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힘 “李정부 ‘부동산 절망 대책’…내 집 마련 꿈 짓밟혀”
국민의힘은 18일 “이재명 정부의 부동산 절망 대책으로 인해 청년과 신혼부부, 서민 등 실수요자의 내 집 마련 꿈은 무참히 짓밟혀버렸다”고 비판했다. 박성훈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부동산 대책은 그 어떤 정책보다 시장에 미치는 파급력이 크고 민감하기 때문에 정교해야 하지만, 이재…
- 2025-10-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민의힘은 18일 “이재명 정부의 부동산 절망 대책으로 인해 청년과 신혼부부, 서민 등 실수요자의 내 집 마련 꿈은 무참히 짓밟혀버렸다”고 비판했다. 박성훈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부동산 대책은 그 어떤 정책보다 시장에 미치는 파급력이 크고 민감하기 때문에 정교해야 하지만, 이재…
![“91세 어머니께서 맨발 걷기 2년 만에 치매가 호전됐어요”[양종구의 100세 시대 건강법]](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18/132587677.1.jpg)
7남매의 셋째 아들 이호성 씨(65·전남 무안군청 계약직 공무원)는 요즘 어머니 노순자 씨(91)만 보면 얼굴에서 웃음이 사라지지 않는다. 2년 전만 해도 어머니가 만기발병 알츠하이머 치매로 기억이 희미해져 가족을 알아보지 못했고, 대소변도 가리지 못했다. 가족들을 손톱으로 할퀴는 등…

울산 SK에너지 공장 폭발 사고로 다친 작업자 5명 중 1명이 사망했다.18일 울산경찰청등에 따르면 전날 사고로 중상을 입은 50대 협력업체 직원 A씨가 이날 오전 치료 도중 끝내 숨졌다.앞서 전날 오전 10시 42분쯤 울산 남구 용연동 SK에너지 공장에서 배관이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

그룹 클론 멤버 구준엽의 처제이자 대만 톱스타 서희제가 한 시상식에서 올해 2월 급성 폐렴으로 세상을 떠난 언니 서희원을 추모했다.18일 대만 이티투데이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서희제는 전날 열린 제60회 골든벨 시상식에서 예능 프로그램 진행자상을 수상했다. 서희제가 공식석상에 모습을…

비수기에 결혼했다고 축의금을 적게 낸 친구에게 서운했다는 사연이 화제다.최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비수기에 결혼했다고 축의금 적게 낸 친구’라는 제목의 글이 공유됐다. 해당 내용은 지난 5월 직장인 온라인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올라온 것이다.30대 중반이라고 밝힌 A씨는 “저는 비…

한 배달 기사가 음식을 가져다준 뒤 가지 않고 문 앞에서 기다리고 있어 두렵다는 사연이 전해져 논란이다.지난 1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배달 기사가 문 앞에서 안 가고 기다리는데 이게 정상이냐?”라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작성자 A씨는 “일주일에 두세 번 배달 주문해서 먹는다. …

지난 17일 울산 SK에너지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해 중태에 빠졌던 50대 남성이 숨졌다.18일 민주노총 울산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50분께 부산의 한 병원에서 치료를 받던 A씨가 숨졌다.A씨는 전날 오전 10시 42분께 남구 소재 SK에너지 공장의 수조 생성 공장에서 정기보수 작…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는 11월1일부터 수입 중·대형 트럭과 버스에 각각 25%, 10%의 관세를 부과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미 백악관은 17일(현지 시간) 트럼프 대통령이 중·대형 트럭과 버스에 관세 부과를 지시하는 포고문에 서명했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포고문에서 “…

국민의힘은 18일 미공개 정보를 이용해 주식 거래에서 차익을 봤다는 논란에 휩싸인 민중기 특별검사에 대해 “같은 의혹으로 ‘본인은 수익 내고 남은 수사’하는 위선의 끝판왕”이라고 비판했다. 박성훈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민중기 특검의 실체가 드러나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가관”이…

18일 박성주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장이 “캄보디아 내 마약 투약에 대한 의혹 제기가 있어 송환자들에 대해서는 마약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박 본부장은 이날 오전 인천국제공항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체포된 사람들에 대한 국내 조사를 통해 보이스피싱 조직 규모를 밝히는 데 주력…
![“수학 공식으로 주가 예측”…8만명 투자대회 우승한 韓대학생 [그! 사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17/132584996.1.png)
수학으로 주가를 예측해 142개국 8만 명을 제친 한국 대학생이 있다. UNIST 김민겸 학생은 세계 퀀트투자대회에서 거시경제 흐름과 투자 심리를 반영한 알고리즘으로 1위를 차지했다. 그는 “AI보다 중요한 건 사람의 통찰력과 근거 없는 자신감”이라고 말했다.

경북 울릉군에서 산을 타다 실족한 50대 남성이 숨졌다.18일 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전날 낮 12시 54분쯤 50대 남성 A 씨가 울릉군 서면에 있는 해발 716.8m 형제봉에 오르던 중 발을 헛디뎌 추락했다.실족 신고를 받은 소방 당국은 헬기 1대를 투입해 A 씨를 구조, 병원으로 …

캄보디아 당국의 범죄 단속에 적발돼 현지 유치장에 구금됐던 한국인 64명 송환 작전이 18일 완료됐다. 정부 합동대응팀은 앞으로 캄보디아 범죄 현장에서 우리 국민을 체포할 경우 즉시 한국에 통보하기로 했다고 밝혔다.박성주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장은 이날 인천국제공항에서 브리핑을 열고 “(…

한국 여자 쇼트트랙 에이스 최민정(성남시청)이 2025~2026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쇼트트랙 월드투어 둘째날 개인전 예선을 모두 1위로 통과하며 쾌조의 컨디션을 자랑했다. 최민정은 18일(한국 시간) 캐나다 퀘벡주 몬트리올의 모리스 리처드 아레나에서 열린 대회 여자 500m 2차…

국민의힘은 18일 정부가 캄보디아 현지에서 구금 중인 범죄사건 피의자 60여명을 전세기를 동원해 송환한 것을 두고 “강력범죄 피해자가 아니라 피의자부터 구해오는 청개구리 정부”라고 말했다.조용술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납치·감금·폭행 등으로 고통받는 현지 우리 국민을 구해야 할 …

그룹 레이디스 코드 주니(30·김주미)가 비연예인과 혼인신고를 하고 법적 부부가 됐다.주니는 지난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러분, 저 내년에 결혼한다”라며 “(레이디스 코드) 막내가 벌써 이렇게 커서 시집을 먼저 가게 됐다”고 결혼을 발표했다.이어 “좋은 인연을 만나 지방으…

“다리를 저는 사람도 봤고…전기고문으로 얼굴색이 검붉게 된 사람도 있었어요.”캄보디아 내 중국인 범죄 조직이 운영하는 ‘웬치’(범죄단지)에서 1주일간 일했다는 A 씨(20대)는 18일 뉴스1과의 통화에서 이렇게 말했다.A 씨는 지난해 10월 캄보디아로 향했다. ‘주식 상장을 앞둔 회사…
![괴짜 CEO 알렉스 카프가 말하는 팔란티어 그리고 한국[딥다이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17/132581298.1.png)
괴짜·천재·이단아·악당·철학자·몽상가.이토록 멋진 수식어를 가진 최고경영자라니. 알렉스 카프(Alex Karp) CEO는 미국 소프트웨어 기업 팔란티어를 특별하게 만드는 존재입니다. 팔란티어가 현재 기술업계에서 가장 잘나가는 기업으로 성장한 비결-남다른 발상, 독특한 사명감, 논쟁적인…

축구 국가대표 미드필더 이강인이 10월 A매치 2연전을 마치고 소속팀 파리생제르맹(PSG)으로 돌아가 풀타임을 뛰며 동점골에 이바지했다.PSG는 18일(한국 시간)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2025~2026시즌 리그1 8라운드 홈 경기에서 스트라스부르와 3-3으로 비겼…

※멀고도 어려운 단어 ‘화학’. 그러나 우리 일상의 모든 순간에는 화학이 크고 작은 마법을 부리고 있다. 이광렬 교수가 간단한 화학 상식으로 생활 속 문제를 해결하는 법, 안전·산업에 얽힌 화학 이야기를 들려준다.몇 년 전 어머니를 모시고 병원에 가서 척추 엑스레이(X-ray)를 찍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