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오 M&A 다시 불붙나” 기대…‘위탁개발생산’ 주목
지난해 글로벌 경기침체에 따라 둔화를 보였던 바이오 M&A(인수합병)가 최근 활성화 조짐을 보이면서 올해 바이오 M&A가 다시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3일 다국적 회계컨설팅기업 pwc 글로벌 M&A 동향분석 자료 등에 따르면, 2022년 헬스케어 산업 M&A 규모와 가치는 20…
- 2023-05-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난해 글로벌 경기침체에 따라 둔화를 보였던 바이오 M&A(인수합병)가 최근 활성화 조짐을 보이면서 올해 바이오 M&A가 다시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3일 다국적 회계컨설팅기업 pwc 글로벌 M&A 동향분석 자료 등에 따르면, 2022년 헬스케어 산업 M&A 규모와 가치는 20…

‘구미호뎐 1938’ 김소연이 홍주 캐릭터에 대해 설명했다. 김소연은 3일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 tvN 새 토일드라마 ‘구미호뎐’(극본 한우리/연출 강신효 조남형) 제작발표회에서 극 중 홍주에 대해 “달콤 살벌한 매력이 공존이 되더라”며 “처음에 대본 받았을 때 반전 매력에 정말 …

친하이양(24·중국)이 평영 남자 100m 롱코스(50m) 아시아기록을 새로 썼다. 친하이양은 2일 중국 항저우에서 열린 2023 중국수영선수권대회 남자 평영 100m 결선에서 57초93의 기록으로 터치패드를 찍었다. 아시아신기록이다. 옌쯔베이(중국)가 2019년 광주 세계수영선수…

여성 노인이 ‘수산물’ 섭취를 늘리면 노인의 기능 회복력이 심하게 떨어지는 ‘노쇠’ 위험이 절반으로 낮아진다는 국내 연구 결과가 공개됐다. 노쇠의 주 증상은 체중 감소, 악력 저하, 심한 피로, 보행속도 저하, 활동량 감소 등이 있다. 3일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KORFUM)이 이…

더불어민주당이 3일 최근 연일 치솟는 원·달러 환율과 관련해 윤석열 정부에 “위기상황을 제대로 인식하고 대처해 나가는, 달라진 모습을 보여야 할 때”라고 촉구했다. 민주당 경제위기대응센터는 이날 성명서를 통해 “환율위기와 관련해 핑계와 방관은 그만하고 정책을 제시해야 한다”고 밝혔…

청소하라는 어머니의 잔소리에 화가 나 흉기를 휘두른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이 검찰로 넘겨졌다. 3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은평경찰서는 존속살해미수 혐의를 받는 남성 A씨를 지난달 28일 검찰에 구속 상태로 송치했다. A씨는 지난달 21일 오후 7시20분께 서울 은평구 자택에서 60…

직무 스트레스가 높아질수록 노동 생산성 손실도 급격히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국내 실제 노동인구를 대상으로 노동 생산성과 직무 스트레스 간 상관관계를 입증한 첫 결과다. 강모열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직업환경의학과 교수팀은 2021년 경제활동을 하는 성인 1078명을 대상…

손혜원 전 의원이 자신의 ‘목포 발언’을 보도한 언론사를 상대로 정정보도 소송을 냈으나 법원이 재차 받아들이지 않았다. 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고법 민사13부(부장판사 문광섭 정문경 이준현)는 손 전 의원이 조선일보사를 상대로 낸 정정보도 청구소송 항소심에서 손 전 의원의 항소를…

앞으로 3개월 이상 임금을 체불한 사업주에 대해서는 신용 제재, 정부지원 제한 등 경제적 제재가 강화된다. 재산 은닉 등 악의적 체불 사업주에 대한 강제수사도 나선다.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은 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이 같은 내용의 ‘상습체불 근절대책’을 발표했다. 이는…

3일 오후 1시32분께 충북 청주시 흥덕구 비하동 한 사거리에서 5t 쓰레기 수거 차량이 옆으로 쓰러졌다. 이 사고로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사고 수습을 위해 일대 도로가 통제돼 교통 정체를 빚고 있다. 경찰은 쓰레기 수거 차량이 좌회전을 하던 중 무게를 이기지 못해 전도된…

경찰이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 앞 인도에 설치한 ‘조선공산당 창당대회 터’ 표석이 사라져 수사에 착수했다. 서울 남대문경찰서는 3일 ‘광복단결사대 활동지 및 조선공산당 창당대회 터’ 표석을 누가 가져갔는지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서울시는 앞서 3월30일 롯데호텔 앞 인도에 …
농지의 60%가 가뭄에 시달리는 스페인에서 수천 명의 사람들이 기우제를 지내며 하늘에 비를 간청했다. 2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스페인 나무 보시 장에서는 주민들이 ‘엘 아부엘로’라고 불리는 그리스도상을 들고 비가 오기를 기도하며 행진했다. 스페인어로 할아버지를 뜻하는 엘 …

대만 국방부는 3일 오전 6시 기준 24시간 동안 대만 인근에서 무인기를 비롯한 중국 군용기 27대와 해군 함정 7척을 탐지했다고 밝혔다. 3일 대만 국방부는 이같이 밝히며 탐지한 항공기 중 13대가 완충지대 역할을 하는 중간선을 넘거나 대만 방공식별구역(ADIZ) 남서쪽·남동쪽·…

‘종이달’ 김서형의 열연이 화제다. 김서형은 최근 방영 중인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 ‘종이달’(극본 노윤수/연출 유종선, 정원희)에서 돈으로 만든 최고의 순간을 만끽하며 누구보다 과감하고 위태로운 나날들을 보내며 돌이킬 수 없는 선택을 하게 되는 유이화 역을 맡아 선과 악의 경계…

한국도로공사 수도권본부는 5월 한 달간 드론을 활용한 교통법규 위반차량 집중단속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집중단속은 따뜻해진 날씨로 인한 졸음운전과 나들이 차량 증가로 인한 교통사고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단속 장소는 경부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 …

애니메이션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감독 아론 호바스, 마이클 젤레닉)가 3일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3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 전산망에 따르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는 개봉 8일째인 이날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이는 2023년 최고의 화제작으로 손꼽히며 460…

헌법기관들이 ‘건폭’ 등 혐오 표현을 사용하고 있다며 건설노조와 유관단체들이 국가인권위원회(인권위)에 의견표명을 요청했다. 건설산업연맹, 국제건설목공노련(BWI) 등 단체들은 3일 서울 중구 인권위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건설노조 조합원들은 헌법과 법률이 보장하는 정당한 노조활동을 …

지난해 뉴질랜드에서 일어난 ‘여행가방 속 아동 시신 사건’의 40대 한인 여성이 법원에서 감방으로 돌아가면서 결백을 주장했다고 현지 매체들이 3일 보도했다. 뉴질랜드헤럴드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두 자녀를 살해한 혐의로 기소된 여성 A 씨(42)가 이날 오전(현지시간) 오클랜드 고…

충청북도(도지사 김영환)와 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갑수)이 10일 서울 종로구 인사동에 ‘충북갤러리’를 개관한다. 개관 기념전으로 10일부터 28일까지 ‘충북 예술의 서막-그 영원한 울림’을 선보인다. 충북문화재단은 3일 “충북갤러리는 충북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충북 예술인들…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가 2019년 이후 4년 만에 서울 코엑스에서 국내 최대 규모 클라우드 콘퍼런스 ‘AWS 서밋 서울’을 개최한다. 5월 3일에서 4일 양일간 진행되는 AWS 서밋 서울은 우리나라 주요 기업 및 기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