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당, 이재명 체포동의안 당론 아닌 자율투표로 결정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 본회의 표결에 대해 당론이 아닌 자율투표로 하기로 21일 결정했다. 박홍근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 이후 기자들과 만나 “이 대표의 체포동의안 처리와 관련한 당론채택 여부는 논의조차 할 필요가 없는 사안이라 판단했다”고 밝혔다…
- 2023-02-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 본회의 표결에 대해 당론이 아닌 자율투표로 하기로 21일 결정했다. 박홍근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 이후 기자들과 만나 “이 대표의 체포동의안 처리와 관련한 당론채택 여부는 논의조차 할 필요가 없는 사안이라 판단했다”고 밝혔다…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는 21일 자신을 향해 울산 투기의혹을 제기하는 안철수·황교안 후보를 향해 “제 표를 깎아먹어야 자기표가 생긴다고 계산한 모양인데 얄팍한 수단으로 당원의 마음을 훔칠 수 없다”고 비판했다. 김 후보는 이날 오후 대전대학교맥센터에서 열린 제3차 전당대회 대전·…
![당신이 내 아빠? 구해준 대원 옆에만 있던 고양이, 결국… [튀르키예 강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2/21/118007759.2.png)
튀르키예(터키)의 한 소방대원이 지진으로 무너진 잔해에서 구조된 고양이를 가족으로 입양했다는 훈훈한 소식이 전해졌다. 20일(현지시간) 튀르키예 공영 방송 TRT 뉴스, 영국 메트로 등은 ‘튀르키예 마르딘 소방서 소속 알리 카카스(33) 대원이 지진 발생 129시간 만에 구조된 고양…

북한의 지령을 받아 제주 지역에서 반미, 반보수 활동을 벌인 혐의를 받는 지하 조직 ‘ㅎㄱㅎ’ 조직원 2명이 국가보안법위반 혐의로 구속수감됐다. 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제주지법은 전날인 20일 국보법위반 혐의를 받는 진보당 제주도당 위원장 A 씨와 전국농민회총연맹 사무총장 B 씨에 …

마스크를 쓰고 지인의 집에 몰래 들어가 금품을 훔쳐 달아난 혐의를 받는 50대 남성이 목소리를 알아챈 피해자의 신고로 경찰에 붙잡혔다. 21일 뉴시스에 따르면 경남 합천경찰서는 이날 지인의 주거지에 들어가 흉기로 위협하고 금품을 훔쳐 달아난 혐의(특수 강도)를 받는 50대 A 씨를 …

후배 훈련사 성희롱 및 강제추행으로 피소된 이찬종 소장 측이 입장을 전했다.21일 이찬종 소장의 법률대리를 맡은 법무법인 우리 측은 공식입장을 통해 “지난달 18일 여성 A씨가 이찬종 소장을 강제 추행한 혐의로 경찰서에 형사고소한 것은 사실”이라고 밝혔다.법무법인 측은 “추행이 있었다…

오뚜기가 자사 밀키트(간편 조리) 제품에서 곰팡이가 핀 제품을 발견했다는 소비자의 신고를 접수해 원인 조사에 착수했다.오뚜기는 한 소비자가 지난 19일 ‘맛있는 라볶이’ 밀키트(2개입) 에서 곰팡이가 핀 떡을 발견했다는 신고를 접수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신고한 A 씨에 따르면, 그…
![안방을 꿈꾸는 택시, 아이엠 [바이브랜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2/17/117932789.1.jpg)
2020년 12월 차량 50대로 시작해 약 2년 만에 운영차량 대수 1000대, 기사 수도 1300여 명으로 키운 아이엠택시(i.M, 이하 아이엠). 택시 대란을 해결하기 위해선 처우 개선이 필연적이라고 말합니다. 기사들이 스스로 일하고 싶어서 찾아오는 직장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죠.…

니트로 게임즈가 개발하고 넥슨에서 서비스 중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이하 ‘카트 드리프트’)가 순조로운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월 12일 프리시즌 서비스를 시작한 ‘카트 드리프트’는 18년의 서비스를 뒤로하고 역사 속으로 사라지는 카트라이더의 정식 후속작이라는 점. 그…

정부가 유엔인권최고대표사무소(OHCHR)가 최근 공개한 ‘북한인권 책임규명 보고서’에 대해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임수석 외교부 대변인은 21일 정례브리핑에서 “이번 보고서는 ‘북한 내에서 인도(人道)에 반하는 죄가 지속되고 있다’며 북한의 인권 침해 중단을 권고하고 있다”며 이…

현대자동차가 뛰어난 전기차 상품성을 앞세워 미국 내 구독서비스(이볼브 플러스)를 선보였다. 최근 현대차 미국 법인은 최근 전기차 구독 서비스인 ‘이볼브 플러스’를 출시했다. 미국 6개주 8개 대리점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격은 코나 전기차 월 699달러(약 89만 원), 아이오닉 5…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는 21일 “전기, 도시가스, 수도요금 등 공공요금을 적절한 수준으로 올려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총재는 이날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업무보고에서 강준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공공요금이 전년동월대비 28.3% 상승했는데 인상이 도미노처럼 전개되면 물가가 잡힐 가능…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21일 내년 4월 치러질 22대 총선 출마설과 관련해 “금융감독원의 역할이 경제 전체나 금융시장 안정과 관련해서 나름대로 한축을 담당하고 있다는 인식을 강하게 하고 있다”며 선을 그었다. 이 원장은 이날 국회 정무위원회 업무보고에 출석한 자리에서 “근래 이 원장…
회사채 시장에 조 단위 대 자금이 몰리며 수요예측 흥행이 이어지고 있다. SK브로드밴드 회사채 수요예측에 1조2000억 원이 몰렸고, A등급의 LS도 1조 이상의 자금을 모았다. 2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SK브로드밴드는 2년물 500억 원 모집에 3400억 원,…

6일 튀르키예(터키) 남동부와 시리아 북부에서 발생한 규모 7.8의 강진으로 최소 4만7000명이 사망한 가운데 20일 튀르키예 남동부 안타키아에서 규모 6.3의 지진이 또 발생했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 유럽지중해지진센터(EMSC)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4분경 안타키아…

SK텔레콤은 퀄컴 테크놀로지, 인공지능(AI) 기반 로보틱스 플랫폼 전문기업 인티그리트와 ‘개방형 로보틱스 데이터 플랫폼’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SKT는 지난해 5월 인티그리트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퀄컴의 참여로 로봇 생태계 확장을 위…

가수 원슈타인이 21일 충북 청주시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냈다.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출신의 원슈타인은 ‘Mnet 쇼미더머니9’, ‘MBC 놀면뭐하니’ 등에 출연해 인지도를 높인 래퍼다.그는 방송에서 청주 출신임을 여러 차례 밝히고, 지역 대표축제인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에서 특…

국내 신약 개발의 양적·질적 성장이 가시화되고 있다. 오랜 시간 신약 개발 분야에서 낮은 평가를 받아온 국내 의약품산업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신약 개발 성과를 속속 거두면서 약점을 극복해가는 모습이다. 그동안 국내 제약기업은 장기간 대규모 투자가 필요한 신약 개발보다 제네릭 의약품…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한국 20세 이하(U20) 대표팀이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U20 아시안컵 참가 명단 23인을 21일 확정, 발표했다. 주장 이승원(강원)을 포함해 강성진(서울), 배준호(대전), 이영준(김천) 등 기존 주축 멤버들이 대부분 발탁됐다. K리그 선수가 1…

안철수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는 21일 김기현 후보를 겨냥해 “혼자 설 수 없어 많이 기대 온 빚 많은 후보는 공정할 수 없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이날 오후 대전대에서 열린 3·8 전당대회 대전·세종·충북·충남 합동연설회에서 “안철수와 김기현 중 내려꽃는 공천 막을 사람, 누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