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기시다 내각지지율 16.4%…바닥에서 더 떨어졌다
일본 기시다 내각의 6월 지지율이 전달 대비 2.3%포인트(p) 하락한 16.4%로 집계됐다. 2012년 자민당이 정권을 탈환한 이래 가장 낮은 수치다. 지지통신은 13일, 지난 7~10일 사이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하며 자민당 내 파벌에서 발생한 불법 비자금 조성 사건을 계기…
- 2024-06-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본 기시다 내각의 6월 지지율이 전달 대비 2.3%포인트(p) 하락한 16.4%로 집계됐다. 2012년 자민당이 정권을 탈환한 이래 가장 낮은 수치다. 지지통신은 13일, 지난 7~10일 사이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하며 자민당 내 파벌에서 발생한 불법 비자금 조성 사건을 계기…
14살, 사람으로 치면 일흔둘 나이의 반려묘 ‘치이’를 키우는 기타카타 마유미 씨(57)의 최대 관심사는 고양이의 건강이다.6년 전, 밤색 무늬가 매력적인 소란을 여덟살에 암으로 먼저 떠나보낸 기타카타씨는 치이마저 병원에 가는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인공지능(AI) 앱을 쓰고 있다.그는…

외교부는 13일 일제강점기 조선인 강제노역 현장인 사도광산의 세계유산 등재와 관련해 한일 간 소통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임수석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에 “한일 양국 간 진지하고 성실하게 협의가 이뤄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임 대변인은 “다만 현재 진행되고…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6년 전 회담한 중국 동북부 공원에서 두 정상의 족적(발자국)을 본뜬 기념비가 사라졌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13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시 주석과 김 위원장은 북미 정상회담을 앞둔 2018년 5월 랴오닝성 다롄시의 해변 공원에서 만…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12일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참석을 계기로 우크라이나의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조율 중이라고 밝혔다. 일본 공영 NHK 등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이날 오후 도쿄 하네다공항에서 G7 정상회의, 우크라이나 평화회의 참석 차 정부 전용기…

일본 도쿄의 한 슈퍼마켓에서 80대로 추정되는 여성이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던 중 손잡이와 바닥 사이에 목이 끼어 숨지는 사고가 12일 발생했다. TBS뉴스에 따르면 사고는 10시 30분쯤 니시토쿄시(市) 히가시후시미의 한 슈퍼마켓 에스컬레이터에서 발생했다. 피해자는 사고 당시 의식이…

일본에서 치사율 30%가 넘는 것으로 알려진 ‘연쇄상구균 독성 쇼크 증후군’(STSS)이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12일 일본 NHK와 교도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일본 국립감염병연구소(NIID)는 올해 들어 6월 2일까지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 환자 발생 보고 건수가 977명이라고…

일본 가나가와현 가와사키시(市)가 재일한국인 주민에 대한 혐오 발언이 포함된 인터넷 상 게시물 104건을 삭제하도록 운영사에 요청했다고 11일 발표했다. 해당 게시물들은 시의 심사회의 심의를 거쳐 혐오 발언 여부가 인정됐으며, 시는 혐오 발언 방지 조례에 따라 확산 방지를 위해 이같…

정부가 한국 선박의 독도 주변 해양 조사 실시에 대한 일본 측 항의를 외교 채널을 통해 재차 일축했다고 12일 밝혔다. 외교부 당국자는 이날 “독도는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으로 명백한 우리 고유의 영토로, 우리 영토주권에 대한 일본 측의 어떠한 주장도 받아들일 수 없다”고 말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내주 전반(초반)” 북한을 방문하는 방향으로 조율되고 있다고 일본 공영 NHK가 12일 보도했다. NHK는 이날 러시아 정부 고위 관리 등 복수의 외교 관계자를 인용해 이같이 전했다. 조만간 정식으로 발표될 전망이라고 했다. 한 외교 관계자는 …

일본 외무성은 지난 6일에 이어 11일에도 또 다시 한국의 독도 인근 해양조사 활동에 대해 항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12일 일본 외무성은 보도자료를 내고 “6일 우리 정부가 항의를 실시한 (같은) 표기의 선박이 다시 우리 배타적경제수역(EEZ)에서 조사를 실시”했다고 주장했다. …

일본 도쿄 소재 한국학교에서 학생이 호신용 스프레이를 뿌려 수십 명이 다쳤다. 11일 도쿄 신주쿠주에 있는 동경한국학교는 홈페이지를 통해 “이날 오전 9시 30분경 교내에서 학생이 장난으로 방범 스프레이를 살포해 학생들이 신체 이상을 호소했다”며 “구급대에 지원을 요청해 학생들을 병…

미중이 남중국해와 대만 문제 등을 놓고 대립하는 가운데 중국 동북부 지린성 지린(吉林)시에서 미국인 4명이 흉기에 찔려 크게 다쳤다고 성도일보(星島日報)와 CNN 등이 11일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지린시 베이산(北山) 공원에서 전날 미국인 4명이 괴한의 공격을 받아 피를 흘린 채…

일본 도쿄 신주쿠구(区) 소재 ‘동경한국학교’에서 최루 스프레이로 추정되는 것이 잘못 분사돼 최소 23명이 피해를 입었다.니혼테레비뉴스는 경시청 등을 인용해 11일 오전 10시쯤 신주쿠구 와카마쓰정(町)에 위치한 도쿄한국학교에서 “어린이가 최루 스프레이를 분사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고…
일본 토요타 자동차가 품질 인증 조작으로 시가 총액 156억달러(약 21조5000억원)를 날렸다. 10일(현지시간) 경제매체 포춘에 따르면 토요타 주가는 일본 국토교통성이 토요타를 비롯한 품질조작 행위 6건과 관련해 출하 중단을 발표한 6월 3일 이후 토요타 주가는 5% 넘게 빠졌다.…
일본 수도 도쿄도 중심부에서 쥐 떼가 득실거린다는 보도가 나왔다. 시부야에서는 쥐덫을 놓은 지 4시간 만에 무려 30마리가 포획됐다. 11일 요미우리신문에 따르면 도쿄도 내 쥐 피해 상담 건수가 10년 전보다 약 2배 증가했다. 음식점에서 내다 버리는 음식물쓰레기나 따고 남은 과일 …

일본의 한 어린이집 여교사가 2세 남아의 목을 흉기로 찌른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 9일 후지뉴스네트워크(FNN) 등 일본 매체에 따르면 일본 가고시마현 가고시마시의 한 어린이집에서 살인미수혐의로 보육교사 사사야마 나츠키(21·여)가 체포됐다.사건은 지난 7일 오전 11시경 어린이집 …
일본의 1분기 국내총생산(GDP) 개정치가 설비투자 분야에서 처음 공표된 속보치 대비 감소 폭이 줄어든 것으로 드러났다. 일본 내각부가 올해 1분기 GDP 2차 속보치를 10일 발표했다. 물가 변동 여파를 제외한 2차 속보치는 전기 대비 0.5%, 연율로는 1.8% 감소했다. 니혼…
한중일 경제협력의 기대효과로 한국과 일본 기업인들은 ‘경제 활성화’를, 중국 기업인들은 ‘공급망 안정’을 가장 많이 꼽는 것으로 조사됐다. 9일 대한상공회의소의 ‘한일중 경제협력에 대한 기업인식 조사 결과’에 따르면 3국 주요 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은 3국 경제협력의 기대효과로 △…

일본에서 최연소로 요트를 타고 ‘무기항·무보급’으로 나홀로 세계일주에 성공한 24세 남성이 화제다.9일 교도통신과 요미우리신문 등에 따르면 기무라 케이시(24)는 전날 밤 231일의 항해를 마치고 효고현(?) 니시노미야시(市) 항구에 도착했다.‘무기항’이란 항해 중 한 번도 육지에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