 2분기 부진한 성적표를 받았다. 물가 상승과 금리 인상 등으로 위축된 소비심리가 지속되면서다. 신세계는 연결기준 2분기 매출액이 1조 5759억 원, 영업이익이 1496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 각각 16%, 20.2% 감소한 수준으로, …
![[단독]9억 투입했지만 텅 빈 잼버리 메타버스… 대원 가입률 2.8%](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8/09/120635218.1.jpg)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를 두 달 앞둔 6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잼버리 메타버스’ 앱을 출시했다. 잼버리 메타버스는 가상 공간에서 잼버리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아이템을 모으고,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게임 애플리케이션(앱)이다. 개발과 운영에 예산 8억8000만 원이 투입됐다.정부가…

미국 동부에서 일부 수영객이 상어에 위협받는 일이 발생해 해변이 폐쇄되는 일이 벌어지고 있다 8일(현지시간) 미국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최근 바다 청정화의 성과로 깨끗해진 뉴욕주 퀸스 로커웨이 해변에 상어가 출현, 수영객을 습격해 부상을 입히는 사고가 잇따라 발생했다. 뉴욕주 당국…

현대차 노사가 여덟 자녀를 둔 전주공장 직원 정기환 기술기사 가족에게 스타리아 차량을 선물했다고 9일 밝혔다. 선물로 증정된 스타리아는 11인승으로 정 기술기사의 여덟 자녀를 포함한 온 가족이 함께 탑승할 수 있다. 스타리아는 정 기술기사가 근무하는 전주공장에서 생산되고 있다. 정 기…

클론 출신 구준엽의 아내인 대만 배우 쉬시위안(徐熙媛·서희원)이 전 남편과 전 시어머니를 고소한다. 8일 중국 현지 언론에 따르면, 서희원은 변호사를 통해 “전 남편 왕샤오페이(왕소비)와 전 시어머니 장란을 모욕과 명예훼손으로 고소하겠다”는 내용이 담긴 성명을 발표했다. 서희원은 공…

미국의 명문대로 꼽히는 조지아공대의 풋볼 경기장에 ‘현대’라는 명칭이 붙는다. 미 조지아주 대학평의회는 8일(현지시간) 조지아공과대 풋볼팀의 홈구장 명칭을 기존 ‘바비 도드 스타디움(Bobby Dodd Stadium)’에서 ‘바비 도드 스타디움 앳 현대 필드(Bobby Dodd S…

러시아는 9일(현지시간) 새벽 수도 모스크바를 공격하려던 우크라이나군의 무인항공기(드론) 2대를 격추했다고 밝혔다. 타스통신에 따르면 러시아 국방부는 이날 “모스크바 지역 상공에서 드론으로 테러를 가하려던 우크라이나 정권의 시도가 밤 사이 좌절됐다”면서 “드론 2대가 (러시아) 방공…

GS건설이 혹서기 현장 안전점검 나섰다. 근로자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취지다. GS건설은 지난 8일 우무현 최고안전책임자(CSO) 사장이 온열질환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직접 서울 성북구 소재 장위자이 레디언트(장위4구역 재개발) 현장을 방문해 안전보건 점검을 실시했다고 …

한반도를 향해 북상하고 있는 제6호 태풍 ‘카눈’이 10일 오전 경남 통영에 상륙한 뒤 한반도를 관통할 전망이다.9일 기상청에 따르면, 카눈은 이날 오후 3시 기준 제주 서귀포 남동쪽으로 약 270km 부근 해상을 지나 내일(10일) 오전 9시경 통영 북서쪽 40km 부근 육상에 상륙…
![[단독]경찰, 풍수해 신고땐 ‘우선 출동’…긴급 ‘코드1’ 부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8/09/120635114.1.jpg)
제6호 태풍 ‘카눈’이 한반도로 북상하고 있는 가운데 경찰이 풍수해 관련 신고를 접수하면 ‘코드 1’ 을 부여해 즉시 출동하는 방침을 세운 것으로 확인됐다. 24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청주 흥덕구 오송읍 궁평2지하차도 침수사고 ‘허위 보고’ 의혹으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만큼 태풍 피…

흉기를 소지한 채 동대구역을 배회한 혐의로 30대 남성이 구속됐다. 이상오 대구지법 영장전담부장판사는 9일 “도망할 염려가 있다”며 살인예비 등 혐의로 30대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A씨는 지난 7일 오후 3시50분께 동대구역 광장에서 가방에 있던 흉기를 꺼내려다 바닥에…

14명 사상자를 낸 경기 성남시 분당구 흉기난동사건 피의자 최원종은 피해망상 속 ‘스토킹 집단’이 자신을 해하기 전 먼저 ‘공격’하고자 범행한 것으로 드러났다. 아울러 최원종은 자신의 범행 자체는 후회하지만, 피해자에 대해 미안한 마음은 느끼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9일 경기남부…

중국이 과학연구 논문의 양과 질에 관련된 주요 3개 지표에서 2년 연속 세계 1위를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과 산케이신문에 따르면 문부과학성 과학기술·학술정책연구소는 2019~2021년 발표된 각국의 논문 수 등을 분석한 ‘과학기술지표 2023’ 보고…

웹툰작가 주호민 부부의 발달장애 아들을 지도하다 아동학대로 고소당한 특수교사 A씨가 주호민의 아들을 보호하기 위해 “아이가 힘들어진다”며 몰래 녹취에 대한 주변의 고발을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9일 중앙일보에 따르면 김기윤 경기도교육청 고문변호사는 지난 8일 A교사를 만나 통신비밀…

총 14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분당 서현역 흉기난동범’ 사건은 피의자 최원종(22)의 정신질환에 의한 범행으로 판단된다고 경찰이 9일 밝혔다. 박정원 경기분당경찰서 형사과장은 이날 분당서 2층 소회의실에서 ‘분당 서현역 흉기난동범’ 사건의 수사결과에 대한 브리핑을 열고 “최원종의 범…

일론 머스크가 창업한 ‘뇌 임플란트’ 개발 기업 뉴럴링크가 2억8000만 달러(약 37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SNS 서비스 X(옛 트위터) 공식계정을 통해 8일(현지시간) 알렸다. 올해 1~6월 신경 기술 분야 스타트업 대상 총 투자 금액 1억4300만 달러의 두 배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