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SG vs NC, 3위 싸움 끝까지 간다…경쟁률은 2대 1
3위로 준플레이오프에 직행할 팀이 17일 프로야구 정규리그 최종전에서 결정된다. 끝까지 치열한 3위 싸움인데 경쟁률은 3대 1에서 2대 1로 줄었다. 두산 베어스가 5위로 밀려난 가운데 SSG 랜더스와 NC 다이노스가 3위 자리를 놓고 마지막 승부를 벌인다. SSG는 16일 서울 잠실…
- 2023-10-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3위로 준플레이오프에 직행할 팀이 17일 프로야구 정규리그 최종전에서 결정된다. 끝까지 치열한 3위 싸움인데 경쟁률은 3대 1에서 2대 1로 줄었다. 두산 베어스가 5위로 밀려난 가운데 SSG 랜더스와 NC 다이노스가 3위 자리를 놓고 마지막 승부를 벌인다. SSG는 16일 서울 잠실…

‘디펜딩 챔피언’ SSG 랜더스가 두산 베어스를 꺾고 정규리그 3위에 대한 희망을 이어갔다. 두산은 5위로 가을야구를 하게 됐다. SSG는 16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두산과의 원정 경기에서 3-2로 이겼다. 시즌 75승(3무65패)째를 거…

그룹 신화 에릭과 결혼한 배우 나혜미가 7개월 된 아들과의 행복한 일상을 공개했다. 나혜미는 15일 인스타그램에 “귀여운 웃음소리”라며 엎드려있는 아들의 뒷모습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에릭·나혜미 부부 앞에서 배밀이 하며 재롱을 부리는 아들의 모습이 담겼다. 이 게시물을 …

김광호 서울경찰청장이 이태원 참사에 책임지고 사퇴하라는 촉구에 “수사 결과에 따라 처신하겠다”고 밝혔다. 김 청장은 16일 서울경찰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곧 이태원 참사 1주기인데 윤석열 정부의 어느 누구도 책임지지 않았다. 지금이라도 도의적 책임을 지고 사퇴…

시즌 3위를 노리는 NC 다이노스가 뼈아픈 역전패를 당했다. NC는 16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쏠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경기에서 2-4로 졌다. 다 잡은 승리를 놓친 NC는 4위(75승2무66패)로 미끄러졌다. 이날 두산 베어스를 3-2로…

그룹 ‘피프티 피프티’ 네 멤버와 소속사 어트랙트 간의 전속계약 분쟁이 새 국면을 맞게 됐다. 피프티 피프티의 멤버 중 한 명인 키나(송자경)가 일단 법적 분쟁을 멈추기로 했다. 16일 법조계와 K팝 업계에 따르면, 키나는 이날 어트랙트를 상대로 낸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의 항고…

베트남 국가대표팀 수비수 도 두이 만(하노이)이 ‘쌀딩크’ 박항서 감독과의 재회에 대한 기대감뿐 아니라 한국 축구에 대한 존경심도 내비쳤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지휘하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17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베트남과 10월 A매치 2연전 중 두 번째 친선경기를 …

배우 강소라가 첫째 출산 후 2년만에 둘째를 가졌다. 강소라는 16일 인스타그램에 임신 소식을 전하며 만삭 사진을 공개했다. 강소라는 “축하해준 많은 분들 너무 감사하다”며 “둘째를 기대하며 조용히 지내고 있었는데 축하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5·18 민주화운동 당시 계엄군 발포 책임자와 행방불명자 소재 규명 등 주요 쟁점을 확인하는 청문회 개최가 무산됐다. 뒤늦은 청문회 소위 구성과 주제 선정, 조사 종료 기간이 임박한 탓에 개최가 물리적으로 불가능하다는 내부 판단이다. 16일 5·18민주화운동진상규명조사위원회 등에 …

위르겐 클린스만 한국 남자 축구 대표팀 감독이 아시아 축구를 경험하기 위해 오는 11월 싱가포르로 향한다.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17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베트남과 10월 A매치 두 번째 경기를 치른다. 지난 13일 튀니지를 상대로 4-0 대승을 거두며 …

여야는 국정감사 6일째인 16일 채상병 사건 수사 외압 논란, 이태원 참사 책임론 등을 두고 치열한 공방을 벌였다. 다만 여야는 한국주택도시공사(LH) 아파트의 철근 누락 및 대기업 갑질 의혹에 대해서는 한목소리로 질타했다. 국회는 이날 오전부터 법제사법위원회, 정무위원회, 기획재…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에 대한 특별감찰반 감찰을 중단하게 했다는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측이 문재인 전 대통령의 내용증명 회신을 공개하며 직권남용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재차 주장했다. 반면 검찰은 문 전 대통령이 조 전 장관과의 개인 친분에 따라 의견을 밝혔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5일(현지 시간)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 제거 목표는 지지하면서도 가지지구 점령에 대해선 “큰 실수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하마스의 근거지이며 이번 공격이 시작된 가자지구는 원래 이집트 땅이었다. 이스라엘은 1967년 ‘6일 전쟁’ 승리로 가…

김명수 전 대법원장이 퇴임하고 이균용 전 대법원장 후보자 임명동의안이 국회에서 부결되면서 대법원장 공백 사태가 22일째 이어지는 가운데 대법관들이 16일 회의를 열고 차기 대법원장이 임명될 때까지 후임 대법관 제청 절차를 진행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선임대법관인 안철상 대법원장 권한대행…

“중국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우리나라 국회의원 배지도 1만5000원에 판매하고 경찰 배지도 팔고 있다.”(국민의힘 강민국 의원)“국회의원 배지를 파는 것은 그 자체로 위법이다.” (더불어민주당 백혜련 의원) 16일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여야가 중국 알리바바그룹 산하 해외직…

대한변호사협회(대한변협)는 16일 대법원장 후보로 조희대 전 대법관(사법연수원 13기), 이종석 헌법재판관(15기), 이광만(16기)·홍승면(18기) 서울고법 부장판사, 오석준 대법관(19기)를 공개 추천했다. 대한변협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법조의 한 축으로서 정치와 여러 이해관…
![‘최강 전투기‘ F-22 시범비행…서울 ADEX 2023 개막 D-1[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0/16/121696103.1.jpg)
K-방산의 주요 전력을 살펴볼 수 있는 ‘서울 ADEX(아덱스) 2023’이 정식 개막을 하루 앞둔 16일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17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 박람회 중 일반인들이 관람 가능한 날은 21일과 22일 이틀이다. 주최 측은 이번 아덱스가 역대 최대 규모인 34개국…

한국석유공사가 영국 소재 자회사를 통해 북해에서 가스전을 발견했다. 석유공사가 해외에서 가스전을 발견한 건 4년 만이다.16일 석유공사에 따르면 자회사 ‘다나’는 운영권자로 참여 중인 북해 소재 42/27 탐사광구 내 ‘언(Earn) 유망 구조’ 탐사 시추를 통해 가스를 발견했다.다나…

내년 출시되는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스팸문자를 자동으로 걸러 주는 필터링 시스템이 적용된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박성중 국민의힘 의원은 16일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 대상 국정감사에서 “스팸문자에 담긴 URL을 실수로 접속만 해도 휴대전화에 악성코드가 설…

‘세기의 빅딜’로 불린 마이크로소프트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절차가 마무리됐다. 미국과 영국 규제 당국이 제동을 걸면서 한때 무산 가능성까지 거론됐지만, 법적 공방을 벌이고 인수 조건도 바꾸는 우여곡절 끝에 무사히 마침표를 찍게 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13일 미국 증권거래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