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안 청보호 침실서 실종자 1명 발견…“기관장으로 확인”
전남 신안군 해상에서 꽃게잡이 어선 청보호가 전복돼 선원 9명이 실종된 가운데 선박 내부에서 실종자 1명이 발견됐다. 6일 목포해양경찰서에 따르면 해경은 이날 오전 3시22분경 청보호 내부 선실을 수중 수색하는 과정에서 청보호 선원 침실에서 실종자 1명을 발견했다. 발견 당시 실종…
- 2023-02-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전남 신안군 해상에서 꽃게잡이 어선 청보호가 전복돼 선원 9명이 실종된 가운데 선박 내부에서 실종자 1명이 발견됐다. 6일 목포해양경찰서에 따르면 해경은 이날 오전 3시22분경 청보호 내부 선실을 수중 수색하는 과정에서 청보호 선원 침실에서 실종자 1명을 발견했다. 발견 당시 실종…

미국 공화당 상원 1인자인 미치 매코널 원내대표는 자국 상공에서 중국 정찰 풍선이 발견돼 격추한 조 바이든 행정부의 결정이 “너무 늦었다”고 비판했다. 5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매코널 대표는 이날 성명을 내고 “늘 그렇듯이 국방과 외교 정책에 관해 바이든 행정부는 처음에는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미국 동부 시간으로 오는 7일 오후 9시(한국시간 8일 오전 11시)에 상·하원 합동회의에서 2번째 국정연설(연두교서)에 나선다. 미 대통령들은 일반적으로 국정연설(State of the Union Address)을 통해 지난해의 업적을 설명하고 올해의 국정…

북한이 이달 하순에 노동당 전원회의를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연말 전원회의’를 개최해 새해 국정 운영 방향을 정한 뒤 두 달 만에 다시 전원회의가 소집되는 것인데, 북한은 올해 농업 정책의 대대적 수정을 예고했다.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6일 “새시대 농촌혁명강령 실현을…

전남 신안군 해역에서 24톤급 청보호가 전복돼 선원 9명이 실종된 가운데 선박 내부에서 실종자 1명이 숨진채 발견됐다.6일 목포해양경찰서에 따르면 해경은 이날 오전 3시22분쯤 수색 과정에서 청보호 선원 침실에서 실종자 1명을 발견했다.해경은 경비함정을 이용, 실종자를 육지로 이송한 …

월요일인 6일은 비교적 온화한 겨울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다만 오후부터 제주도와 남부 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한 차례 쏟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기상청은 이날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다”며 “남부 지방을 중심으로는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다”고 전했다. 이날 아침 최저기…

“엄청 오래된 우편물들인데, 이게 대체 몇 개야. 이름도 다 다른데? 언니, 이 집 한번 올라가 봐야겠다.” 지난달 11일 서울 노원구의 한 빌라에서 정구순 반장(64)이 우편함에 한가득 쌓인 고지서를 가리키며 옆에 있던 권귀아 통장(65)에게 말했다. 고개를 끄덕인 권 통장은 해…
경기 하남시에 사는 A 씨는 2020년 12월 임대주택으로 이사하면서 4500만 원을 대출받았다. 당시 경기도의 전세금 이자지원 대상에 선정돼 금리 2%에 해당하는 이자를 지원받았고, 매달 1만 원가량의 이자를 자신이 부담했다. 하지만 지난해 12월 대출 연장 과정에서 금리가 크게…
인천 강화도에서 생산되는 ‘강화섬쌀’이 올해 캐나다로 본격 수출된다. 5일 인천시에 따르면 강화섬쌀은 올해 5차례에 걸쳐 총 100t이 수출될 예정이다. 인천시는 지난해 10월 캐나다 토론토의 유통물류업체와 강화섬쌀 수출협약을 체결했고, 지난해 12월 20t을 처음 캐나다로 수출했…

서울 금천구 독산동 도로변에 미세먼지 저감 흡착필터가 부착된 안전 철제 난간이 설치돼 있는 모습. 흡착필터는 초미세먼지를 m2당 연간 43만5694mg 흡수한다. 이는 나무 347그루를 심는 것과 비슷한 효과다.
서울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취약계층을 위한 난방비 긴급 지원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구 관계자는 “최근 한파와 고물가가 이어지면서 어려움을 겪는 구민들을 돕기 위해 난방비 지원을 추진한다”고 설명했다.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을 포함한 약 5600…

대통령실이 국민의힘 당권 주자인 안철수 의원을 향해 “더 이상 대통령을 끌어들이지 말라”며 공개 비판했다. 앞서 안 의원이 자신을 향한 일부 대통령실 참모의 공세에 “대통령실의 선거 개입”이라고 반발하자 이진복 대통령정무수석비서관이 직접 나섰다. 집권 여당의 당권 경쟁에 대통령실까지 …
![[단독]‘의대 중도탈락’ 10명중 7명은 지방 의대생… 수도권 의대 가려고 포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2/06/117747922.1.jpg)
최근 3년간 전국 의과대의 중도 탈락 학생 10명 중 7명이 지방 의대 출신으로 나타났다. 최상위권이 진학하는 의대에서도 서울 쏠림-지방 기피 현상이 두드러진 것으로, 열악한 지역 의료 인프라에 수도권 병원 취업을 위해 아예 반수나 재수를 선택하는 의대생들이 많아진 탓이다. 지방 의대…

미국이 4일(현지 시간) 자국 영공을 침범한 중국 정찰풍선을 F-22 전투기 등을 동원해 격추했다. 미 상공에 포착된 지 7일 만으로, 이 풍선은 핵무기가 있는 핵심 군사기지 등을 정찰한 것으로 추정된다. 조 바이든 행정부는 “용납할 수 없는 주권 침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앞서 ‘…

한미 정부가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방문을 4월 말 ‘국빈 방문(State visit)’ 형식으로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1일부터 4일까지 미국을 방문했던 박진 외교부 장관은 한미 외교장관 회담과 백악관 고위 관계자 면담 등을 거치면서 윤 대통령의 국빈 방문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을…

“챗GPT와 같은 인공지능(AI)의 등장은 개인용컴퓨터나 인터넷의 첫 등장만큼 중요하다.”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는 2일(현지 시간)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를 통해 “AI는 올해 가장 뜨거운 주제로 논의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챗GPT가 던진 충격파가 확산되…

전국 4년제 대학 총장 10명 중 4명은 내년 등록금을 인상하겠다고 밝혔다. 등록금을 인상하면 우선적으로 교원 처우를 개선하고, 우수 교원을 확보하는 데 투자하겠다고 답했다. 교육부 출입기자단이 지난달 31일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 정기총회에 참석한 전국 대학 총장 148명을 대…
켄싱턴호텔은 예비부부를 위한 ‘2023 켄싱턴 웨딩 쇼케이스’를 17일 켄싱턴호텔 여의도에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는 ‘정원 속 플라워 가든’을 주제로 연출된 웨딩홀을 직접 보고 체험하도록 구성됐다. 웨딩드레스와 슈트 및 포토존이 전시되고 호텔 총주방장이 준비한 핑거푸…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미 영공을 침범한 중국 정찰풍선을 격추한 데 대해 중국이 반발하고 나서면서 미중 긴장이 급격히 고조되고 있다. 미국은 토니 블링컨 국무장관의 방중이 예정된 상황에서 중국 정찰풍선의 미국 횡단을 두고 “의도된 도발”이라며 강력 대응을 예고했다. 이에 중국은 “우…
이마트는 15일까지 간편가정식 자체브랜드(PB) 피코크의 인기 제품을 최대 30% 할인하는 ‘피코크 위크’ 행사를 연다고 5일 밝혔다.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삼선짬뽕과 간짜장 2인분 세트를 8260원, 2만 원이 넘는 정통 꿔바로우 요리는 5936원에 판매한다. 유통기한이 길어 냉장고…