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병호 ML 첫 안타-첫 타점 신고
미네소타 박병호가 4일 열린 메이저리그 시범경기에서 첫 안타, 첫 타점을 기록했다. 박병호는 이날 미국 플로리다 포트마이어스의 해먼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보스턴과의 경기2회말 1사 2루에서 보스턴 선발투수 릭 포셀로의 초구를 우전안타로 연결해 2루 주자 미겔 사노를 불러들였다. 4회…
- 2016-03-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네소타 박병호가 4일 열린 메이저리그 시범경기에서 첫 안타, 첫 타점을 기록했다. 박병호는 이날 미국 플로리다 포트마이어스의 해먼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보스턴과의 경기2회말 1사 2루에서 보스턴 선발투수 릭 포셀로의 초구를 우전안타로 연결해 2루 주자 미겔 사노를 불러들였다. 4회…

경북 구미을 김태환 의원(73)이 새누리당 현역 의원 가운데 4·13총선 공천 탈락 1호가 됐다. 김 의원은 친박(친박근혜)계 3선 의원이다. 공천관리위원회가 친박계 의원을 가장 먼저 탈락시킴에 따라 영남권 P 의원 등 대대적인 현역 의원 물갈이가 예상된다. 이한구 공천관리위원장은 4…
여자 축구 대표팀이 호주에 덜미를 잡히면서 올림픽 본선 진출이 좌절될 위기에 처했다. 사상 첫 올림픽 본선 진출에 도전하는 대표팀은 4일 일본 오사카의 얀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호주와의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3차전에서 0-2로 패했다. 2무 1패를 기록한 한…

프로야구 한화는 최근 3년 동안 대형 자유계약선수(FA)들을 영입하며 우승 후보로 꼽히게 됐다. 하지만 우승에 이르기까지는 여전히 2%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가을야구 경험이 부족한 것도 그 이유 중 하나다. 고기도 먹어 본 사람이 먹는다고 영입 FA 가운데 한국시리즈 우승 경…

《 발 없는 말이 천 리를 간다고 했다. 스포츠 현장에서도 귀를 솔깃하게 하는 이런저런 소문들이 쏟아진다. ‘진실이 신발을 신고 있을 때 거짓은 세상을 반 바퀴 돌고 있다’는 마크 트웨인의 말처럼 어떤 사연들은 진위를 가릴 틈도 없이 부풀려지기도 한다. 동아일보가 경기장 안팎을 떠도는…
![[횡설수설/이진]공공 앱의 표절](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3/05/76828962.1.jpg)
학교폭력이 기승을 부리던 2013년 4월 ‘마스크 챗(Mask Chat)’이라는 익명 메신저가 새로 나왔다. 정보기술업체 레드퀸이 개발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발신자가 누구인지 알 수 없도록 만든 게 특징이다. 제보 사실이 드러날까 봐 침묵하던 학생들이 이 메신저를 통해 입을 …
![[최영훈의 법과 사람]박근혜 대통령의 亡事 인사](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6/03/05/76828960.1.jpg)
![[부고]원불교 윤산 김윤중 원정사](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6/03/04/76828914.1.jpg)
원불교 교정원장을 지낸 윤산 김윤중 원정사(사진)가 4일 오후 원불교 중앙총부에서 열반했다. 세수는 90세, 법랍 70년. 1946년 유일학림(현 원광대) 제1기생으로 입학한 윤산 원정사는 1955년 원불교 중앙총부 사서부장 겸 감찰부장으로 일했다. 중앙총부 법제위원, 법무실 법감…
◇이장희 한국외국어대 명예교수가 지난달 29일 열린 ‘동아시아 평화를 위한 역사NGO포럼’ 정기총회에서 신임 상임공동대표(이사장)로 선출됐다. ◇서상목 도산안창호기념사업회장과 이윤배 흥사단 이사장은 10일 오전 11시 서울 강남구 도산공원 도산묘소에서 안창호 선생 순국 78주기 추…
절기상 경칩인 5일 전국적으로 종일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치겠지만 6일 황사가 뒤덮을 것으로 전망된다. 5일 내륙지방을 중심으로 강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특히 정오부터 밤 사이에 중부내륙과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우박이 떨어질 가능성도 있다. 전국의 강수량은 20…
◇법무부 <승진> ▽부이사관 △보호관찰과장 이형재 △행정지원〃 이동환 <전보> ▽부이사관 △대전보호관찰소장 성우제 △대구〃 박수환 △부산〃 고영종 △광주〃 강호성 ▽서기관 △소년과장 이영면 △부산소년원 부산청소년비행예방센터장 윤일중 △위치추적중앙관제〃 손세헌 ◇문화체육관광부 <전보…
서울 297개 사립 중고교 교장이 친일인명사전 구입을 거부한 학교장에게 출석을 요구한 서울시의회의 조치를 교권 침해로 보고 강력히 대응하기로 했다. 서울시사립중고등학교장회(회장 조형래 배명고 교장)는 4일 성명을 내고 “서울시교육청과 시의회는 학교를 더이상 이념 논란의 장으로 만들지 …

미국 예일대, 네덜란드 레이던대 등 국제 공동 연구진이 허블우주망원경으로 관측한 외계은하 ‘GN-z11’의 모습(네모난 확대 사진). 이 은하는 지구에서 약 134억 광년 떨어져 있는데, 지금까지 발견된 은하 중 가장 멀리 있다. 연구진은 대폭발(빅뱅) 이후 4억 년이 지난 시기에 만…
신영철 전 대법관(61·사법연수원 8기)을 영입한 법무법인 광장이 지난달 말 법무부에 유권해석을 질의했다. 서울지방변호사회가 지난달 18일 “변호사 입회 및 등록 절차를 새로 거쳐야 한다”며 신 전 대법관의 개업신고서를 반려한 데 따른 대응이다. 광장은 “과거 신 전 대법관의 변호사 …
국민안전처는 올 하반기부터 소방차량 진입을 막는 주정차 차량을 적극 견인 조치한다고 4일 밝혔다. 현행법상 소방차량 진입로의 주정차 차량을 견인할 수 있도록 돼 있지만 실제 견인된 사례는 드물다. 차량 파손 등 손실을 보상할 규정이 명확하지 않기 때문이다. 안전처는 올해 안에 소방기본…

“개인회생 브로커는 개인회생 신청자, 변호사, 대출업체 모두에게 갑(甲)이었다.” 2020건의 개인회생 사건을 처리하고 30억 원을 챙긴 혐의(변호사법 위반)로 검찰에 구속된 사무장 이모 씨(53) 사건에서는 사회적 약자인 개인회생 신청자를 둘러싸고 ‘브로커-대부알선업체-변호사’의…
경제적으로 어려운 여성 연예인을 국내외 재력가에게 소개해 성매매를 알선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하룻밤에 1300만∼3500만 원의 돈이 오가는 성매매에 나선 연예인 중에는 유명 가수도 포함돼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서울지방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는 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
![[기자의 눈/박훈상]‘서울시향 진실’ 정명훈 부인이 밝힐 차례](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6/03/04/76828831.1.jpg)
1년 3개월을 끌어온 이른바 ‘서울시향 사태’를 수사한 경찰이 3일 “박현정 전 서울시향 대표(54·여)의 추문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발표함에 따라 박 전 대표는 일단 누명을 벗게 됐다. 반대로 박 전 대표의 막말, 성희롱 등으로 인권을 유린당했다며 ‘호소문’을 배포한 서울시향 직원 …
미국 공화당 대선 경선이 막장 드라마로 치닫고 있다. 공화당 대선 후보 경선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이단아’ 도널드 트럼프와 그를 ‘공화당 대선 후보’로 인정할 수 없는 공화당 주류 진영이 유례없는 막말을 주고받으며 난타전을 벌이고 있다. 상대방의 신체를 언급하는 민망한 인신공격도 …
◇대한전문건설협회 <승진> ▽1급 △중앙회 기술지원실장 김영승 △공정거래정책〃 김문중 △감사〃 임기순 △경기도회 김환주 △부산시회 사무처장 한종석 △대구시회 〃 한정표 △충남도회 〃 류성룡 △전북도회 〃 최용석 ▽2급 △중앙회 총무부장 전상곤 △기획관리〃 고광양 △기술인력〃 이한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