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열된 빵에 아이가 혀 ‘할짝’…서울 유명 빵집 관리 논란 [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14/131408760.1.jpg)
진열된 빵에 아이가 혀 ‘할짝’…서울 유명 빵집 관리 논란 [e글e글]
서울의 한 유명 빵집에서 어린아이가 진열된 빵에 혀를 갖다 대는 모습이 포착돼 논란이다.최근 온라인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SNS)에는 빵집에서 손님으로 방문한 남자아이가 진열대에 있는 빵 위에 혀를 대는 영상이 공유됐다.영상에서 아이는 빵 위의 뿌려진 슈거파우더 맛이 궁금했는지 혀끝을 …
- 2025-04-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진열된 빵에 아이가 혀 ‘할짝’…서울 유명 빵집 관리 논란 [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14/131408760.1.jpg)
서울의 한 유명 빵집에서 어린아이가 진열된 빵에 혀를 갖다 대는 모습이 포착돼 논란이다.최근 온라인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SNS)에는 빵집에서 손님으로 방문한 남자아이가 진열대에 있는 빵 위에 혀를 대는 영상이 공유됐다.영상에서 아이는 빵 위의 뿌려진 슈거파우더 맛이 궁금했는지 혀끝을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홍콩 방한관광 회복세를 촉진하기 위해 한국 관심층을 대상으로 한 집중 유치 활동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홍콩 시장은 평일에 준비해 주말에 짧게 다녀오는 단거리 해외여행이 일상처럼 자리 잡고 있다.관광공사는 이러한 홍콩 시장의 특성을 반영해 일상에 스며드…

대형마트 홈플러스의 기업회생 신청으로 납품업체와 투자자 등의 큰 피해가 예상되는 가운데 야당을 중심으로 한 정치권에서 ‘전액 피해 보상’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10일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에서는 ‘MBK의 홈플러스 기업회생 사태 긴급토론회’가 열렸다. 이날 토론회는 민병덕 …

캄파리코리아는 10일 벚꽃이 만개하는 봄 시즌에 어울리는 분위기 메이커로 핑크빛 리큐르 ‘엑스레이티드’를 활용한 하이볼을 제시했다. 엑스레이티드는 프랑스산 최상급 곡물을 가공해 만든 보드카 베이스 리큐르다. 시칠리아산 블러드오렌지와 망고, 패션프루트를 더해 특유의 상큼하면서 달콤한 맛…

동원시스템즈가 배터리소재 등 신사업 성장 잠재력에 힘입어 자금 조달에 성공했다. 회사채 투자 수요가 몰리면서 발행 규모를 늘렸고 금리도 낮아졌다. 동원시스템즈는 오는 14일 3년물 600억 원 규모 회사채를 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회사채 발행을 통해 조달한 자금은 기존 회사채 상환…
코엑스와 한국커피연합회가 주최하는 서울커피엑스포가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코엑스에서 다음 날 2일까지 열린다. 커피엑스포는 매년 주요 커피 생산국을 주빈국으로 초청해 진행한다. 올해 주빈국은 온두라스다. 온두라스는 커피 원두 생산량이 세계에서 7번째로 많은 나라다. 주한 온두라스 대사…

외식물가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국제 원두가격이 상승곡선을 그리면서 저가 커피까지 커피값 인상에 나섰다.저가 커피 프랜차이즈 메가MGC커피(이하 메가커피)는 내달 21일부터 아메리카노 등 일부 메뉴의 판매 가격을 조정한다고 31일 밝혔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가격은 기존 가격 그대로 유…

버거 제품 가격이 일제히 오르는 ‘버거플레이션(버거+인플레이션)’이 현실화되는 모양새다. 저가 버거의 대표주자인 롯데리아의 ‘불고기 버거(리아 불고기)’도 이젠 단품 5000원대로 올라섰다.롯데리아를 운영하는 롯데GRS는 내달 3일부터 버거류 23종을 비롯해 총 65개 품목에 대한 판…

콘래드 서울이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제스트(Zest)’를 리뉴얼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에 리뉴얼된 제스트는 ‘럭셔리 뷔페&다이닝의 경험’을 목표로, 총 120여 가지의 다채로운 메뉴와 기존 뷔페의 개념을 뛰어넘는 미식 경험을 선보인다.특히 라이브 쿠킹과 테이블 오더 서비스 …

올해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에 국내 식당인 ‘밍글스’, ‘온지음’, ‘세븐스도어’, ‘이타닉 가든’이 이름을 올렸다.서울 용산구 그랜드하얏트서울에서 25일 열린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시상식에서 밍글스는 5위에 올라 국내 식당 가운데 가장 순위가 높았다. 온지음은 10위…

“MZ세대는 임팩트 있는 요리로 구성된 짧은 식사를 원합니다.”(싱가포르 ‘잔 바이 커크 웨스타웨이’의 수석 셰프 커크 웨스타웨이)‘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시상식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서울에서 25일 열린 가운데, 이탈리아 워터사 산펠레그리노가 아시아 유명 셰프들이 미식계의 …

하루에 망고 2컵을 섭취하면 인슐린 저항성을 낮춰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최근 미국 일리노이 공과대학 연구팀은 망고를 일정량 섭취하면 과체중 또는 비만인 성인의 인슐린 민감도가 향상되고 인슐린 수치가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해당 연구는 과학 저널 ‘영…

지난달 27일 웨스틴 조선 서울호텔에서 ‘미쉐린(미슐랭) 가이드 서울&부산 2025’의 공식 발간을 위한 세리머니 행사가 열렸다. 2017 ‘미쉐린 가이드 서울’이 발간된 이후 아홉 번째 에디션이다. 행사에서는 올해 별을 받을 레스토랑이 어디인지 발표된다. 미쉐린 1스타 레스토랑부터 …

뉴질랜드 키위 브랜드 제스프리가 ‘루비레드키위’를 올해 국내에 본격 출하한다고 25일 밝혔다.제스프리 루비레드키위는 100% 자연 교배를 통해 10여 년간 연구 끝에 탄생한 품종이다. 지난해 한국 시장에 처음 출시됐다. 올해는 이러한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즐길 수…

유명 연예인들이 손수 음식을 만들어 초대 손님이나 제작 스태프에게 대접하며 이야기를 나누는 유튜브 채널이 인기다. 정성껏 만든 요리를 먹으며 초대 손님과 화기애애한 시간을 보내는 장면 속, 눈길을 끄는 것이 종종 보인다. 마트료시카 인형처럼 생긴 연두색 뚜껑의 병, 샘표 요리에센스 ‘…

디아지오의 스타우트 브랜드 기네스가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기네스 나이트로서지(Guinness Nitrosurge)’ 디바이스와 전용 캔 제품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기네스 나이트로서지 디바이스는 언제 어디서든 기네스를 최상의 생맥주 퀼리티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기기다. 초음파…

수협은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캠페인의 일환으로 간편식, 손질 제품, 1인 가구를 위한 제품 등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한 수산물 식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수협 관계자는 “원물부터 조리까지 해야하는 방식보다는 간편식 소비 트…

롯데마트가 프리미엄 데킬라의 진입 장벽을 확 낮춘다. 롯데마트는 지난 13일 프리미엄 데킬라 브랜드 ‘돈 훌리오’의 하프보틀 4종을 온오프라인 유통사 최초로 출시했다. 고물가 시기에 소비자가 부담 없이 프리미엄 데킬라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상품으로 용량을 일반 데킬라의 절반인 3…

롯데GRS가 올해 첫선을 보인 협업 메뉴 ‘나폴리 맛피아’ 모짜렐라 버거 2종이 흥행에 성공하면서 상생의 메시지를 담은 디저트 메뉴를 추가 출시해 동반 성장을 위한 ESG 경영 강화에 나선다. 먼저 지난 2월 농촌 경제 활성화를 위해 귀농 청년 농부 및 원재료 납품 협력사와의 동반 성…

환절기에는 일교차가 커지면서 온도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거나 생체리듬이 깨져 각종 건강 문제에 노출되기 쉽다. 이 시기에는 올바른 식습관과 더불어 건강기능식품을 활용해 면역력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면역력 개선에 대해 기능성을 인정받은 대표 식품은 홍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