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줄어든 닭고기 소비 회복 대형마트 최대 8% 가격 인상
9일부터 대형마트 닭고기 가격이 일제히 오른다. 지난해 말 조류인플루엔자(AI) 여파로 떨어졌다가 설 연휴를 지나며 수요가 늘면서 가격이 오르는 것이다. 그러나 여전히 AI 사태 이전보다는 낮은 가격이다. 이마트는 대표 제품인 백숙용 생닭(1kg) 가격을 기존 4980원에서 528…
- 2017-02-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9일부터 대형마트 닭고기 가격이 일제히 오른다. 지난해 말 조류인플루엔자(AI) 여파로 떨어졌다가 설 연휴를 지나며 수요가 늘면서 가격이 오르는 것이다. 그러나 여전히 AI 사태 이전보다는 낮은 가격이다. 이마트는 대표 제품인 백숙용 생닭(1kg) 가격을 기존 4980원에서 528…
◇알리안츠생명 <전보> △상품실장 은재경 △계리실장 김경천 ◇조아제약 <신임> △품질관리부서장 신춘식
![[경제계 인사]IT여성기업인협회장 장혜원씨](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7/02/09/82781978.2.jpg)
IT여성기업인협회는 제6대 회장으로 장혜원 신흥정보통신 대표(49·사진)를 선임하고 7일 취임식을 열었다. 장 대표는 IT여성기업인협회 부회장을 지냈다. IT여성기업인협회는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단체로 정보기술(IT) 분야에서 여성 기업인이 운영하는 회사를 회원으로 두고 있다.
세계 스마트폰 보급률이 지난해 처음으로 50%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가 최근 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말 세계 모바일 회선에서 스마트폰이 차지하는 비중이 51%에 달하고, 선진국은 스마트폰 이용자 비율이 65%에 이른다고 밝힌 사실이 8일 확인됐다…

현대자동차그룹이 미디어아트 분야의 유망한 작가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VH(Vision Hall·비전홀) 어워드’ 시상식을 7일 경기 용인시 기흥구 마북로 현대차그룹 인재개발원에서 열었다고 8일 밝혔다. VH 어워드는 올해 2회째로 현대차그룹은 메세나 활동 차원에서 이 프로그램을 운영…

‘핫팩 사서 왼손에 스마트폰이랑 같이 쥐고 다니세요. 날이 추워도 배터리가 천천히 닳습니다.’ 1일 서울대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라온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 고’ 팁이다. 스마트폰 배터리 특성상 온도가 낮으면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바깥에서 오래 게임을 하려면 손난로로 데워가…
■ 생보업계, 보험사기 유형조사 시스템 구축 생명보험업계가 보험사기를 근절하기 위해 한국신용정보원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보험사기 유형 조사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생보업계는 최근 보험사기 트렌드와 유형별 사기 지표, 수사기관의 프로파일링 노하우, 대응 방안 등을 공유…
지난해 담뱃잎 등을 포함한 담배 수출액과 수입액이 모두 역대 최대치에 달했다. 수입 담배 중에서는 러시아에서 제조된 일본 담배가 가장 많았다. 8일 관세청에 따르면 2016년 담배 수출액은 10억1400만 달러(약 1조1661억 원)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보다 11.1% 증가한 …

국내 토목·건설기술로 실제 달 표면과 같은 우주환경을 재현해 미국 항공우주국(NASA)과 손잡고 세계 각국의 연구 인력을 교육하는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KICT)은 한양대 국제우주탐사연구센터(ISERI)와 함께 NASA로부터 우주탐사 분야 교육사업을 수주해 올해…
한국무역보험공사 신임 사장 공개모집에 4명이 응모했다. 한국전력도 조만간 조환익 현 사장(67) 후임 공모에 나선다. 8일 업계에 따르면 7일 마감된 무보 신임 사장 공모에 문재도 전 산업통상자원부 2차관(58), 조남용 현 무보 부사장(58) 등 4명이 지원했고 문 전 차관과 …

평창 겨울올림픽 개막이 9일이면 정확히 1년 남았다. 8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KT스퀘어에 문을 연 ‘평창동계올림픽 G-365 체험존’에서 황창규 KT 회장(왼쪽)이 어린이들의 가상 겨울스포츠 체험을 돕고 있다. 올림픽 공식 파트너인 KT는 이날 결의식을 열고 올림픽 때 진행될 세계 …

나이와 예상 퇴직 시기 등을 입력하면 필요한 노후자금과 알맞은 연금저축상품까지 알려주는 ‘똑똑한 연금저축 상담 서비스’가 나왔다. 금융컨설팅 전문가에게 재무상담도 받을 수 있다. 금융감독원은 9일부터 ‘연금저축 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서비스는 △노후재무진단 …

서울, 경기도, 경기 성남시 등 지방자치단체와 주요 대선주자들이 경쟁적으로 청년수당 정책 및 공약을 내놓고 있는 가운데 이를 구직활동·직업훈련 등과 연계해야 한다는 주장이 국회에서 제기됐다. 청년들에게 단순히 현금을 쥐여주는 식의 정책이 아니라 청년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구해 자립할 수…

“3조 달러가 중국 외환보유액의 바닥이 아니다. 너무 걱정할 필요가 없다.”(안링 중국 자오상증권 이코노미스트) 중국 외환보유액이 5년 11개월 만에 3조 달러(약 3450조 원) 아래로 떨어졌다는 소식에도 국내외 금융시장은 비교적 차분한 모습을 보였다. 시장의 예상보다 한 달 정…

“미국에 투자하고, 미국인을 고용하라”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요청에 국내 기업들이 일단 화답하는 모양새를 보이고 있다. 내부적으로는 ‘미국 우선주의’가 미칠 영향에 대한 분석이 한창이다. LG전자는 7일(현지 시간) 미국 뉴저지 주에서 ‘LG 북미 신사옥 기공식’을 열었…

삼성전자 이미지 광고가 인도에서 40일 만에 조회 수 8400만 건을 기록해 화제다. 8일 제일기획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말 유튜브에 “당신이 어디에 있든지 삼성이 찾아갑니다(We will take care of you wherever you are)”라는 제목의 광고(사진)…

애플이 올해 내놓을 아이폰 신제품 3개 모델 중 가장 상위 제품 1개에만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다는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8일 전자부품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아이폰 신제품 중 2개 기종에 기존처럼 액정표시장치(LC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기로 했다. 업…
“일은 시스템으로 하는 것이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 내정자와) 마찰이 있다는 소리를 안 낼 자신이 있다.”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은 8일 서울 중구 신한카드 본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전날 차기 신한은행장 단독 후보로 추천된 위 사장은 이날 은행 임원후보추천위원회…
다음 달 삼성전자 정기 주주총회에는 인적분할과 사외이사 추가 선임 등 굵직굵직한 지배구조 관련 안건들은 상정되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다. 8일 재계에 따르면 지난해 이런 내용을 요구했던 미국계 헤지펀드 엘리엇 매니지먼트는 공식 주주제안서 제출 마감시한인 지난달 31일까지 제안서를 …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사진)이 1조 원에 이르는 금호타이어 인수자금을 마련하는 데 성공했다. 박 회장의 염원인 그룹 재건이 임박했다는 전망이 나온다. 8일 금호아시아나그룹 고위 관계자는 “박 회장이 최근 전략적투자자(SI)와 복수의 재무적투자자(FI)를 통해 금호타이어 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