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규모 올레핀 공장 세우고 국내 최초로 스마트 양식장 선보여
GS그룹은 올해를 ‘유례없는 장기 침체와 위기의 시작’으로 규정하고 투자와 협력, 사업화로 연결되는 미래성장 전략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우선 GS칼텍스는 2조7000억 원을 투자해 전남 여수 제2공장 인근 43만 ㎡ 부지에 올레핀 생산시설을 건설했다. 이는 연간 에틸렌 75만 t,…
- 2023-03-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GS그룹은 올해를 ‘유례없는 장기 침체와 위기의 시작’으로 규정하고 투자와 협력, 사업화로 연결되는 미래성장 전략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우선 GS칼텍스는 2조7000억 원을 투자해 전남 여수 제2공장 인근 43만 ㎡ 부지에 올레핀 생산시설을 건설했다. 이는 연간 에틸렌 75만 t,…

부동산 개발 전문 기업 씨티파크의 이병욱 회장(사진)은 공동주택 사업 및 상가와 오피스텔 등의 부동산 개발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이 회장은 1989년 삼립식품 계열인 하일라리조트 콘도미니엄 개발 및 분양을 시작으로 부동산 개발 분야에 뛰어든 후 2004년에 ㈜미래더원을 설립하며 사업…

에쓰오일(S-OIL)은 국내 석유화학사상 최대 규모인 9조2580억 원 규모의 ‘샤힌 프로젝트’를 본격화했다. 광범위한 탄소 중립을 목표로 하는 친환경 에너지 화학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다진다는 목표다. 울산 온산국가산업단지에 공장 설립에 나서 2026년 6월 완공 예정이다. 3월 …

GS칼텍스는 경영환경의 거센 변화 속에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기존의 혁신을 뛰어넘는 ‘근원적인 혁신’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본격적인 저탄소 신사업 발굴을 통해 자원효율화를 달성하고 탄소저감 순환경제 구현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노력이다. GS칼텍스는 폐플라스틱을 화…

평구그룹은 운송 사업을 기반으로 수입 주류의 검역, 통관, 보관, 배송업무를 포함하는 제3자 수입 주류의 물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사업다각화를 통해 파이낸스 컨설팅 분야로도 영역을 성공적으로 확장했다. 평구로지스, MC로지스틱스, MC홀딩스, KSW홀딩스, 아림냉동운…

한화그룹은 지속 가능한 내일을 만들어갈 과학 꿈나무 육성 대회인 ‘한화사이언스챌린지’를 통해 한국의 과학 기반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도 ‘한화사이언스챌린지 2023’을 개최한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한화사이언스챌린지는 창의적인 미래 과학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한화그룹이 전국 …

아웃소싱 전문 업체 ㈜에프엠텍은 주 4일 근무제를 다른 그 어느 기업보다 적극적으로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기업이다. 유동기 에프엠텍 대표(사진)는 “직원들의 복지 차원에서 고려하는 것이기도 하지만 주 4일 근무제는 이제 시대적 흐름이고 우리의 경제 수준을 감안할 때 다른 나라보다 …

㈜다음앤큐큐는 천연 다운인 오리털·거위털 충전재 생산 업체다. 창업 이후 지속적인 다운 연구개발로 특수 가공 노하우를 축적하는 등 경기 불황에도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단순히 우모를 생산하는 데 그치지 않고 자체 브랜드 ‘다운뱅크’를 2012년에 출범해 D2C로 소비자들과 만나…

내년에 창립 100주년을 앞둔 삼양그룹은 사업 구조 고도화를 통한 스페셜티 사업과 글로벌 시장 비중 확대를 목표로 하는 중장기 성장전략 ‘비전(Vision) 2025’를 추진 중이다. 그룹 전반에서 △헬스 앤드 웰니스(health & wellness) 산업용 소재 △반도체 및 디스플레…

㈜태영이엠씨는 석회석 채광, 개발, 제조 분야에서 활약해온 석회석 광업체이다. 석회석을 이용한 철강 부자재, 화학제품 원료를 생산하고 있고 최근에는 환경 소재를 제조·공급하면서 고품위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숙련된 인적자원과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품위(CAO 53.…

포스코그룹은 지주회사 출범 후 1년 동안 그룹의 미래 성장동력 발굴과 성과 창출에 주력해왔다. 철강, 이차전지 소재, 리튬·니켈, 수소, 에너지, 건축·인프라, 식량 등 7대 핵심사업을 통해 2030년까지 기업가치를 3배 이상 끌어올린다는 성장 비전을 착실히 실행해 나가고 있다. …

대한민국 건설업 면허 1호 기업으로 유명한 ㈜삼부토건은 국내외 토목, 건축, 플랜트 등을 주력으로 하는 종합건설사로 1948년 창립 이래 75년 동안 6.25와 한강의 기적 등 대한민국 발전사와 궤적을 함께 해나가고 있다. 이 회사는 국내 건설업계의 중추적 역할과 선도적인 변화를 이끌…

SK이노베이션은 지난 60년간 이어왔던 ‘Carbon(탄소)’ 중심의 사업 구조를 올해부터 ‘Green(친환경)’ 중심으로 옮기기 위해 ‘Carbon to Green(탄소에서 친환경으로)’ 전략을 구체적으로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SK이노베이션의 친환경 화학사업 자회사 SK지오센트…

롯데는 2021년 10월 모든 상장사 이사회 내에 ESG위원회를 설치하고 ESG전담팀 운영,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등 체계적이고 투명한 ESG 경영을 펼치고 있다. 이사회 내에 ESG위원회를 설치하고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의무화한 재계 그룹은 롯데가 처음이다. 롯데는 2021…

소재, 부품, 장비 전문 제조 기업인 유씨티코리아㈜는 1997년 창사 이래 반도체, LCD 공장의 초청정 유체 공급 시스템의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현재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주요 반도체·LCD 제조사와 주성엔지니어링, AMAT, TEL, Ram Searc…

아모레퍼시픽은 1993년 무한책임주의를 선언한 이래 ‘사람을 아름답게,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기업 소명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활동을 전개해 왔다. 이 소명에는 기업을 둘러싼 다양한 이해관계자 모두와 함께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간다는 의미가 포괄되어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런 소명이 …

LG그룹은 대내외 경영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에서도 고객가치 관점에서 과감한 투자와 혁신으로 미래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 특히 미래 성장동력으로 ‘A-B-C(AI·바이오·클린테크)’를 낙점하고 적극 육성해 그룹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AI에서는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AI) 및…

LG유플러스는 통신 사업자를 넘어 디지털 플랫폼 사업자로 전환하겠다는 ‘유플러스(U+) 3.0’ 선언에 맞춰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개발 역량을 끌어올리기 위해 인공지능(AI)·데이터 사이언티스트와 엔지니어 등 전문 인력 채용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 실제 LG유플러스의 영유아 미디어 …

현대자동차그룹은 다양한 지속 가능 경영 활동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14일 대한상공회의소, 효성그룹과 함께 울산북부소방서에서 ‘제1차 다 함께 나눔 프로젝트’ 행사를 개최했다. 현대차그룹은 화재 진압, 재난 구호 활동에 나선 소방…

LG화학은 ‘지속가능성’을 핵심 경쟁력이자 최우선 경영과제로 삼고 기술과 제품 연구개발을 통해 관련 사업 영역의 체질 개선에 나서고 있다. 친환경 플라스틱 등 자원 선순환을 위한 제품 개발이 대표적이다. LG화학은 친환경 PCR(Post-Consumer Recycled) 플라스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