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침침한 눈, 나이는 죄가 없다 3대 영양소로 눈 건강 챙기자
흔히들 눈이 침침해지면 ‘나이가 들어서 그러려니’ 하고 어쩔 수 없는 것으로 여긴다. 하지만 새해엔 눈 건강에 더 각별히 신경을 쓰자. 나이 들수록 위험도가 높아지는 황반변성은 노안과 달리 심해지면 시력을 잃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또 눈이 시리고 뻑뻑한 안구건조증도 여간 괴롭고 불편…
- 2022-01-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흔히들 눈이 침침해지면 ‘나이가 들어서 그러려니’ 하고 어쩔 수 없는 것으로 여긴다. 하지만 새해엔 눈 건강에 더 각별히 신경을 쓰자. 나이 들수록 위험도가 높아지는 황반변성은 노안과 달리 심해지면 시력을 잃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또 눈이 시리고 뻑뻑한 안구건조증도 여간 괴롭고 불편…

명절을 쇠고 나면 건강 이상을 호소하는 이가 급격하게 늘어난다. 특히 치질은 명절 동안 증상이 악화되거나 질환이 발생하게 되는 대표적인 병 중 하나다. 장시간 앉아 명절 음식을 장만하거나 장거리 운전을 하는 것과 같은 고정된 자세가 문제가 되기도 하고, 기름진 고칼로리 음식 섭취, 음…

동아제약이 지난해 말 건강기능식품 5종을 동시에 출시하며 건강기능식품을 강화하고 있다. 동아제약은 눈, 관절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굿ː아이’ ‘굿ː조인트’를 출시했다. 눈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굿ː아이는 △굿아이 △굿아이 루테인지아잔틴&아스타잔틴 △굿아이 루테인지아잔틴&알티지오메가3 …

원적외선은 요약 파장이 25μm 이상인 적외선이다. 적외선은 가시광선의 적색 영역보다 파장이 길어 열작용이 큰 전자파의 일종으로 눈에 보이지 않고 물질에 잘 흡수된다. 또 침투력이 강해 사람의 몸도 이 적외선을 쐬면 따뜻해지는데, 이러한 열작용은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세균을 없애는…

남성이 중년이 되면 오줌발이 예전 같지 않고 화장실을 들락거리는 횟수가 잦아진다. 특히 추운 겨울철에는 체내 열을 보존하기 위해 전립샘 근육이 수축되면서 요도를 압박해 전립샘 비대증상이 더욱 자주 나타난다. 전립샘비대증은 자연치유가 어렵고 시간이 지나면 증상이 악화돼 미리 관리해야 한…

당뇨는 가장 흔하면서도 위험한 질병이다. 초기 증상을 포함해 성인 5명 중 1명이 앓고 있는 당뇨는 성기능 저하, 급·만성 감염증, 심혈관계 질환, 뇌신경계 질환 등을 유발한다. 당뇨는 상태가 악화할 때까지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완치가 어려워 미리 관리하는 것이…

롯데제과는 명품 초콜릿 가나에 디저트 콘셉트를 적용해 한 입 크기의 사이즈로 선보인 디저트 초콜릿 ‘가나 앙상블’이 인기몰이에 나섰다. 가나 앙상블은 커피나 와인 등의 음료를 시음할 때 같이 먹을 수 있는 디저트 콘셉트를 적용한 제품으로 ‘다크쇼콜라’ ‘휘앙티누’ ‘티라미수’ 등…

오뚜기가 다채로운 매력의 오뚜기 라면의 신규 광고로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예년보다 이른 추위에 국물라면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요즘 ㈜오뚜기는 대표 제품인 ‘진라면’과 ‘육개장 컵’의 광고 모델로 배우 남궁민을 선정하고 새 광고를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진라면’ 광고는 …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시장에서 K푸드의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독보적인 연구개발(R&D) 기술력을 기반으로 현지화 전략을 펼치며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미국인 입맛 맞춰 한국전통 고추장 재해석한 ‘갓추’ CJ제일제당은 지난해 9월 한국 전통 고추장을 재해석한 매운맛…

SPC삼립의 떡 프랜차이즈 ‘빚은’이 다가오는 설날을 맞아 ‘설 선물세트 37종’을 출시했다. 빚은은 임인년 새해를 맞아 ‘福호랑이 선물세트’ ‘福감사세트’ ‘福장수가래떡세트’ 등 1만 원대부터 12만 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대표 선물세트인 ‘福호랑이 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건강이 전 국민적 관심사가 된 가운데 일상에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려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체력 관리와 몸속 균형 있는 영양 유지를 위해서는 꼭 필요한 영양소를 빠짐없이 살피는 것이 중요한데 그중에서도 최근 ‘단백질’이 주요한 키워드로…

하이트진로가 다가오는 설을 맞아 다양한 구성의 와인선물세트 67종을 출시했다. 홈술족·혼술족 증가와 와인의 대중화 트렌드를 반영해 합리적인 가격의 와인들을 국가별, 가격대별로 선보인다. 이번 설에는 지난해 새롭게 출시한 와인을 선물세트로 추가했고 와인 입문자들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과 ‘면역력’을 키워드로 한 건강기능식품이 인기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설 명절선물로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대표적인 품목이 홍삼이다. 홍삼은 세계를 대표하는 대한민국의 특산품으로 수백 년간 한국인의 건강을 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고향 방문이 어려워지면서 명절 선물로 건강식품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특히 60대 이상 연령층에서 인삼류 구매가 증가하는 가운데 유산균 100% 발효한 발효홍삼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hy는 2013년에…

동원F&B는 최근 나트륨은 물론이고 지방까지 낮춘 차세대 프리미엄 캔햄 ‘리챔 더블라이트’를 출시하고 ‘로 푸드’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리챔 더블라이트는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함량보다 나트륨과 지방을 각각 25% 이상 낮춘 제품이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명절 풍속도도 바뀌고 있다. 고향을 방문하는 대신 비대면 선물로 마음을 전하고, ‘건강’과 ‘면역력’을 키위드로 한 명절 선물 트렌드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는 것.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식음료업계도 다양한 설 선물을 마련…

남태평양 섬나라 통가 인근에서 발생한 30년 만의 최대 규모로 추정되는 해저 화산 폭발 및 쓰나미로 현재까지 3명이 사망한 것으로 공식 집계됐다. 18일(현지시간) 외신들에 따르면 통가 정부는 이날 첫 공식 집계 발표에서 3명이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망고섬에서 65세 …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북한 담당 국장 출신이 조 바이든 행정부의 대화·외교 중심 대북 정책이 실수였다고 지적했다. NSC 북한 담당 국장 출신인 앤서니 루지에로 민주주의수호재단 선임연구원은 17일(현지시간) CNBC 인터뷰에서 바이든 대통령의 2021년 대북 정책이 ‘관여’였…

문재인 대통령이 아랍에미리트(UAE)에 이어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 중인 가운데, 청와대는 18일(현지시간) 한국과 사우디 간 양해각서(MOU) 체결에 방산 분야 관련 내용이 예정돼 있지 않았다고 밝혔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이날 사우디 리야드 프레스센터에서 기자가 방산 분야 관련 …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은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이 끝난 것이 결코 아니라며 새로운 변이가 또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했다.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18일(현지시간) 정례 브리핑에서 “팬데믹은 결코 종식에 가깝지 않으며 전 세계적으로 오미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